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물 요리

    맛짱 2008. 11. 19. 11:50

    갑가기 추워지니 제일먼저 김장 걱정이 되네요.
    많이하든 적게하든.. 제일 큰 월동준비인데..ㅎ맛짱네는 12월초쯤에 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답니다.
    울 님들은? 하시는날 불러 주세요. 맛짱이 가서 설겆이라도 해 드릴께요.^^
    사설은 그만 각설하고..^^;;

    이렇게 추워지면 .. 식사때는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지요?
    이런날 먹으면 딱 어울리는.. 밥반찬도 되고, 안주도 되는 '돼지고기 고추장 감자찌개'를 올려 볼께요.

    만들기도 간단하면서 진한 맛도 일품! 얼큰하고 뜨거운 국물이 몸을 따뜻하게 해 둔답니다.

    조리는 맛있는 감자와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로 조리를 하였지만,
    기호에 따라 돼지고기대신하여 오징어나, 닭고기를 이용하여도 괜찮답니다.

     

    이름하여.. 먹으면 온몸에 열기를 퍼지게 하는 ...돼지고기 고추장 감자찌개!
    한수저 푹 떠서..밥과 먹으면..음~ 칼칼한 맛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폭닥한 감자와 매운맛이 배인 두부맛에 반해 버린답니다.

    그리고 제일 매력적인 것은.. 간단하기도 하지만,
    누가 끓여도 맛있다는 거~ㅎㅎ

    이정도면 솜씨를 발휘해 볼만하지 않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저녁 메뉴는 간단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고추장감자찌개 입니다.^^

    ◈ 칼칼하고 구수한, 돼지고기 고추장 감자찌개 ◈

      

    [재료] 돼지고기 (아롱사태) 220그램, 생수 3컵(쌀듯물이나 멸치육수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고추장 2숟가락, 간장 1숟가락, 다진마늘 ,다진파 약간씩, 후추가루, 청주2수저, 생강즙 1숟가락)
              2개, 두분 2분의1모, 청.홍고추 1개씩, 양파 4분의1개, 대파

             
    돼지고기에 양념을 한 뒤에 양파와 양념한 고기를 냄비에 넣고 겉이 살짝 익을 정도로만 볶고,
    생수,감자,홍고추를 넣고 뚜껑을 덮고 감자가 익도록 끓인다.

    ** 감자가 익어서 .. 감자전분이 푹 녹아 있는 국물도 맛있어요.
        기호대로 조리를 하시면 됩니다.


       

    감자가 거의 익을무렵 두부를 넣고 좀 더 끓여주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청고추와 대파를 넣고 우르륵 끓으면 불을 끈다.

    ** 감자가 익으면 두부를 넣어 어느정도 끓여주어야 두부에.. 매운맛이 배어.. 지대로 맛이 난답니다.



    고추장 감자찌개에 아롱사태의 고소한 맛이 고추장 국물에 녹아내려..
    구수하고 칼칼한 맛이 한층 진한맛을 낸답니다.

    요거이 ... 밥반찬으로도..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는거.. 아시죠?
    그렇다고.. 한잔 하시라는 것은 아니고, 걍.. 알고 계시라고요~ㅎㅎ

    추워진 날씨에 감기조심하시고, 매일매일 행복하세요.^^

     

    http://matzzang.net/357

     

     

     

     

    이전 댓글 더보기
    오늘저녁은 고추장 감자찌개 해 먹을래여~
    네~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점심 메뉴로 결정!
    ㅎㅎ 올바른선택~! 맛있게 드세요.^^
    한번 해볼게요.고맙습니다.
    즐거운요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저녁상에 준비를 해봐야겠어요
    시원하고 칼칼한 맛에 온 가족들이 좋아하실것 같아요^^
    맛짱님! 언제나 따끈하고 신선한 요리에 감사해요^^
    네~^^ 진영단감님 믈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날 되세요.
    맛있는 찌개 담아가요^^
    감사합니다.^^
    오늘저녁 애들하고 맛나게 먹어야겠어요~~~~^^
    즐거운요리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요리에 영 자신없었는뎅.....오늘 실천해볼랍니당..감사요*^^*
    유익한 정보 담아 갑니다~!^0^
    와 ~ 이거 저도 정말 좋아한답니다!!
    요리 정보 감사히 생각하며 담아갈께요...
    이곳 강원도에 감자가 많아서 늘 해먹는것이
    감자국 감자조림 감자볶음 감자전인데
    얼큰한 찌개~~~~~~~~
    겨울에 김이모락모락 나는 김치 찌개 이면 남편이랑 마주 앉아 좋은 시간 보낼수 있을것 같아 가져 갑니다 잘 쓰겠습니다
    펌 합니다.. ㄳ
    이번 주말 특식으로 낙점입니다...ㅎㅎ
    맛있어보여서 모셔가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가져가요ㅛㅛㅛㅛㅛ
    맛짱님은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넘 좋아요.
    보기만해도 침이 꿀꺽~~^^먹고싶다..
    온~저녁에 만들어 맛나게 먹으려구요..^^
    좋은정보와 함께 귀까지 즐겁네요~~^^


    담아갑니다..
    퍼 갑니다 맛있게 만들어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