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5월엔 팔고 떠나라’란 증시 격언이 올해에는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고...?? 난 예고한다...!!!!! 5월내내 주식투자실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댓글 0

Self-millionaire

2021. 5. 2.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널린게 호재고, 글로벌이든 국내든 지수전망은 불필요한데 말이다... 탄력성 좋은 주요 급등종목으로 최대한 돈 벌어야하는데 장세및 시황 전개양상이 만만치 않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10

 

널린게 호재고, 글로벌이든 국내든 지수전망은 불필요한데 말이다... 탄력성 좋은 주요 급등종목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지난 29일 코스피가 사흘 연속 하락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7.40포인트(0.23%) 내린 3,174.07에 코스닥지수는 전장보다 7.58포인트(0.76%) 내린 990.69로 마감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난 요즘 어떤 투자자산이 글로벌 폭락의 방아쉬를 당기면서 역적이 될런지 그것이 궁금해 미칠 지경...!!!!! 아무튼 실물경제에 필요한 금융의 최소 7배이상으로 움직이고 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86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그 오르가슴 사정후는 어떨지 상상에 맡긴다...!!!!! 한 번더 할수있다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65

 

글로벌 가상화폐와 국내 증권시장을 보면서 드는 생각이요...?? 계속되는 강력한 피스톤 운동~~~

오늘 오전내내 코인베이스/두나무관련주와 온라인 교육주중 장고했었다...!!! 일단 원격 교육주들은 하루만 판단유보고, 코인베이스는 오늘밤 상장이니 일단 내일까지는 볼 예정~~~ https://blog.daum

blog.daum.net

 

[주간증시전망]공매도 재개에도... "올해 5월엔 팔지 말라?"

3일 공매도 재개에 "단기간 변동성 확대 가능성"

오히려 외국인 수급에 긍정적... "롱숏 등 다채로운 자금 유입"

4월 28일 기준, 코스피 59곳 1분기 당기순이익 예상치 89.8%↑

영향 받아 12개월 선행 EPS도 상승중...

 

 

‘5월엔 팔고 떠나라(Sell in may and go away)’란 증시 격언이

올해에는 실현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산업 생산이 여름 휴가 시즌 감소하기 때문에 5월에는 매도하라는 조언이었는데 올해에는 코로나19로 들어맞지 않게 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3월 시작된 팬데믹(전염병 대유행)은 한 해를 돌아, 올해 2분기 강한 기저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1분기 실적 발표가 양호한 수준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의 실적 전망치는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되고 있다.

일부 종목을 대상으로 재개되는 공매도는 우려와 달리 외국인 수급 유입을 유도하는 긍정적인 재료란 평가가 나온다.

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난주(4월26일~30일) 코스피는 1.20% 내린 3147.86으로 마감했다. 코스닥은 4.22% 내린 983.45를 기록했다. 지난 28일엔 12거래일 만에 ‘천스닥’이 깨지기도 했다.

미국 증시 및 아시아권 증시 대비 하락폭이 컸는데, 이는 공매도 재개에 대한 불안감이란 분석이 나온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3월 코로나19 위기 확산에 따른 주가 급락을 막고자 6개월간 공매도를 금지했다. 이후 두 차례 연장을 거듭해 오는 3일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에 한해 재개하기로 했다.

강 대석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공매도 재개 관련 변동성은 재개 시점은 3일 이후로도 단기간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된다”며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공매도 재개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은 중소형주 접근, 변동성 확대 시에는 대형주에 매수 기회가 될 수 있을 걸로 예상된다”라고 조언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강 연구원과 마찬가지로 공매도 재개가 끼칠 부정적인 영향을 단기적으로 보고 있다. 오히려 외국인 수급에 긍정적인 요인이 된다는 진단이 나온다.

이 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유로화 강세가 나타나며 달러 약세 압력이 커지며 원화 강세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에 외국인 순매수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공매도 재개는 외국인 수급 측면에서 액티브 펀드, 헤지펀드, 롱숏펀드 등 다양한 성격의 글로벌 자금 유입이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1분기 실적 발표는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기준 1분기 실적을 발표한 코스피 59개사는 지배주주 당기순이익 예상치를 89.8% 웃돌고 있다.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는 1분기 실적 발표 영향에 이익 추정치는 추가적으로 상향 조정되고 있다. 코스피 12개월 선행 주당순이익(EPS)은 3월 말 대비 4.8% 상향됐다.

올해 초 이후 코스피는 3200 안팎 선에서 머물고 있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부담도 빠르게 완화되는 중으로, 상승 여력은 확대되고 있다. 한편 인플레이션 논쟁이 재점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기저효과로 인해 크게 오른 성장률과 국제 곡물가격의 상승이 겹치기 때문이다.

강 현기 DB금융투자 투자전략팀장은

“이제부터 발표되는 물가 지표의 증폭은 상당할 수 있는데, 기저효과는 2분기가 가장 크기 때문”이라며 “국제 곡물가격도 4월 중하순부터 재차 불을 뿜듯 솟구치는 것까지 감안하면 인플레이션 논쟁은 재점화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번 주(3~7일) 주목할 만한 이벤트로 3일 미국 ISM 제조업 PMI와 유로존 마킷 제조업 PMI를 꼽았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주 코스피 주간 예상 밴드로 3150~3250을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3130~3230, 한국투자증권은 3140~3240을 예상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