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 Joy~ my children

yodel 2011. 2. 13. 03:46

넘버삼(만 12살)의 미술 시간에 있었던 일이란다.

수업 시간에 미술 역사에 대해 배우는중이었단다.

선생님께서 그 주동안 목이 많이 쉰 상태여서 마이크(해드폰을 사용한 와이어리스)를 사용했다지.

허스키한 목소리로 잠시 다녀올데가 있으시다고 그러면서 미술 역사 비디오를 틀어주고는 교실을 나갔단다.


비디오에선 반 고흐의 삶이 나오고 그의 그림 색채라던가 한참 나오는중...

마이크에서 흘러나오는 물 내리는 소리...쏴아..

그리고 몇 초있다 옷 입는 소리..

그리고 조금있다 손씼는 소리...

비디오를 보고 있던 아이들 모두를 소리내어 웃을 수밖에 없었다는...


선생님이 마이크를 끄지 않고 화장실을 다녀오셨다는걸....

난 그랬다. 작은거였으니 다행이었지..만약에 큰거였으면 어찌했을거야?

*

넘버투(만 14살)가 요샌 스케이트 보딩에 유난을 떤다.

자나깨나 스케이트 보딩 생각에..신발도 스케이트 보딩 슈즈로...유투브를 볼 때에도 스케이트 보딩에 관계되는것으로..

양말 밑부분이 구멍이 잘 난다 꼭 넘버투의 양말이 말이다.

그래서 이 어미가 그리 말을 했지.

"야...넌 정말 그 스케이트 보딩 꼭 해야겠어?" 그랬더니만.."엄마..이 양말도 제돈으로 산거예요!"

그러더니만...엄마 도와주고 돈좀 받으면 안될까요? 돈좀 모아서 신발이랑 양말좀 사게...


*

넘버원(만 16살)이 스위트하트 댄스에(여자아이들이 남자아이를 선택하는 댄스) 두번이나 가게 되었다.

학교가 끝이나서 큰 박스를 집에 들고 돌아왔다. 그게 뭐냐고 물어보니 렉시가 스위트 하트 댄스에 함께 가달라고 씨리얼에 자기이름을 다른 색으로 칠해서 박스 한 가득 담아놓았다고 그런다.  그러더니 혼자서는 그 많은 씨리얼안에서 렉시 이름을 찾기가 힘들어 친구들의 도움으로 이미 찾았다 그러더라.  그래도 내심 이번 댄스에 초청받아 가게 되었으니 기분이 좋은가보다.

그날 밤..전화가 왔다.

킴에게서..킴은 지체 부자유 여학생으로 장님인 아이이다.

그 아이가 넘버원에게 댄스에 갈 수있겠냐고 물으니..

넘버원은 "물론"이라고 대답을 하더라.

이 어미의 마음이 참 좋았다. 넘버원이 이젠 그 만큼 성숙해졌다는걸 느꼈으니까..

세상 살면서 다른 사람도 생각할 줄 아는 그 아이의 마음이 넘 착해서 말이다.


금요일 넘버원은 킴과 댄스를 다녀와 이야기를 한다.

"엄마..참 재미난 댄스였어요. 어떤 아이들은 보지도 못하지만 참 행복하게 댄스도 하구요. 킴이 자꾸 제 손을 놓지 않고 슬로우 댄스에 모두 춤을 춰서 힘들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즐거웠던 댄스였어요" 라고...

이제 일년 반만있으면 대학 간다고 할 내 넘버원....착하게 자라줘서 참 고맙다.

*

다른 사람들이 자주 물어본다.

아들이 셋이나 있어 딸아이(만 9살)가 완전 톰보이가 아니냐고...근데 희은이는 여성중 여성이다.

아직도 긴머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고, 옷을 입으면 이쁘고 아기자기한것만 찾고...드레스를 고집하고 스파클이 있는 구두가 좋고...

발레와 재즈 댄스를 하고..넘버삼과 학교를 갈때에 오빠 시험 공부를 도와주는 아주 발칙한 귀염둥이.


토요일 아침 아빠 배위로 올라와 아빠랑 안겨있는 모습이 넘 포근하다.

아빠는 희은이의 작은 발이 자기 발과 맛닿을때까지 올려놓더니..."어..희은이 너 너무 많이 컸다...넘 섭섭한걸.."

아빠는 희은이가 커나가는걸 바라지 않는다. 그냥 이렇게 작고 귀엽게만 있음 좋겠다 싶어한다.

나도 그런 남편과 희은이의 이야기를 들으며 시간이 이렇게 멈춰주면 좋겠다라는 헛된 꿈을 꾼다.


요들님, 안녕하세요?
세계속의 블로그 구경하다가 들렀는데
너무 즐겁게 포스팅을 구경하다 돌아갑니다.
저희가족은 휴스턴에서 살다가 지금은 한국에서 생활하고있답니다..
정말 반갑습니다....^^
아 에스키모님..안녕하세요? 반가워요!
그러셨군요. 휴스턴엔 제가 블에서 아는 김정아님도 사셨는데...
저도 블로그를 뜨믄뜨믄 운영은 하지만...꼭 인사뵐께요. 세상 넘 좁죠?
요들님 글 읽는 내내 미소가 지어집니다.
참 예쁘게 사시는구나~~참 예쁜 아이들이구나....참 예쁜 식구들 모습이구나.....싶어서...
아름다운 동화책 한권 읽은 기분입니다.
내내 행복하세요.
여름사랑님 쌍둥이 생각하면 제가 더 신기한데요 뭘..
고맙습니다. 늘...누군가에게 미소를 지어줄 수있는 삶이라면 저희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거라고 생각한답니다.
좋은 일주일 시작하시길 바랄께요.
아주 행복한~가족의 일상이구먼..
늘~그렇게 더두말구..그칭?
해피 발렌타인~
언냐...도 해피 발렌타인이었지?
아찌랑 좋은 날 보냈구?
요들님~
글 잘읽었습니다~
넘~행복하게사시네요^^~
아이들도 밝고 넘이뻐요~


모코나님두..넘 아기자기하게 잘 지내고 있어서 참 보기좋아요.
ㅋㅋㅋㅋㅋ

진짜 선생님이 큰거 했으면 우짤뻔했니 ㅋㅋㅋ
생각만 해둥 ㅋㅋㅋㅋ

넘버삼이 엄마 닮아서 참 마음이 선하고 고운 것 같아

울 요드리 자식농사는 참 잘했어요 ㅎㅎㅎ

이쁘고 사랑스러워 ^^
그지? ㅋㅋㅋ
그 이야기듣고 얼마나 웃었는지..

오들아..자식 농사...아직도 멀었다야..ㅋ
잘 지내고 있는거지?
아니당...

요드리 자식농사는 확실히 잘 했따양 ㅋㅋㅋ

된잎은 초장에 안다는 말 있잖나 ㅋㅋ

아들래미들이 올마나 착하고 성실한지

니는 고마 걱정은 붙들어 놓아두 될 것 같으니깐
이제부터 신경 안써도 되야 맞제 ㅋㅋㅋ
자식은 늙어서도 걱정이 된다고 그러더라야..ㅎ
아마 평생 걱정이 되지 않을지 싶어. 안그래?
우리 오들이 잘 지내고 있누?
그냥 글만 읽어도 행복한 가족의 그림이 화폭에 고스란히 앉는 느낌이네...
이뿌다..
희은이가 부쩍부척 커가나부다
서운한 아빠마음 따라잡을수없게 말야..
올해는 난 4월에말쯤 한국을 나가
엄마 팔순기념으로 5형제 가족 여행이잡혓거든
제주도로..
이번에 보니타보러 도길갈라햇는데..아쉽~~^^
언닌 미술하는 사람이라 화폭이 생각이 나나보네 그려. ㅎ
희은이도 정말 너무 많이 자라고 있고...늘 아쉽지 뭐.
4월말 즈음이면 넘 좋을때다...좋겠수.
어머님 팔순 여행 잘 하구..제주도에서!!
보니타언니 보러 가면 넘 좋을텐데...진짜 아쉽겠어. 그래도 올해만 시간이 있는게 아니니...내년에 한번 해봐.
너무너무 행복해 보여서
그 행복이 제게도 전해지는 듯해요.^^
감사합니다. 샘이깊은물님..
아주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오늘도 행복이 가득하시며

소중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
제가 오히려 감사드려요. 영래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어제 뉴스를 보니 유엔 국제회의에서 어느 나라 대표가 다른나라 대표가 놓고 간 서류를 열심히 읽어서 망신을 당하더니
마이크가 자주 문제군...ㅎㅎㅎ
ㅋㅋㅋ 달래님....정말 마이크가 큰 문제네요.
행복함에 푸욱~~ 빠져있음을 느낄 수 있는 글입니다.
더불어 리즈도 행복해집니다.

요들님의 나날이 아이들과 함께
즐겁고 기쁘고 보람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아 리즈님...리즈님의 사랑은 언제나 받아도 행복해져요.
그간 평안하게 잘 지내고 계신거죠?
요들님도 자타가 공인하는 행복한 여성이자 아내, 그리고 엄마이지요...
제가 보증합니다.
헬렌님도 행복함을 아시는분이잖아요. 저도 그거 보증하는데...ㅋ
아웅, 아드님(특히 넘버 원)진짜루 훈남이에요.
이제 곧 7살 되는 우리 큰아이는 요즘 가끔 반항모드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제 시작이겠죠??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아이들을 키울수 있는지...참 어려운거 같아요. 요들님.....노하우 알려 주세용!!!
그렇게 생각하시는거예요? 훈남? ㅎㅎㅎ
이제 7살인데 반항모드라구요? 하하하
우리 님 잘 교육하고 계신거 같은데 무슨 노하우요...아이들마다 성격이 다르고 가르치는 방법이 다르기에...
자신의 방법으로 잘 타이르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면에서 아이가 어찌 지내고 있는지 잘 아시는 우짜짜라님...잘 하고 계셔요. 안 그래요?
ㅋㅋㅋ 요들님. 아이들이 그 모습 상상하며 즐거워 했으니
아주 좋은 선생님이신 게 분명합니다.
아이들이 많으니 이렇게 다양한 행복거리들이 많으셔서
정말 부러워요.
딱 둘인 우리 아이들, 성년이 되어 서울에 사니
전화로만 그 아쉬움 달래고 있어요,
그러게요. 선생님과 아이들 사이에 그런 웃음이 있을 수있으니 넘 좋은거 아닌지도 싶구요.
한나님 아이들요..넘 멋진 모습 저 반했잖아요.
정말...
떨어져있어도 사랑이 가득한 엄마...
얼마나 지금이 행복하시면 시간이 멈췄으면 하고 바래실까....
하지만 세월이 흐를수록 남모르는 또다른 행복이 밀려 올겁니다, 요들님가슴속으로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이쁘듯이 또 커서도 언제나 그 이쁜 아이들이거든요.
늘 행복하세요.
세계속의 블러그 의 Helen of Troy님의 글에 왔다가 들렀습니다.
프로폴리스님...아이들이 아직 어린 이맘때가 언제나 다시 돌아올까 생각했답니다.
이렇게 커버리고 나면..아기자기한 모습은 돌아오지 않으니까요. ㅎㅎ
제 큰 녀석도 이제 1년반만 지나면 대학간다고 그럴것이고..두살 터울인 녀석들 줄줄이 떠나겠지요.
네..세월이 흐를 수록 다른 경험이 행복이란걸 가르쳐주겠죠. 고맙습니다.
자주 들어오지 못하는 블로그라 가끔 이렇게 인사드리고 찾아뵐께요.
희은이 특히 너무 예뻐요, 위로 든든한 오빠가 셋씩이나 있는.
친구들이 앞으로 굉장히 부러워할것같애요 ㅎㅎ
하하..티파니님..오빠들이랑 잘 지내고 이쁘게 자라줬으면 하고 바래요.
아직까진 괜찮으니...다행이라고 생각하구요.
(와우)(!)(~)(~)(~)(~)(~)
그런 황당한 일도 있지요
항상 조심 또 조심 발달된 기계문명에
노예로 살아가기 때문일테죠 (ㅎㅎ)(ㅎ)
(즐)거운 시간으로 승리하시길

사랑합니다 행복하세요 (파이팅) (!)(~)(~)(~)
테리우스원님...그러게요. 웃긴 일이 많이 생기는 세상..기계문명때문에 그러기도 하지요(?) (ㅎ)
행복한 날 되시구요(!)
가족 모두가 저마다의 분명한 색깔이 있는 듯 보여.
알록 달록 행복한 색채로 그려지는 요들네 하우스 풍경...
난 딸있는 사람들이 마구 부럽드라.
목욕탕엘 가서두 그렇구 백화점엘 가서두 그렇구...
딸은 엄마의 벗이 되어준다는 데
울 희은 벌써부터 엄마 아빠의 기쁨이네. ^^
오랜만에 왔어두 내 입가엔 웃음 한가득... 행복한 모습이여서 고마워~
언냐 넘 오랫만이야.
정말 그렇지? 딸하나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언니가 근처에 살면 정말 딸 시켜줄 수있는데 말이지.ㅎ
잘 지내고 있지?
정말정말 너무 착한 왕자님이예요~~~^^
저리 착하게 자라주면 너무 행복할꺼같애여~ 울 엄마.. 죄송해여.. 흑...

아빠들은 딸들이 커가는 모습이 좋으면서도 또 슬픈가봐여~
언제까지나 아빠만의 작은공주로 있어주길~~ 바라지만.. 후후후~~~ 무럭무럭 커서 언젠가는 아빠아닌 다른남자가 최고가 되는날이 오겠져?
무슨..사꾸라님 넘 착하게 자란것 같던데..

진짜 그럴날이 있겠죠. 아마 남편이 정말 아쉬워할거예요.
희은이 데려가는 남자......구박 많이 받을듯...ㅎㅎ
요델님은
정말 행복해 보이는 엄마! 입니다.
평온하고 따스한 가족애가
여기까지 퍼지는듯 하거든요^*^
세아이와의 대화는 늘 흥미로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