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맛짱 2016. 5. 3. 16:21

    비오는 날을 기름 냄시를 좀 풍겨야 제맛?이지용?

    맛짱도 기름 냄새를 풍겨 보았습니다. ㅎㅎ

    쑥국을 만들어 먹고 남은 쑥과 밀가루 대신 다진 연근을 이용하여 만든 쑥 연근전입니다.



    휘리릭 갈아서 후다닥 만든 쑥연근전.

    간단한 포스팅 들어 갑니다.



    [요리상식] ♬ 봄철 춘곤증에 도움되는 봄나물 10가지


    [요리상식] ♬ 봄철 춘곤증에 도움되는 봄나물 10가지

    [참고]♬ 중금속 배출(황사,미세먼지)에 도움되는 요리 레시피 모음 

     

     

    쑥 연근전(연근쑥전,쑥전,연근전)



    [재료] 다진연근 1컵, 쑥 한대접이상, 부침가루 소복히 2~3숟가락, 기름, 초간장


    [간식] 웰빙간식 연근칩 만들기(튀긴 연근칩&구운 연근칩)


    연근을 기계를 이용하여 쌀알 정도 크기의 입자로 갈았습니다.



    쑥은 어제 쑥 된장국을 끓일려고 생콩가루를 버무려 놓은 것인데요.

    국에 넣고 양이 좀 많은 것 같아서 남겨 놓았던것입니다.


    [국] 시원하고 구수한, 바지락 쑥 된장국(된장 쑥국)



    갈은 연근에 콩가루에 버무린 쑥을 넣어서 섞어주세요.



    부침가루 2~3숟가락 넣어 재료가 엉기게 하여 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세지 않은 불에서 반죽을 한숟가락씩 올리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코팅팬이 아닌 스탠레스 팬을 사용할때는.. 인내가 필요 한데요.

    팬은 먼전 은근한 불에 달군후에 기름을 넣어 문질러 닦은후에 .. 다시 기름을 적당히 넣고,

    반죽을 올리고 세지 않은 불에서 은근히 익혀 주시면 됩니다. ^^



    쑥전을 만든후에 통 연근정도 몇개 부쳤습니다.


    ★★★ 여기서 잠깐!! ^^ ★★★


    스텐레스 팬을 사용하기에 참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요.

    제일 문제가 되는 것은.. 사용후에 세척이 아닌가 싶습니다.



    팬에 부침을 하고 난후에는 .. 가장자리에 기름이 눌은 부분이 생긴답니다.


    위에 사진은 .. 연근전과 쑥전을 만들고 난후에 팬상태랍니다.

    두번 사용한것도 아니고, 포스팅에 나오는 양을 만들고 난후에 팬 상태랍니다.

    수세미를 사용하여 문질러 씻어야 하는데.. 요긋이 생각보다 힘이 들어 간답니다.

    더군다나 맛짱처럼 어깨가 안좋은 신분은 어려움이 많을텐데요.



    세척을 쉽게 하려면.. 베이킹 파우다(베이킹파우다+식초)를 이용하여 보세요.

    많이들 사용하시겠지만.. 참고하시라 한번 더 올려 보네요.^^


    팬을 사용하고 난후에 베이킹 파우다와 물을 넣고 가열을 한후에 불을 끄고,

    물이 식을때 까지 기다려 주세요.



     수세미를 이용하여 문지르면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세척이 된답니다.

    사용할때는 위에 적은대로..다시 은근한 불에 달구어 기름칠을 하여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팬은 맛짱이 사용한지 20년이 넘은 .. 아주 오래 된 팬인데요.

    볶음도 하고, 부침도 하고.. 때론 국물요리도 하고 있답니다.

    헐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잘 사용하는 효자팬이랍니다. ^^


    코팅팬은 쉽게 부침을 할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자주 사용을 하는데요.

    코팅팬은 수명이 짧아서..앞으로는 인내심을 가지고... 스탠팬을 이용하는 습관을 늘려야 겠어요.

    그렇다고 코팅팬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스탠팬이 코팅팬에 비하여 기름이 더 들어가는 단점도 있으니,

    기름섭취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분은 참고하시고,

    코팅팬을 사용하더라도 팬에 상처가 나지 않게 사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니,

    팬에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스탠레스팬은 이용하면서 궁금해 하시는 분을 위하여 ..스텐레스팬 손질법을 올리고..다시 본론으로 들어 갑니다.




    요듯이 향긋한 쑥에 오돌오돌한 연근을 넣어 더 맛있는 쑥전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연근 쑥전이지요. ^^


    [튀김] 마늘쫑튀김&쑥튀김


    만들자 마자 집어들 먹어서.. 몇개 안나왔네요.



    요래 접시에 쑥전도 담고,



    연근전도 같이 담았습니다.



    삼삼한 간이라 초간장 곁들였고요.

    오돌오돌 연근과 향긋한 쑥이 들어간 연근쑥전.

    연근과 어울림이 있어 씹는 맛이 있으면서 향긋한 것이..맛이 참 좋으네요. ^^


    [전] 비오는 날 인기간식, 커다란 해물전 이쁘게 뒤집는 법(쑥전)


    비요일 부침을 만드실분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요리하세요.





    [참고]♪소풍&나들이 도시락모음(김밥,샌드위치,주먹밥등등)

    [참고]♬ 밑반찬 & 즉석반찬 모음 (200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