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는 요리/♬ 안주·리폼요리

    맛짱 2007. 9. 28. 09:40
    ◈ 아주 특별한, 토마토볶음밥 오므라이스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30분
    분량
    2인분
    재료

    [재료]

    밥 1공기반~2공기, 양파 4분의1개, 토마토 1개반, 파프리카 2분의1개씩(노랑, 빨강), 완두콩 3분의1컵, 녹말물 1수저, 소금, 후추가루, 포도씨유, 케?, 머스터드

     

    [소스- 집에 있는재료를 사용하엿음..^^] 돈가스소스 10수저, 케?3~4수저, 설탕 약간, 물 1컵, 녹말물 , 양송이버섯 통조림

     

    ** 재료가 준비되는대로 특별한 소스 알려 드릴께요~^^*

    나만의 요리방법

    평범한 요리로 특별하게 만드는 일품요리 소개 합니다.
    무신.. 볶음밥이 평범 하시겟지만.. 아이들이 넘 좋아하는 볶음밥 오므라이스예요.

    거기에 항암 효과가 튀어나고 비타민이 듬뿍,?

    익으면?그 진가를 더 발휘하는?영양만점 토마토와
    야채가 듬뿍 들어가.. 영양상에서도 으뜸이고.. 맛 또한 빠지지 않는답니다.
    볶음밥이 완전 보약입니다..^^;;

    맛있는 토마토볶음밥 오므라이스 조리 시작합니다.

     

     

    밥 - 따뜻한밥이나 찬밥은 전자렌지에 데워서
    토마토 - 껍질을 벗기고, 씨를 뺀뒤에 완두콩 크기로 자름
    완두콩 - 통조림은 그냥 쓰고, 생완두콩은 소금물에 데쳐서 준비
    양파, 파프리카 - 완두콩 크기로 다진다.
    달걀 - 2개는 오무라이스 1개분량,
    녹말물 - 녹말과 물의 1:1의 비율로 섞어서 사용

    ?

     

    팬에 기름을 두루고 토마토를 제외한 야채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추가루로 간을 한다.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토마토를 넣어 함께 볶아 다른 그릇에 담아둔다.

    팬에 밥을 볶다가 위에 볶음 야채를 넣어 섞어주고, 소금과 케?으로 간을 맞춘다.

    ?

     

    완성된 토마토볶음밥을 작은 그릇(지단의 4분의1정도의 크기에 그릇)에 꼭꼭 눌러 담고,
    달걀을 풀어 체에 거른 뒤에 녹말물과 소금을 넣어잘 섞어주고

    약한불에서팬에 기름을 거의 두루지 않은채로 달걀물을 부어 지단을 만들어 준다.

    tip: 달걀은 풀어서 소금으로 간하고 체에 받혀 거른 뒤에 녹말물 1수저 넣어 지단을 부치면

    달걀이 덜 찢어진다.

     

    지단이 익으면 토마토볶음밥을 엎어주고, 가장자리를 부쳐준다.
    모양은 개인의 기호에 맞게..ㅎ.ㅎ

    오므라이스 모양이 완성이 되면 접시를 엎어 팬을 뒤집어 담아준다.

    ?

     

    요 사각모양이 완성된 오무라이스~!
    달걀이 싫으신분은 볶음밥을 그릇에 담아 모양을 잡아 주고, 바로 접시로 담으면 되요.

    모양을 만들때 꼭꼭 눌러 담아야 부서지지 않아요..^^

    ?

     

    토마토볶음밥을 담은 뒤에 소스를 듬뿍.. ㅎㅎ
    맛짱이 꽉 눌러 주질 않아서 .. 결국에는 무너졌다는..ㅋㅋㅋ
    무너진 모양이 보이시지요?

    그릇에 담아 모양을 잡을 때 곡꼭~!! 명심명심 하시길~ㅎ

     

     

    완성된 오무라이스에도 소스를 충분히 부려 주시고..
    맛짱은 좀더 이쁘게 보이기 위해서 칼집을 쬐께..ㅋㅋ

    울 조카 사진을 올리는걸 보고 맛있겠다고.,.. 모니터에 얼굴을 들이 밀고 야단이났네요..
    어쩐다요.ㅋㅋㅋ 토마토가 없는디..^^;

    울 수민이에기 미안스러워서.. 담에 집에 왔을 때는 준비하였다가?꼭 만들어 주어야 겠어요..
    수민아 담에 만들어 줄께..^^

     

     

    사실 울 수민이가 토마토를 안먹는데.. 요렇게 만들어 주면 잘 먹을 듯 해요.
    편식을 하는아이들에게 만들어 주어도 좋은 토마토 볶음밥 오무라이스입니다. ^^

     

     

    오늘에 요리 밥에도 비타민이 듬뿍~!!
    영양 많은 보약~! 토마토 볶음밥 오므라이스 였습니다.

    즐거운 요리 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요리?팁~!!

    이번에는 tip~!
    옥수수구이.. 포도씨유에 구운 옥수수구이예요.
    찐옥수수라.. 소금을 살짝 뿌린후에 팬에 굴려가면 구워 주었습니다.
    구운후에는 허브가루 살짝 뿌려 드시면?더 맛있어요.

    약간 센 불에서 옥수수 표면을 노릇하게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

    약한불에서 넘 오래 구우면 옥수수의 수분이 날라가..옥수수가 딱딱해지고,

    질겨지니 주의 하시길요~^^*

    또 하나의 tip ~!
    케찹이나 머스터드소스등...

    케찹이나 머스터드소스등...

    소스를 이쁘게 뿌리는 방법을 알여 달라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라고요.
    모.. 큰 비법이야 없지만.. 비법이라고 할수 있는것은 .. 사진처럼 약병을 이용하는거예요.

    약병이 작아서 나오는 구멍도 작아.. 뿌리면 가늘고 이쁘답니다.
    아이들 약을 지을때 통을 한두개 여벌로 얻어 놓았다가 사용을 하시면 아주 좋아요~^^*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다 보신후에는 격려의 추천과 히트클릭을 부탁드려요~!!

    댓글까지 써 주시면 글을 올리는데 힘이 되는 에너지 충전 만땅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요리하세요.

     

    이전 댓글 더보기
    이야~ 진짜 침 넘어가게 생겼네요.. 빛깔이 장난 아닙니다.
    감사함니다
    편식하는 울애들에게 좋은 음식이에요.....
    만들어 주면 잘먹을것 같아요...
    저두 한번 해볼랍니다. 즐거운 오므라이스~~^^
    소스가 촉촉하니. 넘 맛있을 것 같아요^^
    글구 물약병 아이디어 넘 좋아요..
    옵피두 구하고싶은뎅.. 물약 먹는 사람이 없어서..ㅋㅋ

    맛짱님 스킨 언제 바꾸셨지요?
    죄송 이렇게 관심이 없어서야...

    맛짱님이 가르쳐 주신 주소 정말 감사합니다.
    밤새서 기사를 쓰느라 아직도 확인 못했고 답글 하나도 못달았어요. ^ ^
    기사가 언제 완성 될지는 모르겠어요.

    배가 너무 고픈데 맛짱님의 환상적인 요리를 보니 뒤로 넘어질 뻔 했어요. ^ ^
    다음 블러그 요리대가 다워요.
    소스도 맛있겠구요..
    입맛없는데 제도 따라해 볼께요..
    요리는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예술로 변할뿐이다.......맛~짱!!....^^
    레스토랑에서 파는거 보다 더 맛있어 보여요......*^^*

    언니 정말 요리 끝내준다...ㅎ ㅏ ㅎ ㅏ ㅎ ㅏ
    소중히 담아갑니다. 감사해요.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
    우연히 끌릭했는데 그림이 넘 맛있어 보여서 다음날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토마토를 잘 먹지 않는 울 아이들 먹으면서 토마토가
    들어 간줄도 모릅니다. 맛있다고 잘 먹네요 잘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성공했어요 아이들이 먹었으니까요^^
    ㅎㅎ먹이고 싶은데.. 아이들이 싫어하여 안먹는것들을 먹이기 위한 방법으로.. 좋은 방법들이예요. 감사합니다,
    담아갈께요 ^^ ㄱ ㅅ
    담아가요
    담아가여
    토마토랑 파프리카라면 질겁을 하는 큰딸 이거 해주면 어떤 반응일까?
    좋은 게시물 감사해요*^^*
    비밀댓글입니다
    토마토 알갱이는 빼서 어디에 사용하고 토마토 껍질은 벗겨서 버리나요 토마토 ,푸른콩 오므라이스 잘 읽어었요.
    토마토 알맹이는 아니고.. 정확히 말해서 과육 사이에 있는 씨를 말한답니다.
    씨가 들어가면 밥이 너무 질척하여져서 빼는것이 좋고, 껍질을 볶으면 직겨져서 볶음밥을 먹을때
    입에 가칠하게 남아서 부드러워 지도록 벗겻답니다.
    씨와 쩝질이 따로 먹을 양은 안되지만, 혹시나 많이 있다면 두가지를 갈아서 드셔도 되요. 감사합니다.
    퍼갑니다.
    침이 도네요. 내일 점심 메뉴 "찜" 입니다.
    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