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대만의 영웅 장개석을 위한 기념물 중정기념관 // 국립중정당

댓글 93

♣ 해외여행 갤러리 ♣/대만

2017. 11. 22.

대만의 영웅

장개석을 위한 기념물 중정기념관


대만 여행의 마지막 날 이른 아침에 기상을 하여 호텔에서 아침을 먹고 짐보따리를 챙겨서 관광버스에 오른다.

여행의 마지막 날이라서 타이페이 시내의 몇 군데를 관광하고 저녁에는 대구로 돌아오는 여정이 있어서 바쁘게 하루의 일정을 소화하기도 한다.

마지막 날에 처음으로 관광을 하는 곳이 바로 이곳 대만의 영웅이자 총통이었던 장개석을 기리기 위한 건물인 중정관기념관으로 관광을 하기도

한다. 국립 중정기념관은 타이페이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25만 평방미터 규모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만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서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이기도 하다. 또한 중정기념관은 우아하고 조용한 환경을 가진 휴양 활동의 완벽한 장소로서 높은 품질의 야외 교육을 위한 도시 생태 공원을 건설하기 위해, 300여종의 식물과 꽃이 심어져 있기도 하다.  일년내내 꽃을 피우면서 꽃이 피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기도 한다.
 
  


중정기념관의 전경이다. 

이 기념관은 "정중미"를 상징하는 넓고 견고한 토대 위에 세워진 세층의 토대 위에 세워져 있다.

 8각 지붕 디자인은 "인간과 천국의 통일"을 상징하는 많은 "인간과 천상의 조화"를 만들어 내고 지붕은 하늘을 나는 파란 색 타일로 덮여

 있고, 햇빛을 반사한다.지붕의 꼭대기는 황금색으로 빛나고 있으며, 하얀 대리석, 붉은 삼목, 옅은 붉은 색 화강암 마루와 같은 다른 재료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신성함, 엄숙함, 환대의 느낌이다.


지붕은 8각형, 시아 준수, 렌, 인, 후안, 인, 그 밖의 것, 사랑, 애욕, 사랑, 평화, 조화, 평화, 조화 등 8개의 도덕적 원칙을 상징한다고 한다.

8각 지붕 디자인은 "인간과 천국의 통일"을 상징하는 "맨 위"의 모티브를 만들어 내었다고 한다.





중정당으로 들어가는 첫 관문이다. 

높이는 30미터이고 넓이는 80미다. 중앙 아치에서 홀을 바라보는 관람객들은 웅장함에 경외심을 느낄 수밖에 없다.






우리들의 일행은 첫 관문을 통과하면서 중정당 안으로 들어서기도 한다.





중정당 자유광장이 웅장한 모습으로 외관이 시선을 압도하기도 한다.

약 25만 m2에 이르는 자유광장에 우뚝 선 높이 70m의 건축물이 중정기념당이다.


자유광장에는 중정기념당 외에도 연극과 콘서트 등이 개최되는 ‘국립희극원’과 ‘국립음악청’이 있다.

 중정기념관과 가까운 거리에 삼각형 구도로 하나씩 배열되어 있으니 함께 둘러보자. 드넓은 광장의 나머지 공간은 시민 공원으로 이용되어

 다양한 야외 행사나 대규모 집회가 열린다고 한다. 또한 조경이 아름다워 산책하며 천천히 둘러보기에 좋다. 꽃밭, 정원, 크고 작은 연못,

조깅 코스 등이 조성되어 타이페이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는다고 한다.





자유광장의 배경으로 나의 아내와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자유광장의 배경으로 함께한 일행 분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한 컷을 기념으로 담아본다.

커다란 규모의 공원을 구경하며 접근하다 보면 어느덧 장개석 서거 당시의 나이인 89세를 기리는 89개의 계단이 나온다.

 계단을 올라 중정기념당 안으로 들어가면 1층에서는 장개석이사용하던 유품들을 볼 수 있다.중정기념당에 입장하려면 앞에 사진으로 보이는

총 89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데, 89라는 숫자는 장제스가 서거한 나이를 뜻한다고 한다.




장개석의 거대한 동상이 그 위용을 과시하기도 한다.

자유광장 89계단을 오르면 규모 6.3m, 25톤의 거대한 장제스 청동상을 볼 수 있는데 그 규모에 한번 놀라고 그 정교함에 두 번 놀란다





장개석의 동상을 배경으로 나의 아내와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관광을 즐기기도 한다.





중정 기념관의 안내도다.

중정은 장개석의 본명이다 라고 한다.

2007년 대만의 국부로 국가적 존경을 받는 장개석이 영향력을 없애려 한 민진당의 주도로 '타이완 민주기념관'으로 잠시 명칭이

변경되었으나, 대만 사람들이나 관광객들에게는 여전히 '중정기념당'이 더 친숙하다고 말하기도 한다.



 

중정 기념관의 배경으로 나의 아내와 한 컷을 담아보기도 한다.

이곳의 정문 쪽에서 사진을 찍으면 희극원과 음악청, 중정기념당이 한눈에 들어오게 찍을 수 있으니 미리 사진을 찍고

 기념당 쪽으로 관광을 하면 될 것이다. 지붕은 제단 형태로 형성되어 파란 색 유리 타일로 덮여 있다. 벽은 흰 대리석으로 되어 있고,

카펫 같은 무늬는 전통적인 중국식 무늬 패턴으로 배열되어 있어, 자유, 평등, 사랑을 표현한다고 한다. 파란 색 하늘, 하얀 태양, 그리고

빨간 색 배경은 R.C.C. 의 국기 색깔이다 라고 가이드는 말한다.




우리들의 일행은 야외에서 멋진 기념촬영을 하고 중정단 기념관 안으로 관광을 하기도 한다.

중정기념당은 대만역사와 국민 정서를 이해하기 위해 꼭 둘러보아야 타이페이의 명소다.

타이완의 초대 총통이자 타이완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추앙받는 장개석()를 기리는 기념당이다.

 1975년 장개석 총통이 서거하자 그의 위업을 기리기 위한 기념당 설립이 국가적 사업으로 추진되었고, 1980년 4월 5일 중정기념당이

 정식 개관했다고 한다.




 

중정기념관에는 대만의 우체국이 있기도 하다.




중정 기념관으로 들어가서 안내도를 한눈에 바라보면서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듣기도 한다.

역시 중정기념관은 웅장하기도 하다.




우리들의 일행은 가이드와 함께 열심히 설명을 듣기도 한다.




자리를 옮겨서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장개석의 기념관을 이해하기도 한다.




우리들의 일행은 1층의 전시실을 둘러보기 위하여 가이드를 뒤따르고 있다. 

1층 전시실에는 장개석의 생애를 엿볼 수 있는 사진과 유품 등이 전시되어 있다.




장개석 기념관을 둘러보기도 한다.

이곳은 서예 전시실이다.




우리들의 일행은 서예 전시실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듣기도 한다.




다양한 전시장은 대통령의 공식 자동차와 그의 과, 메달, 서예, 사진을 포함한다.

 




대만의 두 영웅의 그림





시실에는 대통령의 전용차가 아직 전시되어 있기도 하다.

차종은 미국의 캐딜락이다.

최초의 차는 1945년부터 1945년까지 필리핀 화교들이 발견한 1945년부터 1945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972년부터 1945년까지 두번째로 추적된 차는 마지막 칸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차였다다고 한다.




장개석은 중화 민국의 대통령이다.
경기도 총통이 대만 총통의 권한을 회복한 후 그의 기본적인 국가 정책과 선전은 공산당과 러시아를 상대로 싸우는 것이었다.

냉전 기간 동안 그는 대만 해협을 지키고 공산 주의자들이 침략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의 체제의 토대를 강화했다. 게다가, 그는 대만의 자치권, 토지 개혁, 9년간의 의무 교육, 국민 생활의 기본 원칙, 그리고 문화를 건설하는 것을 전국적으로 전파했다. 마침내 그는 대만의 정치 체제를 위한 청사진을 세웠다고 한다.




기념관 전시실의 모습이다.




동차가 두대나 전시되어 있기도 하다.

이것도 역시 캐딜락이다.




장개석의 자화상이다.




만은 내전의 어려운 시절도 있었다.




대만은 항전도 있었다.

본토에서 대만까지 전쟁의 막대한 비용과 파괴로 인해, 중국의 경제는 계속해서 악화되었다.

 국민당과 공산당은 군축, 헌법 집행, 연립 정부의 문제에 대해 상반된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양국 간의 중재를 위한 미국의 노력은 실패하고.

그 상황은 전면전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장쩌민은 정부의 지도자로서 실패했고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중국 본토를 중국 본토로 타도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장개석의 기념관 내부의 모습이다.




우리리들의 일행은 장개석 기념관에서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듣기도 한다.





장개석의 가정생활이다.
장개석은 경기도 광주시 팽성읍 장구리 일대에서 1970년대 중반(1887년 1975년)에 태어났다

. 아버지의 때아닌 죽음 후에, 그는 오직 그의 어머니에 의해 길러졌다. 그의 일기와 증언, 족보, 지역 기록, 사진 등을 통해 그의 성격의

진짜 특징, 가족애에 대한 애정, 그리고 로맨틱한 사랑 관계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우리들의 일행은 장개석의 기념관에서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면서 많은 역사 공부를 하기도 한다.




장개석의 가족 사진이다.

뒷줄 중간이 장개석의 아들이라고 한다.




가이드가 장개석의 가족사진을 바라보면서 설명을 하기도 한다.




대만은 혁명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중국의 최고 지도자는 많은 고난을 견뎌 내면서 8년간 일본군에 대항하여 자위대를 배치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동맹국들의 중국 전쟁 지역의 최고 사령관으로 선출되었고 중국이 불공정한 조약에서 벗어나 4강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도왔다. 항일 전쟁 후에, 장개석의 위신은 최고조에 달했다.




기념관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자료들을 볼 수가 있다.





가이드는 장개석이 대통령을 할 그 당시에 전용차를 보면서 설명을 하기도 한다.

이 차종은 미국의 캐딜락 자동차 라고 말한다.

이 자동차는 국가 소유물로서 역대 대통령이 내려가면서 사용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장개석이 사망하고 그의 아들이 대통령의 정권을 잡자

아들이 아버지인 장개석이 타는 차량을 어찌 탈 수가 있느냐고 하면서 아들이 이곳이 기념물로서 전시를 하였다고 한다.





우리들의 일행은 기념관에서 열심히 관광을 하기도 한다.




왼쪽의 장개석은 그 당시에 미국의 대통령과 담소를 나누기도 한다.

하지만 우측의 장개석 부인은 영어에 아주 능통해서 직접 영어를 하면서 대통령과 외교를 하기도 한다고 한다.




 

장개석의 부북간에는 화사하게 웃으면서 즐거운 표정을 하고 있다.




장개석이 미국의 장군과 동행하면서 밝은 모습으로 미소를 짓기도 한다.





장개석은 많은 활약으로 대만을 지켜내기도 하였다.





아래의 사진에 대한 설명의 글이다.

민국55년 1.966년 2월 15일 한국 대통령 박정희가 대만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민국55년 1.966년 2월 15일 한국 대통령 박정희가 대만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장개석과 대화를 하는 모습이다.




장개석의 집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모습이다.




장개석의 집무실에는 아직 돌아가지 않고 시계가 멈추고 있기도 하다.

11시 50분을 가리키고 있는 이 시간이 세상을 떠난 시간이다.





장개석의 집무실을 그대로 재현해놓았다.

19941031일 개관한 장개석 청와대 회장의 집무실은 그의 원래 사무실의 복원 현장이다.

 모든 가구는 원본이고 정확히 똑같은 세팅에 놓여 있다. 그리고 방문객들은 장치백의 유명한 조각 상인 장치연 씨가 만든 실물 모양의 포즈로

 장시백 대통령의 밀랍 인형을 볼 수 있다. 처음에 전시실은 추적장 근처에 있는 장제이 장시백 기념관의 서쪽에 위치해 있었다. 나중에, 그것은 장제식의 역사 유물 전시관의 6호실로 옮겨졌다. 역사적인 고발을 위해 대통령 집무실, 회장실,그리고 대통령 집무실을 복원하기 위해 재임 중인 대만 그린 홀의 구석 구석을 측정했다. 게다가, 복원은 멀티 미디어 콘텐츠로 완성되며, 이것은 방문객들에게 현장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복원 후, 갤러리는 2015120일에 재개되었다고 한다. 

  아카데미아 히스토리카의 사진으로부터, 사무실의 가구들이 책상의 위치와 같은 여러번 반복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깃발, 책꽂이, 마담 여인의 회화, 지도, 현수막, 꽃병, 친구들로부터의 선물, 조각품, 그리고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은 종종 사무실에서 볼 수 있다. 이러한 유물들은 이 사무실 안에 아직도 서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방가방가요 ^**^    방문을 환영합니다.

좋은하루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

            아울러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