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오늘 코스닥(KOSDAQ) 상한가만 7개입니다... 그 중 2개 3상이고요... 어쭙잖은 윤 석열이 처다보지말고 이 재명같은 야인 근성 있는 종목별, 개별주, 선별적 대응하시고요

댓글 0

Self-millionaire

2021. 11. 16.

 

(최근 3주간 합본분)KOSDAQ 투자, 15거래일동안의 관전평이요...?? 코스닥은 이 재명이요... 코스피는 윤 석열이라고 한다면 어폐가 있을까요...!!!!! 어대이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52

 

( 최근 나흘간 지오엘리먼트의 일봉 그래프 )

 

그 공모주 일정과 비상장을 같이 보라고 했습니다...!!!!! 코넥스(KONEX), 102개 종목 거래... 거래대금 1위 `에이비온`

http://blog.daum.net/samsongeko/9220

 

기본중의 기본 - 그 코스닥 투자하시면서 주요 공시와 함께 이 공모주 일정들 안챙기시는 것은 아니죠...??

http://blog.daum.net/samsongeko/8579

 

(최근 3주간 합본분)KOSDAQ 투자, 15거래일동안의 관전평이요...?? 코스닥은 이 재명이요... 코스피는

경자년 코로나로 대바닥을 찍은후 경자년내내 신축년초까지 전세계 증시 상승률 1위는 코스닥(KOSDAQ)이였음을 잊지마시고요... 있는 것들과 보수 우익 꼴통들이 게지랄떨어도 결국 중산층이하

blog.daum.net

 

 

아래는 어제 퇴근전후에 올린 두 개의 코멘트입니다...

 

 

""남자만 보세요"해서 봤더니 낚겼네요^^ 저도 죽여야한다는데에 한표입니다... 산본중심상가내 산본아지트에서 상근 여직원 남 채라양 퇴근시키고 밀린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 올렸네요~~~^^ 오전/오후 GI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 방역대책 주간회의 참석 안했고요^^ 이제 '위드 코로나'고 의미 없는거 같아서요~~~ 제 회사 임직원들은 100% 접종완료에 개인방역 대처 잘하고 있네요~~~ 걸어서 자택으로 퇴근합니다~~~ 게코(Gekko)"

 

 

"사흘간 코스닥(KOSDSQ)이 반발 매수세 이상의 강력한 급등을 보여주네요~~~ 최근 3주간 KOSDAQ 15거래일동안의 관전평이요...?? 코스닥은 이 재명이요... 코스피는 윤 석열이라고 한다면 어폐가 있을까요...!!!!! 어대이입니다..

경자년 코로나로 대바닥을 찍은후 경자년내내 신축년초까지 전세계 증시 상승률 1위는 코스닥(KOSDAQ)이였음을 잊지마시고요... 있는 것들과 보수 우익 꼴통들이 게지랄떨어도 결국 중산층이하 중하위 국민/서민/민초들은 그 권리당원들부터 더불어민주당의 이 재명 지사 찍습니다... 꼬오옥 진된장을 찍어 먹어봐야 하겠다는 하는 이들은 전 신경쓰지 않습니다... 2022년도 코스닥 주목하시고요^^ 다시한번 코스피를 제끼고 전세계 1위 찍는다에 제 전재산과 손목아지 겁니다... 이 주자는 당연히 대통령되고요... 가까운 미래 243개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회장 내정자이자 81개 GCC 지역지사장들을 거느릴 게코클리닉센터(GCC) 전국본부 의장 내정자이기도한 게코(Gekko)"

 

 

"지난주에 주웠으면 2배 수익"... 첫날 급락했던 상장株의 반전...

 

 

11월 신규 IPO(기업공개) 종목들이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상장 초기에는 적정 주가를 찾아 출렁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 쏠림 현상이 더욱 심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유동성이 아직 풍부한 상황에서 주도주를 찾기 힘들자 자금이 성장주를 찾아 헤매고 있다는 분석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들어 코스피·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된 종목은 총 8곳, 공모가를 웃돌고 있는 기업은 7종목이다. 이중 지오엘리먼트, 디어유, 엔켐 3종목이 공모가 대비 약 3배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지오엘리먼트는 상장 첫날인 지난 11일에는 시초가 대비 20.5%가 급락하며 흥행에 실패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후 3거래일 연속으로 상한가를 달성하며 현재 주가는 3만4800원으로 공모가 1만원 대비 3.5배가 급등했다.

지난 10일에 상장한 디어유도 공모가 대비 수익률이 3.5배, 1일에 상장한 엔켐은 3배를 기록 중이다. 11월 대어 IPO였던 카카오페이의 공모가 대비 수익률이 80%인 점을 감안하면 '초대박'주는 따로 있었던 셈이다.

특이한 점은 상장 첫날에는 대부분 하락세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신규 상장 8종목 중 디어유와 카카오페이를 제외한 6종목이 상장 첫날 하락했다. 지오엘리먼트, 아이티아이즈, 비트나인, 지니너스, 피코그램은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주가가 20~29.9%까지 급락했다.

김 현준 더퍼블릭자산운용 대표는 '종목에 따라 상황이 다를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과거에 비해 상장 전 단계에서 투자할 방법이 늘어나면서 상장 첫날 차익 실현을 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반면 기업의 성장성을 인정하는 투자자들은 주가 하락을 기회로 매수에 나설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기존 증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비즈니스 모델이 늘어나고 있는 점도 주가 출렁임의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봤다.

김 대표는

'디어유의 경우 흑자전환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비교를 할만한 정확한 피어 그룹(Peer Group)이 없어 공모가가 낮게 산정됐다'며 '어느정도 주가 수준이 적정하느냐는 지켜봐야겠지만 현재 증시에 흔치 않은 성장주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최근 자금 쏠림은 유동성 장세의 끝물이라며 경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공모가 대비 주가가 오른 7종목 중 4종목은 시가총액이 2000억원 미만의 중소형주다.

이중 지오엘리먼트는 유통가능주식 비중이 24%, 아이티아이즈는 23.8%, 피코그램은 38.1%로 낮다. 여기에 공모 기관투자자들의 보호예수까지 고려하면 유통가능주식 수는 더욱 줄어든다.

한 자산운용사 대표는

'기존 대형주가 개인투자자들이 만족할 만한 수익률을 주지 못하는 가운데 자금이 단기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종목으로 쏠리고 있다'며 '밸류에이션이 정착되지 않은 신규 기업의 특성을 이용한 주가 부풀리기에 주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