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와 재산집사들?"

게코(Gekko)의 인터넷 사업 통로...

정말로 바닥을 가늠하기 힘드네요... 동양개미나 서양개미나 주구장창 떨어지는 지수에는 장사없는 겁니다... 왠간한 트레이딩 실력없으면 "쉬는 것도 투자다."라는 생각들 하시고요

댓글 0

그 정보투자 이야기

2022. 5. 10.

 

(2022.5.8)이번주 증시전망이요...?? 돈은 거의 1억원 가까이 땡겨 받아놨고 5월18일에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Pre-본운용도 중단하고 1기 재도전도 3개월 연기(현재 10월4일 예정)해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856

(2022.4.11)[공지]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가을 2기/겨울 3기 사전 모집 공고 - 이시간 현재까지 246개의 이메일 문의와 2기 13명, 3기 16명등 7200만원 신청중이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91

 

 

아래는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어제 GI 고객/회사(자가)계정,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부외계좌는 장세/시황이 험학해 다시 1주일간 휴무고만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이 진언하데요~~~^^ 지역투자동호회(IC) 기백명 회원들의 투자수익률 제고와 연결된 그 LMOI는 쉬면 안된다고요^^ 지난주부터 2년2개월만에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은 지역증권방 영업을 위해 결국 허락했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4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일동제약, 일동홀딩스를 다 빼고 헬릭스미스, 휴비츠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4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에디슨INNO, 에프알텍을 다 빼고 그 자리에 덕산네오룩스, 대덕전자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그 러시아 우크라이나간 전쟁에 곡물/사료 대장주는 현대사료/한일사료, 에너지/유가 대장주는 대성에너지/지에스이네요~~~ 이곳도 그 제자놈들이 움직여 스승인 저도 움직입니다^^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9명포함 주요 지인들 48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61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들) 현대사료, 한일사료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 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아내와 춘계에 들어오신 예비지인 9명등 10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밈 주식 사고팔던 미국 단타 개미, 모든 돈잃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상승장에서 밈 주식(meme stock·온라인 입소문으로 투자자가 몰리는 주식)으로 돈을 벌었던 미국 개인 투자자들이 최근 조정장을 거치면서 대거 손실을 입었다고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2020년 초부터 신규 개설된 개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 계좌를 바탕으로 이들의 수익률을 이처럼 분석했다.

2020년 코로나19가 확산되자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을 비롯해 주요국 중앙은행들은 기준 금리를 낮추고 시장에 유동성을 풀어 경기 둔화에 대응하고자 했다.

그 결과 국제유가부터 식량까지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자 연준은 금리 인상에 나섰고, 그 영향으로 치솟던 주가로 우하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특히 블룸버그는 개인 투자자의 밈 주식 선호가 기관 투자자 대비 더 큰 손실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초 개인 투자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 대화방 등을 중심으로 집결해 기관이 공매도한 주식에 집중 투자해 ‘숏 스퀴즈’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숏 스퀴즈는 공매도 투자자가 예상 못 한 주가 상승으로 매도 포지션을 청산하면서 주가 상승을 더욱 가속화하는 현상을 말한다. 하지만 실적이 아닌 수급으로 움직이던 밈 주식들의 주가는 시장 상황이 달라지면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대표적인 밈 주식인 극장 체인 AMC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올해 들어 50% 가까이 하락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2020년 초부터 지난해 11월까지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종목군의 주가는 올해 들어 평균 32% 하락했다. 미국 대형주 중심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보다 하락 폭이 2배 이상 컸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지난달 개인의 월간 주식 순매수 금액은 2020년 말 이후 두 번째로 적은 140억달러(약 17조 8780억원)에 수준이지만, 기관과 비교하면 주식 보유 비중은 여전히 높은 편이다.

반면 헤지펀드들은 수개월 동안 꾸준히 주식 비중을 줄여왔으며, 2년 만에 최저치 수준까지 내려왔다.

개인 투자자의 저축 규모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간 만큼 개인 투자자들이 여전히 공격적인 주식 투자를 할지는 의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매튜 터틀 터틀캐피털매니지먼트 최고경영자(CEO)는

“다수 개인 투자자들이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해 연준이 유동성을 공급해주던 시기만 경험했다”면서

“그들은 연준의 도움이 없는 시장을 본 적이 없어 연준의 기조가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달라졌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결과는 끔찍하다”고 덧붙였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