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NFT라... 그 테슬라의 머스크도 투자한다고하지 저도 요즘 GI 대체투자과장한테 설명듣고 귀가 얇아가지고서리... 어제는 결국 갤럭시아머니트리 종목을 기여코 들어갔고요~~~

댓글 0

Self-millionaire

2021. 4. 1.

 

[GI 대체투자과장 대리]전임자는 본부장님으로 영전되어 가셨고 신임 과장으로서 첫 인사는 이 글로 올리겠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9932

아래는 위 글 속에 있는 GI IR실장이 GI 홍보팀장 재직시 올린 코멘트가 있어서 올림니다...

"지난달(2020.5) 주요 자산운용조직들이 재경팀에서 분리되어 GI 자산운용본부로 확대개편되었으며 GI 대체투자과(장 수진과장)의 기능도 기존 해외주식및 파생상품 투자에서 원자재/문화예술품 투자쪽으로 개편되었고, GI 재경팀 자산보다는 고석문화재단(OSCF)쪽 재단지금 운용과 연계된 특수자산투자쪽으로 성격이 많이 변경되었네요... 여대 선배인 한 미주 고석문화재단 이사장님과 더 관련이 있고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게코(Gekko)님보다는요^^"

 

 

그 GI 재경팀내 대체투자과장은 알아서 움직이고 있고 전 아내를 돌아가신 어머니로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29

 

그 GI 재경팀내 대체투자과장은 알아서 움직이고 있고 전 아내를 돌아가신 어머니로 생각하고 있

 그리고 난 지난주부터 GI 대체투자과장과 아내한테 특별한 지시를 내렸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22  [GI 대체투자과장 대리]주요 원자재쪽도 요동치고 있습니다... 원유/ETF는 매도포

blog.daum.net

 

"요즘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 회장실 옆방에 설치되어 있는 유튜브 생중계용 방송 트레이딩룸이나 여의도 GPMC 트레이딩센터내에서 있는 스몰 방송 트레이딩룸, 산본 자택에도 삼각축으로 연결되어 있는 스몰 방송 트레이딩룸등 세 곳은 거의 가지 않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 지하벙커에 설치되어 있는 주요 애마들 계좌와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2 통제 트레이딩룸을 중심으로 간단한 화면인 태블릿PC와 강력한 스마트폰 두 대면 국내주식이든 해외주식이든 거래/매매하는데 거의 불편함이 없고요~~~ 그 유튜브 생중계는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100000%짜리 실계좌내역서 대내외에 공개된후에 시작합니다... 오전엔 집에서 재택근무, 점심은 산본중심상가내 지하벙커 인근 게코아카데미(GA:Gekko Academy) 임시사무실에서 남 채라양과 먹고 강남/여의도/마포 올라가는 출장을 가든 군포시 산본신도시 주변에 즐비한 사업장들을 방문하든가 하고요~~~^^ 해외주식 보유 8종목 다 오르니 저는 잠니다~~~~~ 게코(Gekko)"

아래는 위 자정넘어 2시에 월가보는 야근끝내기전에 올린 코멘트 하나와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

"오전장 수석 제자/차석 제자 바빴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이수앱지스, 바이넥스중 목표가 +20%선에서 일단 바이넥스를 빼고 아이진을 그 자리에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옵트론텍, 서플러스글로벌중 옵트론텍만 빼고 그 자리에 한미반도체를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다시 교체매매했네요~~~^^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자이언트스텝, 대원미디어, 키다리스튜디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다시 창투사 우리기술투자, TS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를 넣고 4:2: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2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2시간전에 단톡방에 다시 까톡 넣고 신속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저나 수석제자나 지휘하기에 바쁘고요~~~^^ 전 수석을 통해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통제에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은 바로밑 차석 제자 아이오닉 가르칠랴 회사운영할랴 말입니다... 전 여의도/강남말고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도 중앙통제 중임다^^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LG이노텍, LG전자중 이노텍만 빼고 그 자리에 SK이노베이션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지난주이후내내 홀딩중~~~^^ 게코(Gekko)"

 

 

트윗 한줄 33억원, NBA 장면이 2억원... NFT 뭐길래?

전 세계 NFT 시장 규모 2년새 8배 급성장...

증권업계, 다양한 자산 거래 기대...

 

 

미국프로농구(NBA) 경기의 명장면은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당장 유튜브에만 검색해도 원하는 만큼 반복해서 영상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굳이 돈을 내고 이 장면을 사는 문화가 생기고 있다. 정확히는 장면을 시청할 권리가 아니라, 장면을 소유할 권리를 사는 것이다.

지난 2월 22일 ‘제스’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유저는 20만8000달러(약 2억원)를 내고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슛 장면에 대한 소유권을 샀다. 사진과 비디오 등 온라인 콘텐츠를 소유한 사람을 명시할 수 있는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로 발행된 디지털 자산을 산 것이다.

온라인 컨텐츠를 복제할 수 없는 ‘진품’으로 거래하는 NFT 시장이 커지고 있다.

NFT는 가상자산의 일종으로, 하나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의 화폐 개념과 다르다. 모든 만원짜리 지폐의 가치는 동일하기 때문에 서로 교환할 수 있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도 마찬가지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NFT는 토큰 1개의 가치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예술작품이나 게임 아이템의 소유권을 저장하고 거래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며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에 일련번호를 부여해 복제, 위변조를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으로 거래되는 NFT 자산의 규모는 2년 새 8배 증가했다. 넌펀저블닷컴이 지난 2월 발행한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까지 NFT 시장 규모는 4096만달러에 그쳤으나, 지난해 3억3803만달러를 돌파했다.

최근 고가에 낙찰되는 NFT가 늘어나면서 시장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지난 22일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 잭 도시가 작성한 ‘최초의 트윗’에 대한 소유권은 NFT 경매를 통해 약 33억원에 낙찰됐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2분 분량의 음성 게시물을 NFT로 팔겠다고 밝혔다가 경매가가 12억원까지 치솟자 판매를 철회했다. NFT의 시초는 2017년 출시된 가상의 고양이 육성 게임 '크립토키티'다.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대퍼 랩스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온라인에서 저마다 다른 특성을 가진 고양이를 모으고 교배시키는 수집형 게임이다.

각각의 고양이는 NFT화돼 고유의 일련번호를 부여받고, 유저들은 암호화폐로 고양이를 사고 팔 수 있다. 가장 비싸게 거래된 '드래곤'이라는 고양이 캐릭터는 600이더리움(ETH)에 거래됐는데, 현재 시세로 13억원에 달한다.

증권업계는 NFT를 이용해 다양한 자산을 거래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연구원은 “실물로 수집해야 했던 예술작품을 디지털화된 형태로도 소유할 수 있게 된다”며 “미술관과 화랑이라는 1차 시장에 국한될 필요 없이 디지털 공간으로까지 시장이 넓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지난 11일에는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디지털 예술가 ‘비플’의 ‘매일:첫5000일’이라는 작품이 약 780억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5000개 이상의 JPEG 그림파일을 모은 디지털 이미지다.

 

원작자의 수익 창출도 더 쉬워진다. 디지털 작품이 NFT로 거래될 때마다 처음 제작자에게 수수료가 가도록 NFT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NFT 기술로 확실한 수익 창출 모델을 만든 경우도 있다.

NBA 경기 장면의 NFT를 파는 ‘NBA 탑샷’은 35만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와 10만명 이상의 구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매출은 하루 3700만 달러에 달한다. 크립토키티로 NFT 시장을 개척했던 대퍼 랩스가 NBA와 손잡고 서비스를 출범시켰다.

미국 프로농구 구단인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 마크 쿠바안은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NFT 시장은 향후 10년 동안 NBA의 3대 수익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판적인 목소리도 있다. 세계적인 경매업체인 크리스티의 전 경매사인 찰스 알솝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구매한다는 문화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블록체인 전문가 데이비드 제라드 역시 NFT 판매자를 ‘사기꾼’이라 칭하며 “아무런 가치가 없으면서도 돈을 받고 팔 수 있는 자산을 발명해내고 있다”고 말했다. 지적재산권(IP) 문제도 생길 수 있다.

타인의 디지털 자산에 누군가가 임의로 NFT를 생성해 팔 수도 있기 때문이다. 슈퍼맨 등의 히어로 만화로 알려진 DC코믹스는 최근 NFT 시장 진출을 모색하며 작가진에게 DC 코믹스의 IP를 임의로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하기도 했다.

 

 

[어제-급등락주 짚어보기] NFT 테마주된 갤럭시아머니트리 '上'

 

 

31일 국내 증시에서는 5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었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이날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새로운 사업목적으로 추가키로 하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최근 삼성전자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사업, O2O 부문, 기타 사업으로 분류된다. 전자결제 부문은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이 주요 서비스다.

이날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주총에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미술품, 보석, 기타 귀중품 등 경매 가능한 물품의 보관, 위탁판매 및 자기판매, 중개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문 및 데이터 판매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티앤의 주가가 급등했다. 에이텍티앤은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제조 및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한다. 에이텍은 최대주주가 성남시에서 활동해 이 지사와 친분이 있다며 테마주로 분류된다.

이날 삼성전자가 테슬라에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를 처음 공급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오디텍의 주가도 급등했다. 오디텍은 LED 필수 부품인 제너다이오드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삼성, LG 등에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다.

제너다이오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90% 이상 차지하고 있다.

또한 무상증자 신주 배정일(31일)에 유유제약 주가가 급등했다. 특히 우유제약1우, 우유제약2우B 등 우선주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6일 유유제약은 보통주와 우선주에 1주씩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추진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오는 4월 21일이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