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문경로컬신문

꼼수없는 사회! 만들어가는 상주.문경 시민 공감대 형성

민선 제9대 신현국 문경시장 취임식 개최!

댓글 0

문경뉴스

2022. 7. 1.

         긍정의 힘! Yes 문경! 1%의 가능성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민선 9기 신현국 문경시장 취임식(사진제공-문경시) 

 

민선 제9대 신현국 문경시장이 7월 1일 오전 10시 문경시청 전정에서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의 각계 각층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은 문경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축하의 현장에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주요 일정은 하늘재풍물단, 아랑고고장구의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선서, 취임사, 꽃다발 증정,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가,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민선9기 신현국 문경시장 기자간담회(사진제공-문경시)

 

신현국 문경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11년이 지난 세월에도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의 은혜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거듭 강조하였으며 “열렬한 지지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1%의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는, 시정 발전을 위해 긍정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취임 행사 이후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 출입기자 30여 명과 간담회를 통해, 한국체육대학 유치, 숭실대학교 문경 캠퍼스 유치, 케이블카 설치 및 단산터널 개통 등 10가지 주요 공약과 시청 제2청사 시내 이전,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문경 항공테마파크 건설 등 21가지의 추가 공약을 설명하며 

 

문경시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소통의 첫발을 내딛었다. 또한, 공약사업 등 주요 핵심업무를 추진해 나갈 시정혁신 TF팀 구성안을 신현국 문경시장의 제1호 결재로 업무를 시작하였다. 이는 문경시의 경제 활성화 및 시민소득 향상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끝으로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Yes(예스), 긍정의 힘을 통해 문경 발전과 문경 화합에 앞장서겠다. 문경의 미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뭐든지 할 것이며 필사즉생(必死卽生)의 각오로 문경의 미래에 우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