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피렌체} 세계적인 문화도시인 피렌체 1

댓글 0

♣ 해외여행 갤러리 ♣/이태리

2013. 5. 26.

세계적인 문화도시인 피렌체


이태리의 3일차 관광의 하루는 피렌체에서 보낸다

피렌체는 미켈란젤로의 언덕에서 피렌체의 시내를 내려다 보면 한눈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가 있다 아르노강을 배경으로 우뚝솟은 시내의 풍경이 마치 한폭의 그림같이 느껴지면서 역시 유럽풍의 이미지가 돋보이기도 할 것이다 미켈란젤로의 광장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 다시 시내로 들어가서 세부적인 관광을 시작한다.

 

피렌체는?

로마, 베네치아와 더불어 이탈리아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문화 도시다. 시가지 중심부 전체가 커다란 박물관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피렌체의 아름다운 모습은 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하였다고 한다. 두오모나 미술관은 말할 것도 없고 골목과 광장 등에서 수많은 영화가 촬영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피렌체에 가 보면 많은 영화의 장면들이 떠오르곤 한다. 영화의 주인공이 된 기분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피렌체에서 촬영된 영화는 너무도 많아 모두 나열하기조차 어려울 정도다. 대표적인 영화가

〈전망 좋은 방〉, 〈여인의 초상〉, 〈한니발〉, 〈토스카나 태양 아래서〉, 〈무솔리니와 차 한 잔을〉, 〈냉정과 열정 사이〉 등이 있다고 한다. 커다란 〈다비드〉 상이 서 있는 미켈란젤로 광장에 오르면 아르노 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도시 피렌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중앙에 우뚝 솟아 있는 두오모와 시뇨리아 광장을 중심으로 오른쪽에는 옛 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산타 크로체 성당과 우피치 미술관, 바르젤로 미술관이 펼쳐지고, 왼쪽으로는 넓은 숲과 어우러진 피티 궁전과 산토 스피리토 성당이 보인다. 이곳에서 피렌체를 바라보면 피렌체가 얼마나 고풍스럽고 매력적인 도시인지 알 수 있고, 사진을 찍으면 누구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을 정도로 전망도 뛰어나다.
ㅎㅎ 그래서 아래의 사진에서 작품이 하나 나올지는 의문스럽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