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인터라켄} 스위스의 융프라우 가는길에 만나는 풍경

댓글 2

♣ 해외여행 갤러리 ♣/스위스

2013. 5. 27.

 스위스의 융프라우

가는길에 만나는  풍경



이태리에서 관광을 마치고 스위스의 인터라켄으로 국경을 넘어서 도착을 한다.

이태리에서 스위스로 오는 길에 달리는 관광버스의 앞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보느라고 연신 카메라 셔트를 눌러보기도 하면서 역시 스위스는 자연이 가져다 주는 아름다운 풍경의 그 자체였다. 관광버스의 운전석 옆에 앉아서 파노라마처럼 스쳐지나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역시 유럽의 이미지를 느끼게도 하였다.

 

스위스는?

스위스는 유럽 중앙부의 내륙에 위치하고 있다.

정식 국가 명칭은 콘페더라치오 헬베티카(Confoederatio Helvetica)로 ‘헬베티카 동맹’을 뜻하는 라틴어이다. 북쪽으로 독일, 동쪽으로 리히텐슈타인과 오스트리아, 남쪽으로 이탈리아, 서쪽으로 프랑스와 접하고 있다. 영세중립국을 표방하고 있으며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망슈어 등 4개의 언어를 공용어로 지정하고 있다고 한다. 공문서는 독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로 표기하고 일상 생활과 관련된 것은 그 지역 언어로 표기한다고 한다.

수도는 베른(Bern)이고 면적은 4만 1293㎢로 한반도의 약 1/5의 크기이다.

전체 인구 약 774만 명(2009년)으로 이 중 외국인수는 약 160만 명으로 총인구의 21%에 달한다고 한다. 주요 도시로는 취리히(Zürich), 제네바(Geneva), 바젤(Basel), 로잔(Lausanne), 루체른(Luzern)을 들 수 있다. 전 국민의 41.8%가 가톨릭 신자이며, 개신교(35.3%), 이슬람교(4.3%), 무교·기타(18.6%) 순으로의 종교 분포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정치 형태는 내각책임제의 연방공화국으로 26개 캔톤(canton)이 스위스 연방을 구성하고 있고. 국가원수는 대통령으로 7명의 각료가 입각 순서에 따라 윤번제로 1년 임기의 대통령직을 수행한다고 한다. 2012년 1월에 비드머 슐룸프(Widmer-Schlumpf)가 대통령에 취임하였고. 화폐단위는 스위스프랑[SFr(Swiss Franc), CHF(Confoederatio Helvetica Franc)]으로 2011년 8월 31일 현재 1US달러는 0.82스위스프랑이고, 1스위스프랑은 1306.26원이다. 위스의 주요산업은 기계, 금융, 보험, 관광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