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령} 고령 맛집! 2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질 좋은 한우고기를 먹을 수가 있는 금산한우식당

댓글 97

♣ 국내여행 갤러리 ♣/맛집투어

2020. 2. 16.

고령맛 집! 

25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질 좋은 한우고기를 먹을 수가 있는 금산한우식당

 

요즘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를 하면서 많은 식당가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열에 약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숯불에 고기를 구워서 익혀먹으면 아무런 이상이 없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날것으로 먹는 횟집은 장사가 되지를 않지만 이곳 금산한우식당에는 양질의 소고기를 먹기 위하여 많은 미식가 여러분들의 발걸음으로 언제나 붐비는 식당이다. 그래서 필자도 이곳의 금산한우 식당에는 단골집으로 자리매김을 하기도 하면서 소고기가 생각나는 날에는 언제나 찾아와서 소주 한 잔에 배불리 먹고 가기도 한다.

 

금산한우식당은 대구에서 약 20-30분이면 충분하게 부담 없이 올 수가 있는 거리로서

대구시민들도 금산한우식당을 많이 애용하기도 한다. 고령 성산면 IC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금산한우식당은 25년 동안 한우만을 고집하는 식당으로서 맛 집으로 불린다. 특히 소고기 등급이 최고급육인 A 2++ 거세 한우를 파는 곳은 고령 지역에서 이곳의 금산한우 식당 집이 유일하다. 고기의 더욱 깊은 맛은 참나무 숯이 그 비법이다. 국내산 참숯의 가격은 고기 값과 비슷할 정도로 고가지만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참숯으로 살짝 구운 한우는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지며 참숯 향이 은은하게 배어나면서 한 번 가본 미식가 분들은 언제나 단골식당으로 자리매김을 하기도 할 것이다.

 

사진촬영정보

갤럭시 노트10으로 촬영(1.600만화소)

 

 

이 소고기 등급은 최고급육인 A 2++ 거세 한우를 이용하여 우리들의 식탁에 오른다.

고기를 보면 알 수가 있겠지만 마블링이 풍부하다.

그리고 금산한우식당의 인근에는 축산농협에서 운영을 하는 도축장이 있어서 언제나 싱싱한 소고기를 먹을 수가 있다.

 

 

 

 

금산한우식당의 전경이다.

이곳 식당은 동고령톨게이트에서 바로 인근의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구에서도 20분이면 올 수가 있다.

그래도 필자도 소고기가 먹고 싶으면 대구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20분이면 식당으로 올 수가 있는 거리로서 부담이 없는

단골식당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기도 하다.

 

 

 

 

 

금산한우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의 전경이다.

 

 

 

 

금산한우식당의 주방 분위기도 깔끔하기도 하다.

그리고 이곳의 식당은 주인장님이 직접 부부간에 운영을 하시면서 언제나 고객들에게 깔끔한 스타일의 식당분위기를 조성하는 성격의 소유자로서 식당도 지저분하지 않고 내부가 항상 깨끗하다.

 

 

 

 

이 소고기 등급은 최고급육인 A 2++ 거세 한우를 이용하여 냉장에서 숙성을 시키기도 한다.

 

 

 

 

 

금산한우식당의 메뉴와 가격표다.

 

 

 

 

금산한우식당으로 가시는 분들은 상기의 명함을 보시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참고하여 찾아가면 된다.

손님이나 가족들과의 모임은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면 편리할 것이다.

 

 

 

 

금산한우식당의 메뉴표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은 언제나 휴무일이기도 하다.

 

 

 

 

 

소고기 등급이 최고급육인 A 2++ 거세 한우를 이용하여 우리들의 식탁에 오르기도 하다.

이 고기를 보면 알 수가 있겠지만 소고기의 최고등급으로서 마블링이 풍부하여 식감이 아주 부드럽기도 하다.

 

 

 

 

 

금산한우식당의 상차림이다.

 

 

 

 

 

마블링이 풍부한 소고기를 보아도 입가에 군침이 돌기도 한다. ㅎㅎ

 

 

 

 

 

마블링이 풍부한 소고기를 참숯불에 구워서 먹어보면 입에서 사르르 녹기도 하면서 그 맛이 일품이다.

육질이 부드럽고 식감이 아주 굿이다.

먹어봐야 맛을 알지 ㅋㅋ

 

 

 

 

 

이곳의 금산한우식당은 이렇게 참나무로 이용하여 숯을 만들기도 한다.

그래서 우리들의 인체에 해로운 중국산 숯을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유해한 국산 참나무를 이용하여 숯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을 하기때문에 고기맛도 다른 식당과는 비교할 수가 없을 것이다.

 

 

 

 

 

고기의 더욱 깊은 맛은 참나무 숯이 그 비법이다.

 국내산 참숯의 가격은 고기 값과 비슷할 정도로 고가지만 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참숯으로 살짝 구운 한우는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지며 참숯 향이 은은하게 배어나온다. 최고등급의 한우 갈비살이 육즙이 많아서 입에 넣어서 씹어보면 살살 녹기도 할 것이다.

우리들은 건강을 위하여 좋은 품질의 소고기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최고다.

 

 

 

 

 

한우고기와 각종 장아찌와 함께 곁들여서 먹어보면 그 맛이 최고다.

 

 

 

 

 

싱싱한 야채와 함께 쌈을 싸서 먹어도 굿이다.

 

 

 

 

 

한우고기를 다먹고 나면 신토불이 밥상이 들어온다.

금산한우식당에는 밑반찬을 요리하는 식재료와 고춧가루는 전부 국산으로 사용하여 밑반찬의 반찬도 깔끔하게 맛이

한 맛 더 난다. 된장도 고기를 많이 넣어서 끓이기때문에 된장국과 밥을 먹어보면 먹어봐도 굿이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후식으로 갈증을 해소하는 맛좋은 배가 입맛을 사로잡는다. ㅎㅎ

 

 

 

가실 때는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 번 꾹 눌러주시면 복 받으실 것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