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박가네)

세상을 후회없이 살다 간 성실했던 한 인간으로, 사는데 있어서는 냉정했었지만 그래도 정을 알고 나눴던 한 인간이었다고 생각되는 사람이고 남고 싶습니다. 늘 사랑입니다.

16 2021년 01월

16

맛집,멋집 그리고 싼집 * 할머니가 해주던 그대로 전통방식의 건강밥상 ‘촌 정선곤드레밥’

노은성당 옆 곤드레밥맛집 유명 ‘촌 정선곤드레밥’ ​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메뉴를 선정하는 소비자의 눈높이가 높아져 양질의 건강한 밥상을 찾고 있다. 특히 각자의 입맛과 식성을 중요시하는 취향에 따라 밥맛이 세분화되면서 건강식재료를 추가하는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곤드레 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곤드래밥 정식 전통방식으로 건조하지 않은 생 곤드레로 제대로 만든 곤드레밥 대전시 유성구 노은동 노은성당 옆에 있는 곤드레밥전문점 ‘촌 정선곤드레밥’ 식당은 이주선, 박노창 부부가 할머니 손맛과 정성으로 지은 곤드레 밥과 다양한 반찬을 곁들여 제대로 된 건강한 밥상의 곤드레밥을 먹을 수 있는 집. 메뉴는 곤드레밥을 비롯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양배추전과 곤드레 전, 그리고 최근 개발한 육개장 등이 있다..

16 2021년 01월

16

情景들 그리고 하하하, 호호호... * 역대 대통령이란 자들 행태

역대 대통령이란 자들 행태 역대 대통령이란 자들이 수 백조 국가부채를 키우고 물러나도한 푼의 벌금도, 제재도 없는, 신과 같이 엄청난 관용을 가진 민족의 나라. ** 그리고 그런 철면피한 전직 대통령들이계속해서 큰소리를 치고 다녀도 따라다니는 사람이 많은 나라. 오장육부까지 썩은 냄새가 코를 찌르는 전직 대통령들을, 교대로 찾아가서 아부하는 사람을 국회의원에 당선시키는… 헷갈리는 국민성의 나라 ** 회사를 부도직전으로 몰아가면서,퇴직금 적립액을 몽땅 빼내어 상납한전 사장들을 고발조차 않고, 박봉에 시달려도 "할 수 있다" 라고 큰소리치는회사원들의 나라. ** 세계의 경제를 쥐락펴락하는 일본을"쪽바리"라 하며 우습게 보는 유일한 종족. ★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 ★ 세계에서 보기 드문 단일민족. ★ 암 사..

16 2021년 01월

16

전원주택,주말주택, 집,별장 * 자연으로 돌아가리라 통나무집

미국....꿈을 이룰 수 있었던 나라~~ 아직도 그 넓은 땅덩어리 외진 곳에는 지은 지 150년이 넘은 통나무집이 많다..... 아마도 방앗간인 것 같다..... 주인없는 집에 물레방아만 덩그러니~~~ 단풍과 잘 어우러진 풍경이 보기 좋다.... 단독주택... 외딴집이라 무척 외로워 보인다.... 비바람을 피하기 위해 입구쪽 처마를 길게 늘린 것이 특징이다. 무엇을 먹고 살았을까~?? 상당히 고급스러운 목재 집이다..... 기둥 아래를 돌로 쌓은 감각이 돋보인다... 나무로 땅바닥까지 기등으로 설치하면 오랜 기간이 지난 후 우수에 젖어 나무 밑둥이 썩음을 방지할 수 있다.. 사람은 떠난 것 같으나 멋진 모습은 보기 좋다... 우물가...? 지붕 경사가 가파른 것이 특징이다.... 기둥도 디자인 감각이 살..

16 2021년 01월

16

참고 *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40가지.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상식 40가지 1 양치 후 양치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집니다 2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집니다 3 눅눅해진 김을 전자렌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해집니다 4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때는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이 잘 지워집니다 5 돼지고기를 요리할 때 커피 한 스푼만 넣으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 사이에 새 식빵을 끼워주면 새 식빵처럼 촉촉해집니다 7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 안에 냄새가 제거 됩니다 8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 갑니다 9 옷에 묻..

댓글 참고 2021. 1. 16.

16 2021년 01월

16

전원생활, 목공예 DIY * 전원생활은 주택보다 조경에 집중하는 것이 만족도가 훨씬 더 높다

전원생활은 주택보다 조경에 집중하는 것이 만족도가 훨씬 더 높다 전원주택을 꿈꿀 때 흔히 놓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정원이다. 건축에 힘을 쏟느라 기진맥진해 상상 속에 그리던 초록 마당을 완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정원이 얼마만큼 집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완주의 한 주택을 찾았다. ↑ 구배가 있는 널찍한 필지에 풍성하게 자리 잡은 정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비슷한 외관의 집들 사이에서 이 주택이 눈길을 사로잡는 이유는 단연 정원이다. 차분하게 마당을 감싸는 담벼락은 물론이고, 비정형의 기다랗고 널찍한 마당이 마을에서도 집을 유독 돋보이게 한다. "집은 일부러 꼭 필요한 만큼만 계획해서 짓고 정원에 더 투자했어요. 건물보다 조경에 집중하는 것이 만족도가 훨씬 더 높다는 사실을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