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윈도우8 빌드 7989까지 유출되었네요...이번에 유출된 아키텍처는 32비트가 아닌 64비트가 유출되었습니다...한번 노트북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우선 새롭게 바뀐 부팅 화면입니다.
베타라 그런지 베타 물고기를 넣어놨네요...저 밑에있는 동그라미들이 돌면서 부팅이 됩니다.
이번 빌드는 배경이 멋진 빌드네요...아직 가운데에 있는 네모모양은 있군요...아마 저 가운데 네모에 나열되어있는 알파벳이 정식 이름이 아닐까요?...
컴퓨터 속성창을 연 모습입니다.
새로 추가된 거라면 이젠 모델명도 표시할 모양인가 봅니다.
다음은 explorer창을 연 모습입니다.
이전 빌드에서 아이콘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었는데 이번 빌드는 아이콘까지 다 표시해주네요.
다음은 작업관리차 창 모습입니다.
M2부터 생긴 새로운 작업관리자 모습입니다...이전 버전의 Windows 보다 자세하게 표시해주네요.
다음은 Windows 8 에서 생긴 새로운 기능 디스크 이미지 파일 읽기 기능입니다.
보통 디스크 이미지 파일 상태에서 불러들일려면 시디로 굽거나 데몬같은 툴을 이용해서 불러들였죠.
하지만 8부터는 그냥 더블클릭만 하시면 이미지 파일을 불러들일수 있습니다.
디스크 이미지 파일을 불러들인 모습입니다...하나 뿐만이 아닌 여러개를 불러들일수 있는게 편하네요.
DVD RW Drive가 진짜 드라이브 나머지는 가상 드라이브 입니다.
다음은 모하는 기능인진 모르겠으나 네트워크에 최초 접속시 뜨는 창입니다...홈 그룹은 아닌거 같네요.
아마 공유기능이랑 관련된거 같은데 정확히 아직까진 모하는 기능인진 모르겠습니다.
M2부터 생긴 패턴 로그인 기능입니다...요즘 스마트폰에 쓰이는 새로운 방식의 비밀번호 같은거죠.
에어로도 좀 바뀌었는데요...7처럼 불투명이 아닌 완전 투명화가 되버린거 같네요...
X ㅁ _ 도 달라졌네요.
다음은 호환성 모드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호환성 목록에 서버 운영체제들이 없어졌습니다...없앤 이유는 모르겠군요.
다음은 베이직 테마 적용한 화면입니다.
윈도우7의 베이직 테마랑은 좀 다르네요...윈도우8의 기본 테마는 윈도우7 베이직 테마가 기본테마 입니다.
다음은 무선 네트워크 참여하는 모습입니다.
윈도우7에 있을때는 키를 넣을때 수동으로 넣어야 햇었지만 8부터는 재어판에 들어가지 않아도 입력할수 있어서 편하네요.
전체적인 속도는 빠릅니다...7에 있을때보다 체감 속도가 더 빠른거 같더군요...게다가 8에는 하이브리드 부팅이라는 기능이 생겨서 종료하고 다시 시작할때 빠르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reset을 누르면 7에 있을땐 종료중...으로 표시되고 다시 시작이 되었었는데 이번 빌드는 재시작중...이라는 말로 바뀌었더군요.
호환성은 7에서 잘 작동되던 몇몇 프로그램이 오작동을 하거나 실행이 안됩니다....호환성 모드를 7로 해놔도 그대로 인거 같더군요...그래도 인터넷 뱅킹은 문제없이 되는게 신기하더군요.
이상 Windows 8 빌드7989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패치같은건 아직 안나왔을까요 ㅠㅅㅠ
써보고 싶은데 ㅋㅋㅋ
윈도우7 드라이버로 설치하면 잡힐겁니다...대신 노트북 사용자들 경우 FN 드라이버가 안먹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글패치는 아직 없습니다.
위네임카드로 이동시 무료다운로드 가능해요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