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4 2021년 01월

14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실속형 이동식 전원주택 A to Z

이동식 주택 종류 이동식 주택하면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하던 공식은 무너졌다. 목구조, 스틸, 통나무 등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이동식 주택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그동안 이동식 주택의 약점이었던 단열 문제도 걱정 없다. 벽체와 천장, 바닥까지 일반 주택에서 사용하는 단열재를 쓰면서 단열 성능이 대폭 개선됐기 때문이다. 디자인도 다양하다. 직사각형의 단순하고 답답해 보이던 외형을 일찍이 탈피했다. 모듈 형식으로 제작한 박스를 쌓아올려 복층도 만들 수 있다. 유럽, 핀란드, 모던 등 심플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공간 구성으로 제작된 이동식 주택은 이젠 상시 거주용 주택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동식 주택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이스틸 박스를 찾아 다양하고 앞선 디자인의 주택을 선별해보았다. 글 백홍기 자료 ..

14 2021년 01월

14

참고 * 교통사고시 행동요령과 보험처리요령

교통사고시 행동요령과 보험처리요령 사람이 다치는 사고가 나면 가해자, 피해자 모두 어떻게 사고를 처리해야 하는지 잘 모르고 당황해하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경우 최소한 아래의 처리요령만 이라도 주의 깊게 알아두신다면 갑작스런 사고시 크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고 신속하게 사고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사사고가 난 후 피해자가 괜찮다고 돌아갔는데 나중에 다시 아프다고 하는 경우 보험금 청구 즉시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 피해자의 부상 내용이 교통사고와 상당한 인과관계가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입중돼야 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인사사고라도 피해자의 말만 믿고 가볍게 지나치는 것보다 향후 발생할지도 모를 문제의 소지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댓글 참고 2021. 1. 14.

14 2021년 01월

14

글, 그리고 좋은 글들 * 내릴 수 없는 인생 여행

[내릴 수 없는 인생 여행] 인생이란 보이지 않는 승차권 하나 손에 쥐고 떠나는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연습의 기회도 없이 한번 승차하면 시간은 거침없이 흘러 뒤돌리지 못하고 절대 중도에 하차 할 수 없는 길을 떠나지요 가다보면 강아지풀이 손 흔드는 들길이며 푸르른 숲으로 들러진 산들이며 금빛 모래사장으로 눈부신 바다도 만나게 되여 밝은 아름다움이 주는 행복감을 때로는 어둠으로 찬 추운 터널과 눈보라가 휘날리는 매서운 길이며 때로는 뜨겁게 숨 막힐 듯한 험한 길을 지나갈 때를 맛보기도 합니다 허나 고통과 막막함이 느껴지는 곳을 지난다고해서 우리의 손에 쥐어진 승차권을 내팽개쳐 버리거나 찢어 버릴 수는 없는거겠지요 지금 빛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목적지에도 채 도착 하기전에 승차권을 찢어버리고 중도하차 하려는..

14 2021년 01월

14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한옥 스테이, 지혜원 [智慧園]

인생의 레일을 바꿔 뛰어든 한옥의 세계. 장인들과 합심해 지은 첫 한옥에서 가족은 오가는 나그네를 맞이한다. 마루에 앉아 겨울 햇살을 즐기는 최지혜 씨와 그녀의 부모님 다시 지은 반백년의 역사 춘천호수를 지나 고즈넉한 솔바우 마을에 들어서면 한옥 한 채가 조용히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곳에서 ‘궁리한옥’의 최지혜 대표와 그녀의 ‘지혜원’을 만났다. “처음에 여기 지혜원을 고쳐짓게 된 건 ‘궁금해서’였어요.” 한옥 건축의 길로 접어들고 독립을 준비하던 그녀 앞에 특이할 것 없는 작은 한옥 한 채가 눈에 띄었다. 부모님이 은퇴 후 들를 공간을 고민하다가 찾은 구옥과 땅이었다. 처음에는 고치려고만 했지만, 동네 목수가 지은 평범한 집이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 조금씩 뜯어나갔다. 집을 둘러싼 얕은 돌담은 아버지가..

14 2021년 01월

14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100년을 이어갈 신토불이, 전국 한우 맛집 BEST 5

100년을 이어갈 신토불이, 전국 한우 맛집 BEST 5 우리 소!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것들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의미하는 ‘신토불이’. 같은 재료라 할지라도 자라온 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의 맛을 낸다. 고기 중에서 으뜸으로 손꼽히는 소고기도 예외는 아니다. 청정 지역에서 깨끗한 공기와 함께 자란 ‘한우’는 일반적인 소고기에 비해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불포화지방산은 높아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해주는 육회 비빔밥을 시작으로 가마솥에서 진국으로 탄생한 국밥, 한우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등심구이까지! 100년을 이어갈 신토불이, 한우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반세기를 이어온 비법 육회, 영천 금노동 ‘편대장영화식당 영천 본점’ 우둔살 살살 녹는다! 1962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