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요리/♬ 사계절 반찬

    맛짱 2007. 11. 4. 00:24

     

    정말로 아주 간단한 요리를 하나소개합니다..

    요즘 여기저기 외출이 잦은 맛짱이 ..오늘도 외출후에 동네 슈퍼에 들려 빠른 조리를 할 수 있는 재료를 찾다가,
    오이와 버섯을 집어 들고 들어 왔어요.

    그래도 끼니가 되면.. 새로운 반찬을 한가지를 올려야 한다는 사명감에..ㅋ
    사실은 있는 반찬에 잘 먹지만.. 외출을 하고 와서는 있는 반찬만 올리기가 좀.. 미안스러워..^^;;
    제일로 간단한 것을 준비한 것이랍니다.

    그래서 .. 밥을 하는동안 상을 차리면서 만든.. 초간단 버섯복음이랍니다.
    조리시간은 5~10분이면 충분하고도 남는 그런 반찬이랍니다.

    ◈ 초간단, 느타리버섯 오이볶음 ◈

     

     

     

    [재료]느타리버섯 1팩, 청오이 1개, 마늘 1통, 볶은소금, 통깨,포도씨유

    제일먼저 오이를 손질하여 볶음소금을 뿌려 살짝 저립니다.
    오이를 저리는 시간은 느타리버섯을 가닥가닥 떼어내는 시간과 마늘은 저미는 시간 정도 이면 된답니다.

    오이에 소금을 뿌리고, 느타리버섯을 가닥가닥 쩨어내고, 마늘은 저며서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루고 저민마늘을 볶다가 느타리버섯을 넣어 마늘기름이 묻도록 슬쩍 둘러주고는 복은소글을 뿌려 섞은뒤에 ...
    소금을 뿌려 두엇던 오이를 종이타올에 물기만 닦아내고 팬에 넣어 볶음느타리버섯과 함께 볶아줍니다.

    오이가 파랗게 되고, 버섯이 촉촉해지면 완성~!!
    넘 쉽지요?
    ㅎㅎ 말 그대로 초간단 반찬이랍니다.

     

     

    파는 넣지 않아도 되고, 완성된 느타리버섯볶음은  접시에 담아 펼처서 식힌뒤에 참기름 한방을 통깨를 부려 주세요~^^*


     

    간단하지만.. 정말 먹음직스럽지요?
    ㅎㅎ 사실 맛도 좋아요.^^

    버섯볶음은 너무 짜지 않게 볶아야 부담없이 먹을수 있으니.. 간을 넘 세게하지 마세요.
    완전히 식으면..버섯은 부드럽고, 오이는 아삭하고.. 어른 아이.. 모두 좋아 하는 메뉴랍니다.

     

     

    마늘도 볶아주어 쫀득하니 맛나답니다.

    다진마늘을 넣어도 되지만.. 깡글하게 하려고 마늘은 저며서 썰었답니다. ^^

     

     

    시간이 얼마 안걸리고 초간단이지만.. 맛있어요.

    맛난 버섯 요리 드시고,
    아름다운 가을 ...행복한 휴일 이 되시길요~^^*

     

     


    [참고]♬ 도시락 365일/1식3찬 매일도시락/도시락모음 101가지

    [참고]♪김치백서-재료고르기/김장*사계절김치&김치요리모음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

     



     


    이전 댓글 더보기
    딸이 좋아하는데 해 줘야 겠네요~~감사~~
    퍼갑니다.
    오늘 저녁 시도해 볼게요. 감사~
    퍼가도되죠~~~~
    고마워요.
    초간단 스피디 레시피
    딱 내 스타일이에요..
    아침에 입맛을 잡기에도 좋을듯.
    색깔도 선명하니 보기에도 좋고 맛은 더더욱 좋고~~
    아그들이 버섯을 안먹어서 튀겨만 주는디...요거하러 갑니다용.
    맛이 담백하겠어요~
    아가 들도 잘먹겠네요. 감사^^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이를 소금에 절이면 꼭 짜야만 되는 줄 알았어요. 짜는 것이 힘들어 잘 안해먹었는데 그냥 볶아도 된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쉽게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오이&버섯 볶음 요리!
    담아가여^^
    매일 반찬땜에 고민이 많은데^^도움받아갑니다^^
    난 요리 잘하는 사람이 제일 부렙던데^^도움 먾아 되내요
    안녕하세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버섯요리 배워갑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버섯요리 배워갑니다.
    상큼함이 느껴지는 버섯볶음이예요~~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담아가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