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산에서 살리라~

한남정맥 앵콜산행(아라뱃길 ~ 백운공원) ..........2013.3/1

댓글 0

대간 ★ 정맥/한남정맥~

2013. 3. 2.

산행날씨 :  -2.4℃~7.5℃, 약간 황사끼 있는 날씨, 맑음

산행코스 :  백석고개 ~ 둑실마을 ~ 굴포천 ~ 꽃메산 ~ 피고개산 ~ 계양산 ~ 장명이고개 ~ 중구봉 ~ 경명산 ~ 철마산 ~ 아나지고개 ~ 서달산 ~원적정(구 철마정)~ 원적산 ~ 철마고개 ~ 철마산 ~ 장고개 ~ 호봉산 ~ 구루지고개 ~ 함봉산 ~ 경원로 ~ 백운공원 
산행거리  : 도상 20.1Km

산행시간  : 7시간 15분 

산행인원  : 9명


연휴로 이어진 삼일절 ~

주말에 낙동정맥 무박이 계획잡혀 가까운 산행지를 선택했다.

마침 서울팀에서 한남정맥을 한다기에 신청, 앵콜산행으로 꽃매산에서 함봉산까지 마무리 했다.

 

들머리 ~

계양역에서 마을버스(2번)를 타고 이동, 목상교 입구에서 하차,

굴포천 목상교를 건너서 공항고속도로 통로를 통과, 우로 꺾이는 도로를 따라 1Km쯤 이동.

도로가 끝나는 부분에서 차단막을 넘어 절개지 위 능선으로 올라붙는다. 조금 오르면 벙커 굴뚝이 있는 꽃매산 정상이다.

 

216봉 헬기장에서 본 계양산 ~

계양산 헬기장 ~

징매이고개 ~

철마산으로 이어지는 등로 ~

청라지구 ~

폐초소가 있는 경명산에서 철마산(천마산)으로 가다보면 신도시로 조성된 청라지구가 보인다. 오래전 동아건설에서 바다를 메운 이후 동아매립지라 불렀던 곳이다. 세월이 지나면서 구획이 정리되고, 개발되면서 새로운 지명들이 새로 생겨나고 있는 것이다. 

 

제1경인고속도로 위 육교 ~

원적정 ~

구 철마정이었으나 개명되었다. 정자 현판도 바뀌었고, 안내문 내용도 수정돼 있었다.

 

뒤돌아본 계양산 ~

원적산 전망대에서 ~

철마고개 ~

얼마전 철마고개에 동식물 이동통로가 만들어졌다. 과거 산을 잘라내 도로를 개설했지만 현재의 기술력이라면 산을 깎아내지 않고 터널을 뚫었을 것이다.   

 

철마산에서 본 원적산 ~

점점 멀어지는 계양산 ~

철마산에서 본 호봉산 ~

호봉산 정상 ~

백운공원 직전의 함봉산 아래 부평도서관에서 산행을 마감, 백운역 근처의 음식점에서 뒤풀이를 가지며, 오늘의 산행애기를 꽃피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