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C blog ver.1/스킨스파

    싹이 2011. 8. 4. 09:12

     

     

    촉촉하고 탱글탱글 탄력 있으며 윤기가 흐르는 꿀 피부를 갖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의 열망일 것이다.

    이런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꿀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각질층에 존재하는 천연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이 피부 속 수분보유 및 지질층의 수분증발을 막아주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은 세포들 사이의 공간에서 물과 결합해 세포를 유지해 주는 특성을 지니고 있어,

    피부 속 수분관리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외모 가꾸기 열풍 속에서 다이어트 제품의 성장과 함께 몸속부터 아름다워지자는 `이너 뷰티(Inner beauty)'를

    내건 `먹는 화장품'(Beauty food)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뷰티 푸드는 히알우론산, 콜라겐 등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피부 속으로 흡수시켜 피부 체질 자체를 건강하게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말한다.

    뷰티푸드는 트렌드의 민감함 홈쇼핑에서도 반응이 좋다.

    이렇다 보니 제약업체, 식품업체, 화장품업체 등이 잇따라 신제품을 선보이며 `먹는 화장품' 시장에 가세해 경쟁이 치열하다.

     

     

    현대약품은 `미에로뷰티엔 180', 유한양행은 `뷰티인', 광동제약은 `뷰티에이지콜라겐'을 각각 출시해

    TV·잡지 광고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고

    최근에는 한국인삼공사가 홍삼을 기반으로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홍삼뷰티푸드 `굿베이스 뷰티본(本)'을 출시하며 경쟁에 합류했다.

     

     

    이렇듯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뷰티 푸드 가운데 요즘 인기 있는 몇 가지 브렌드를 소개한다.
    주)아리화장품은 피부본연의 빛을 맑고 건강하게 함으로써 근본적으로 피부 속부터 관리하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먹는 수분, 먹는 화장품’인 ‘히알루론산 수(秀)’를 4년 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국내 먹는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왔다.

    캡슐 형태의 먹는 화장품 ‘히알루론산 수’는 1일 120mg 이상 섭취 시 피부건조 정도와 수분 보유량을 개선시킬 수 있어

    식약청에서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으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고가의 보습 화장품에 히알루론산 성분이 극소량 함유되어 있는 것과 달리 ‘히알루론산 수’에는

    순도 100%의 ‘히알루론산’이 130㎎ 함유되어 있다.

     

     

    2009년 CJ제일제당이 야심차게 준비해온 건강식품브랜드 CJ뉴트라는 먹는 화장품 ‘이너비(innerb)’를 출시하여 먹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CJ 이너비는 알약 형태로 나온 제품인데 이번엔 마시는 음료 형태의 CJ 이너비로 출시되었다.

    피부 스트레스 타임을 위한 뷰티 음료라는 타이틀로 출시한 제품인데 사과농축액이 들어 있어 식감도 좋고 마시기도 편리하다.

     

    CJ 이너비(알약 형태)-

     

     -CJ 이너비(음료 형태)-

     

    아모레퍼시픽은 뷰티푸드 브랜드 ‘V=B프로그램’이란 이름으로 먹는 콜라겐 ‘슈퍼콜라겐’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은 항산화 성분인 피크노제놀이 함유된 ‘피크노스킨’과 ‘로리진 뷰티 콜라겐’ 등을 선보였다.제약업체들도 ‘먹는 화장품’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미에로뷰티엔 180’을 내놨다. 피부 속 수분유지 물질 함량을 증가시켜준다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가 함유돼 있다.

    이 밖에 유한양행은 ‘뷰티인’, 광동제약은 ‘뷰티에이지콜라겐’을 출시하며 ‘먹는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푸드 브랜드 ‘V=B프로그램’

     

     

    광동제약 ‘뷰티에이지콜라겐’

                                  
    뷰티 푸드 중에 콜라겐은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 뼈, 피부, 따위에 있는 단백질로 히알루론산,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를 구성하는 3대 성분으로 콜라겐 피부 진피층에 70%를 차지하는 필수성분이다.

    이러한 콜라겐은 우리 몸의 모발, 내장, 뼈(90%), 관절(50%),  피부(70%) 등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피부의 토대를 지탱하는 천연 탄력 섬유이다.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1/3을 차지하는 콜라겐이 감소되면 피부건조, 불균형한 피부 톤, 각질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콜라겐 보충을 위해 아무리 먹고 발라도 몸 속에 흡수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핵심은 '흡수율'이다.

    흡수율이 높은 해양성 콜라겐으로 체내에 흡수되기 쉬운 양질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함유되어

    콜라겐은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피부 속부터 관리해야 동안피부를 유지할 수 있고,

    특히 여름철 피부 속 수분관리의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올 여름 먹는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더 커질 전망이다.


    피부 속부터 건강함을 챙기는 '이너 뷰티(Inner Beauty)' 개념이 확산되고 뷰티푸드 원료가 기능성을 인정받으면서, 먹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화장을 해서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피부를 '속'부터 가꾸고자 한다.

     

    < 서울종합예술학교 뷰티예술학부 메이크업 특수분장 네일아트과 한금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