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 좋은곳

여행을 좋아하고 밝은사진을 담으려 노력합니다

31 2021년 01월

31

맛집 이야기 함안 무진정 사진찍기 좋은곳

정면 3칸, 측면 2칸의 팔작지붕건물.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158호. 중종 때 사헌부집의와 춘추관편수관을 역임하였던 조삼(趙參)이 기거하던 곳이다. 함안 군청소재지인 가야읍에서 서쪽으로 3㎞ 떨어진 곳에 있으며, 1547년(명종 2) 후손들이 그를 기리기 위하여 정자를 세워 그의 호를 따서 무진정이라고 하였다. 앞뒤의 퇴를 길게 빼고 중앙 한칸을 온돌방으로 꾸며놓은 현재의 건물은 1929년에 중건한 것인데, 조선 초기의 정자형식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아무런 장식 없이 단순하고 소박하게 꾸며져 있다. ‘無盡亭’이라고 쓴 편액과 정기(亭記)는 주세붕(周世鵬)의 글씨로 추정된다.

29 2021년 01월

29

여행 이야기 함안 주씨 고가와 무기연당 사진찍기 좋은곳

중요민속문화재 제208호. 1728년(영조 4) 이인좌(李麟佐)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함안일대에서 의병을 모집하여 공을 세운 의병장 주재성(周宰成)을 기리기 위하여 건립한 것이다. 그는 초모한 의병은 물론이려니와 관군에게도 사재로 넉넉히 음식을 제공하고 공급하니 칭송이 자자하였다. 이인좌의 난이 평정되자 관군들은 원대 복귀하는 길에 주씨(周氏) 향리에 모여 마을 어귀에 창의사적비를 세우고 서당 앞 넓은 마당에 연당을 파고 당주(塘洲)를 만들었다. 이에 연당을 이름하여 국담(菊潭)이라 이르고 석가산(石假山)을 쌓은 당주를 양심대(養心臺)라 하였다. 또, 담장을 쌓고 일각문을 내니 그 문을 영귀문(詠歸門)이라 하였다. 고마움을 보답하려는 병사들의 정성이었다. 이 후로 주재성은 국담이라 자호(自號)하고 서당에..

26 2021년 01월

26

사찰 포항 선암사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에 자리한 대승불교관음종 소속의 사찰이다. 월봉산(月俸山) 자락에 감추어지듯 자리하고 있는 선암사는 외부로 한발자국만 벗어나도 내부를 볼수 없는 형국이다. 작은 규모의 가람(伽藍)으로 자연계곡을 따라 서 - 동 방향으로 전각(殿閣)을 배치하였고, 지형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부처님을 모시는 전각은 북쪽의 높은 바위에 마련하였다. 바위 아래 남쪽 낮은 곳에는 용왕당(龍王堂)과 종무소를 배치하였다. 높은 전각 바위 아래로 작은 개울물이 시원스럽게 흐르고 있으며, 계곡을 따라 시원한 바람이 사철 불어오고 있다. 대웅전(大雄殿) 에 올라 주변의 산세를 살펴보면 높지도 낮지도 안은 봉우리들이 가람을 감싸 안듯하여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되며 평온한 기운을 느끼게 한다. 사찰을 창건하신 경명(..

댓글 사찰 2021. 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