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요리/♬ 사계절 반찬

    맛짱 2008. 4. 5. 12:43
    ◈ 톡톡터지는 톳과 고소한 콩나물의 썸싱스토리
    나의 평가
    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아주 좋아요!
    난이도
    시간
    10~15분
    분량
    4~5인분
    재료

    [재료4~5인분]

    콩나물 250그램, 톳 150그램, 볶은소금 1티스푼(개인에 따라가감), 다진마늘3분의1수저, 참기름,다진파,

    나만의 요리방법
    맛짱이 감기로 두주 이상을 고생하느라..그동안 외출을 못하엿었답니다.
    그렇게 아프고나서..지난 주말에 밖을 나가보고는 아주 깜작 놀랐다는거 아니겠어요..ㅎㅎ
    아프기전에 싹이 나오려던 봄꽃들이.. 정신을 차리고 나가보기 만개를 하여 찬란한 봄을
    수놓고 있네요.. 참으로 빠른것이 세월이고..
    맛짱이 잇으나 없으나.. 세상은 여전하네요..^^;;

    울 님들 모두 무탈하시지요?
    봄이라지만 일교차가 심한 요즘이니.. 항상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한 날들이시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올리는것도 역시 ..무지...정말로 ...간단한 무침이예요.
    모 흔하디 흔한 콩나물 ? 하시는분도 있으시겟지만.. 콩나물이라도 격이 다른 무침이랍니다..ㅎㅎ
    그렇나고 유별난것은 아니지만...
    영양이 가득한 톳을...늘 해먹는 두부를 탈피하여 콩나물과 함께 무쳐 보았답니다.
    간단한 조리지만, 역시 성공이였답니다.^^

    ◈ 톡톡터지는 톳과 고소한 콩나물의 썸싱스토리 ◈

     

    콩나물과 톳은 어디서든 구하기 쉬운 재료이면서 영양만점인 먹거리랍니다.

    이른 봄부터 여름이 되기까지가 제철인 톳!
    요즘에는 바다에서 건져 올린 칼슘덩어리라고 .. 많은 이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지요.
    또한 제 철을 맞이한 톳은? 칼슘과 칼륨, 무기질등이 풍부하여..골다공증이나? 머리를 쓰는 아이들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어른들에게 좋고,철분이 많아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 도움이 되며,
    고기를 많이 먹는 식단에... 지방의 흡수를 막는 효과가 있고.
    황사가 몰려 오는 요즘.. 톳의 알긴산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것은.. 숙변 제거와 변비에 아주 효과가 좋답니다...ㅎㅎ

    지금이 톳의 계절을 맞이하여 앞으로 몇가지 간단한 요리를 올릴거예요.
    참고하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싱싱한 톳을 구입하여 깨끗히 손질하고 ->소금물에 파릇하게 데쳐서 찬 물에 헹구고 ->
    체에 받쳐?물기를 제거하고->4~5센치길리로 자른다 ->위에 양념에 반을 넣고? 무쳐준다.

    콩나물은 당근채와 냄비에?넣어 소금을 약간 뿌린 후에 뚜껑을 덮어 김을 올려 익혀 준 뒤에
    나머지 양념을 넣고 콩나물이 따뜻할때 무쳐서 펼쳐식힌뒤에 콩나물이 식으면?무친톳을 넣어 함께
    버무리고,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 ?추고 깨소금으로 마무리한다.

     

    접시에 소담히 담아낸다.

    요거이 먹는맛이 정말 재미나답니다.
    고소한 콩나물과 톡톡 터지는 톳을 씹는 맛이 제대로 난답니다.
    입 안 가득 바다내음이 퍼진답니다.

    이렇게 맛과 영양의?궁합이 잘 맞으니.. 톳과 콩나물도 ..

    꼭 만나야만 하여야 했던 그런 사이인듯합니다..ㅎ

     

    *** 다른 종류의 톳요리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여 참고하세요 ***

     

    ♬ 톳이 들어간 두부찜- 다이어트식 건강요리  

     

    ♬ 칼칼하고 션한 톳 된장찌개

     

    ♪ 두가지 별미 해초전, 쇠미역(곰피)과 몰나물 해초전

     

     

    그래도 건강이 제일이니.. 신경 안쓰고 맛나게 먹으려고 하는 맛짱이랍니다..^^;;
    울 님들도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일 잘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그 썸씽이 머신 쥐
    디~따 궁금.. ^^*

    뽀사시한
    햇살 고운 오후
    내내 평안하소서♬
    비밀댓글입니다
    아주 신선한? 방법이군요
    저도 꼭 해봐야 겠어요
    지금은 괜잖으시니 다행이네요...
    마음대로 아프시면 아니되옵니다ㅎㅎ
    감사히 레시피 잘 보고 감다~~~^&^~~~
    간만에 찾아와 유혹에 빠져 봅니다 고운 주말이 되세유
    냐하하하썸씽스토리?멀까 ㅋ
    퍼갑니다.
    톳! 을 이렇게 먹는군요^^ 시장에서 흔히 보았지만... 역시 짱!^.@
    어떤맛이 날지 궁금해요?
    건강에 정말 좋을것 같아요^^
    펌 합니다.. 오널 무진장 펌합니다. ㅋㅋ ㄳㄳ 그래도 추천은 꼬꼭 했씀돵 `ㅠ` ㅎㅎ
    바닷가라서 자주 해먹는 톳 나물~~~ 콩나물을 넣어서 한번~~~좋은 아이디어 good^&^
    담아가여^^
    퍼갑니다! 맛나게 해먹어 볼랑게요!!!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