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가보면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이다.

댓글 136

♣ 국내여행 갤러리 ♣/강원도

2017. 2. 26.

호반의 도시 춘천에 가보면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이다.



 춘천으로 출장을 갔다가 최근에 개장한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그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소양강처녀상의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그 곳으로 가본다. 역시 춘천이라고 하면 호반의 도시이자 교육의 도시로 잘 알고 있지만 또한

떠오르는 노래가 바로 소양강 처녀 이다. 이 노래 럼 춘천에는 정말 소양강 처녀가 있다고 한다. 소양대교옆에 위치한 거대한 소양강처녀

동상은 먼 곳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는듯하였다. 이 주변에는 이미 드라마와 영화 촬영도 많이 한곳이다. 이곳에서 조금 내려

가면 겨울연가의 촬영지도 있다.


또한 최근에 개장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만들어져 발 아래로 소양강물이

훤히 들여다보이게 만든 일종의 ‘스릴전망대’다. 직선 구간 140m, 폭 4m의 다리 형태로 끝 부분에는 지름 16m의 전망광장이 조성돼 있다.

수면에서 스카이워크까지의 높이는 7∼7.5m로 발 아래로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춘천에 가면 또한 먹고 와야 할 춘천의 대표음식이 있다.

춘천 닭갈비와 춘천 막국수는 전국에서 유명한 음식 중의 하나로서 역시 다른 지방보다도 그 맛과 향이 다르기도 하다.



소양강 처녀상과 우측으로는 소양2교의 아름다운 풍경이 장관을 이루기도 한다.





춘천하면 떠오르는 노래 바로 소양강 처녀 이다.

바로 이노래 처럼 춘천에는 정말 소양강 처녀가 있다 기념비에서 버튼을 누르면 소양강처녀 노래는 들을수가 있다.





소양강처녀상이다.

소양강 처녀상은 18세 소녀의 청순함과 애틋한 기다림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남상연 조각가의 작품으로 높이 7m,

무게는 14t 이며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200511월에 제작하였다고 한다.


소양대교옆에 위치한 거대한 소양강처녀동상은 먼 곳을 바라보며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는듯하였다. ㅎㅎ





춘천시 관광안내도다.





춘천시의 주요 관광안내도를 보면서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이곳 소양강에서 오리보트를 타고 소양호를 한바퀴 둘러보면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가 있을 것이다.





소양강 오리보트를 탈 수가 있는 선착장이기도 하다.





오리보트를 탈 수가 있는 선착장 주변에 소양강 스카이워크가 저멀리 바라다보이기도 한다.





소양2교의 배경으로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춘천은 강이 많아 호반의 도시로 유명하다.

또한 강과 강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 또한 많다. 대표적으로 소양1교, 소양2교, 소양3교, 신매대교, 등 많은 다리가 있지만 그중 1997

년 준공된 소양2교는 아치형 교량으로 춘천시민의 휴식처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갖가지 형형색색의 조명을 설치하여 밤에 보는

 야경은 황홀하다.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동절기와 하절기의 이용시간을 참고바란다.





소양강 스카이워크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이용시간>

3~1010:00 ~ 20:30

11~210:00 ~ 17:00

     

<개방제한>

이용객의 안전과 시설물 보호를 위해 눈, , 강풍주의보 발령 및

시설 개,보수 시 개방을 제한한다고 한다.

 

<이용요금>

춘천시민 : 전액 감면 (신분증 소지자)

춘천시민 외 : 2,000원 (춘천사랑상품권 교부) 상품권을 받아서 주변의 식당에서 식사를 하면 된다.

비고 : 6세이하 어린이 면제

 

*이용요금 면제 : 6세 이하 어린이, 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장애인의 경우 보호자 1명포함)

경로우대 대상자(65세 이상)

*감면 및 면제 대상자는 반드시 신분증 또는 증명서를 제시하여야 감면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 

내비양의 주소는? :소 재 지 : 춘천시 영서로 2663(소양 2교 인근)





호반의 도시 춘천에는 소양호가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도 한다.





스카이워크란?

 높은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을 일컫는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 길이 174m, 그 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있다. 광장 양쪽으로는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상이 바로 내려다

 보인다.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스카이워크의 원형조형물이기도 하다.





호반의도시 춘천 스카이워크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관람을 즐기기도 한다.





스카이워크는 입장료가 2.000원이지만 그만큼 춘천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상품권을 주기도 한다.

그래서 입장료는 공짜이기도 하다.

입장료대신 소비 촉진을 위하여 상품권을 준다.





파란 하늘에 소양강스카이워크와 우측으로는 소양 2교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기도 한다.





스카이워크에서 소양 2교의 배경으로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끝없이 펼쳐지는 잔잔한 호숫가에는 고요한 물결만이 출렁거리고 있다.





스카이워크로 가는 입구에는 원형 조형물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기도 하며.

 조금만 더 걸어서 들어가면 투명유리 아래로 소양강을 내려다 볼 수가 있기도 하다.






스카이워크는 바닥에는 보이는 것처럼 투명 강화유리로 만들어져 발 아래로 소양강물이 훤히 들여다보이게 만든 일종의 ‘스릴 전망대’다.

 직선 구간 140m, 폭 4m의 다리 형태로 끝 부분에는 지름 16m의 전망광장이 조성돼 있다. 수면에서 스카이워크까지의 높이는 7∼7.5m로 발

 아래로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부분에는 이처럼 쏘가리상이 있기도 하다.





동행한 친구는 소양 2교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꼬끼오도 스카이워크 끝 지점에서 소양 2교의 배경으로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스카이워크에서 담아본 춘천시내 방향의 풍경이다.





스카이워크 끝 부분에는 지름 16m의 전망광장이 있다.

이곳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면서 감상할 수가 있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