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연초에 대학교 선배인 박 현주 미래에셋그룹 인사하나의 청탁에 퇴직연금 관련 사내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전임직원들 참석을 권유한 것을 두고 GI IR실장이 말하는 것 같네요~~~

댓글 0

Self-millionaire

2021. 4. 5.

 

그 삼전 광신교도의 제목을 변경한다... "솔직히 부동산보단 주식이 낫다... '삼성전자'도 냅두고, 개인투자가들은 주가꿈비율(PDR)이 있는 돈되는 종목에 집중하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06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중하위 40% 자식들에게는 이렇게 말함니다... 삼전 취업...?? "주식의 시대" 투자실전으로 돈(Money)버는 능력 제고못하면 죽습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726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중하위 40% 자식들에게는 이렇게 말함니다... 삼전 취업...?? "주

서울 종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직장인들이 10일 출간된 한국경제신문의 무크 《똑똑한 주식투자》를 보고 있다. ​ 그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도 현재 기해년/경자년/신축년 3년이 다 돼가

blog.daum.net

 

[GI IR실장]♬♬♬친구가 보내온 사진^^ 10만원 맞을뻔했다네요^^♪♪♪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외에 연금복권도 700만원짜리 확보하는게 목표라네요^^♥♥♥전 가끔 로또(Lotto)는 사도 연금복권은 쫌^^♥♥최근에 전계열사/전임직원들 상대로 미래에셋 금융상품 초청 설명회에 간 적이 있는데 IRP,TDF등 머리에 쥐 나는 줄 알았고요^^☞☞☞

#연금복권

#확정형

#TDF

아래는 어제 GI IR실장이 올린 이 글관련 코멘트고, 아래는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다시 한 종목만 교체매매 하죠~~~^^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자이언트스텝, 덱스터중 덱스터를 빼고 그 자리에 위지윅스튜디오를 넣고 7:3의 비율로 맞추라고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고 신속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이제서야 GI IR실장한테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 받았고만 오전장 수석 제자/차석 제자 다시 바쁘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압타바이오, 아이진을 다 빼고 바이오다인, 셀리드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한미반도체, 헤성디에스중 해성을 빼고 그 자리에 옵트론텍을 넣고 6:4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전통 4대 명절의 하나. 동지에서 105일째 되는 날이며, 4월 5일이나 6일이다. 청명절(淸明)과 다음날이거나 같은 날이다. 산에 올라가 불에 타 죽었던 중국 개자추의 전설에서 비롯된 명절로, 한식에는 불을 쓰지 않고 찬 음식을 먹는 풍속이 있다. 설이나 추석과 같이 절기 제사를 지내며, 조상 무덤을 보수하고 성묘하는 시기이다." 오늘 한식이라 운전수인 최과장하고 금촌기독교묘지와 어머님이 계신 용미리 추모의 집에 갔다왔고요~~~ 며느리인 아내와 증손자/손자 두 늦둥이들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전이라 저만 할머니/엄마보고 왔고요~~~^^ 게코(Gekko)"

 

"아무리 생각해봐도 부담스러운 겁니다~~~^^ 전 수석을 통해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통제에 수석 제자 회색늑대님은 바로밑 차석 제자 아이오닉 가르칠랴 회사운영하고 말입니다... 전 여의도/강남말고 군포(산본) GPMC 리서치센터도 중앙통제 중임다^^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내 방 준혁 자산운용본부장과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에게 3개월 위임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만도중 뒷 두 종목을 빼고 포스코케미칼, 명신산업을 넣고 6:2:2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은 지난주 금요일이후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를 4:3:3의 비율로 홀딩중~~~^^ 허기사 현대차그룹이 몰빵중인 곳이 전기차~~~ 120% 참조하시고요~~~~~ 게코(Gekko)"

 

 

'젊을 땐 주식, 중년엔 채권' 은퇴 대비 펀드 TDF 뜬다...

756억→4.3조 설정액 4년새 60배...

퇴직연금 보완 상품으로 주목...

 

 

은퇴 이후를 고민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타깃데이트펀드(TDF)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TDF는 날짜(은퇴 시점)를 겨냥한 펀드란 뜻이다. 투자자의 예상 은퇴 시점을 기준 삼아 자산운용사가 주식과 채권 등 자산 비중을 알아서 조절해주는 상품이다.

생애주기(라이프사이클) 펀드로도 불린다.

1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016년 말 756억원이던 TDF 설정액 규모는 지난 16일 기준 4조2992억원으로 불어났다. 4년여 만에 몸집이 60배 가까이 커진 것이다. 올해 들어서만 6306억원이 유입됐다.

특히 퇴직연금의 ‘디폴트 옵션(사전 지정 운용 제도)’ 도입 논의가 진행되며, 퇴직연금의 안정성 보완을 위한 방안으로도 TDF가 주목받고 있다.

TDF를 관통하는 핵심 원리는 ‘글라이드 패스’(Glide Path, 비행기 착륙 시 경로)다.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기준으로 젊을 때는 주식 비중을 높이고, 은퇴가 가까워지면 반대로 운용하는 자산배분 방식이다.

예컨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DF는 주식 비중이 최대 80%에서 시작해서 20%까지 낮아진다. KB자산운용은 미국 TDF 1위 운용사인 뱅가드의 글라이드 패스 모델에 따라 자산 배분을 조정한다.

TDF 상품엔 대게 2030, 2045 등의 목표연도 숫자가 붙어 있다. 2030년에 은퇴할 예정이면 TDF 2030에 가입하면 된다. 나이와 은퇴 시점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목돈이 필요한 시점을 목표로 잡아도 된다. 목표 시점이 만기를 의미하진 않는다.

투자자가 매도하기 전까지 운용된다.

TDF 상품을 고를 때는 각 운영사가 제시하는 단순 수익률만 봐서는 곤란하다. 수익률엔 착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예컨대 ‘KB온국민 TDF 2035’의 최근 6개월 수익률은 10.58%로, ‘미래에셋전략배분 TD F2035’(14.01%)보다 수익률이 낮다.

반면 ‘KB온국민 TDF 2050’(18.03%) 수익률은 ‘미래에셋전략배분 TDF 2050’(10.03%)를 앞지른다.

김 영성 KB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 상무는

“주식과 채권 투자 비중에 따라 운용사마다 수익률은 천차만별”이라며

“무조건 단순 수익률만 볼 것이 아니라 각 운용사의 글라이드 패스를 비교하고 TDF 시리즈 전반의 수익률을 함께 살펴본 뒤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골라야 한다”고 말했다.

오 광영 신영증권 연구원은 “생애 주기에 따라 자산을 조정하는 상품 특성상 목표 시점까지 길게 보고 투자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