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022년 05월

국내여행 3박4일 제주도 여행 2(쇠소깍, 사려니 숲길, 섭지코지, 소천지)

3박4일 제주도 여행 둘째 날 2020. 5. 20(금) 어제 저녁 늦게까지 술을 많이 마셨지만 새벽 다섯시쯤 눈이 뜨여 마눌과 둘이 큰엉해안을 산책하러 나왔습니다. 날씨가 흐려 일출은 없을게 뻔하고 오늘 비소식이 있던데 제발 비나 내리지 않기를.. 나도 한반도 숲에서 인증샷 하나 찍어보고 큰엉해안을 벗어나 남원포구쪽으로 걸어가 봅니다. 제주도 해안은 어디나 시커멓네.. 이국적인 건물 문화의 거리 돌아보니 숙소 금호리조트와 한라산이 보이고 다시 큰엉해안으로 돌아와 반대쪽으로 가봅니다. 무슨꽃일까? 멀리 섬 두개가 보이는데 지도에서 찾아보니 왼쪽이 지귀도 오른쪽이 섶섬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산책을 마치고 출타준비를 해서 숙소를 나와 남원 콩나물국밥 식당에서 황태콩나물국밥으로 해장을 합니다. 둘째 날 첫번째..

댓글 국내여행 2022. 5. 24.

23 2022년 05월

국내여행 3박4일 제주도 여행 1 (용연구름다리, 함덕해수욕장, 큰엉해안경승지,금호리조트)

장기간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친구들과 3박4일간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고 그 후기를 남겨봅니다. 그런데 별로 심신이 달래진것 같지는 않네요 ^^ 3박4일 제주도 여행 그 첫째날 2022. 5. 19(목) 08:55 뱅기를 타고 대구공항을 이륙 제주도로 날라갑니다. 약 50분만에 한라산이 우뚝솟은 제주도 도착 하늘에서 내려다본 제주 비양도 제주공항에서 본 한라산 렌트카 셔틀버스를 타고 공항근처 렌트회사에서 차를 찾아 인근 식당에서 아점을 먹습니다. 한치물회를 시켰는데 제주도 물회의 특징이 초를 엄청 많이 쓴다는거.. 마눌이 시킨 미역국 친구들이 시킨 해물탕 한라산 이제 오르지 말고 마시세요~ 라고 했으니 반주는 한라산21로..ㅎ 밥먹고 산책겸 인근에 있는 용연계곡 용연구름다리 구경하러 왔습니..

댓글 국내여행 2022. 5. 23.

18 2022년 05월

산행기 [칠곡 ]작오산 일몰과 야경

일전에 칠곡 작오산(자고산, 300m)과 칠곡보 주변을 걸으면서 날씨 맑은날 작오산 전망대에서 일몰과 야경을 보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오늘 미세먼지 없이 대기가 깨끗하고 날씨도 맑아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겨 보기로 합니다. ◈ 산 행 지 : [칠곡]작오산(자고산, 300m), 칠곡보, 관호산성 ◈ 산 행 일 : 2022. 5. 16(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칠곡호국평화기념관 - 작오산 - 칠곡보 - 왜관나루교 - 관호산성 - 칠곡보생태공원 ◈ 산행거리 : 9.97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3시간58분(일몰구경등 천천히) 18:00경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작오산으로 올라갑니다. 기념관 뒤 대형 태극기가 등산로 초입으로 작오산 정상까지는 1.5km 정도 됩..

댓글 산행기 2022. 5. 18.

16 2022년 05월

국내여행 합천 핫들생태공원 작약 & 거창 창포원

◈ 합천 핫들생태공원 작약 ◈ 황강변에 위치한 핫들생태공원은 2ha 규모의 작약꽃 재배단지, 탐방로와 벤치, 포토존을 설치하여 군민들뿐만 아니라 합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약꽃은 5월초에 꽃을피워 6월까지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한다. 2022. 5. 15(일) 작년 5월 19일에 처음 왔었는데 작약꽃이 지고 있어서 올해는 나흘정도 땡기서 와봤습니다. 작년보다는 상태가 양호한것 같지만 날씨가 뜨거워서 그런가 생동감이 없네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보면 아주 이쁩니다. 꽃이 한꺼번에 폈다 지는게 아니고 먼저펴서 지는꽃이 있고 나중에 피는 꽃이 있는가 봅니다. 아무튼 억시 이쁘네요.ㅎ 이제 여기도 핫 플레이스가 되어서 작약꽃 필때면 꽃반 사람반 입니다. 사람을 빼고 찍을 방법이 없습니다.ㅋ ..

댓글 국내여행 2022. 5. 16.

13 2022년 05월

산행기 [합천,성주]가야산 설앵초 산행

가야산에 설앵초가 필 시기입니다. 2년전에 가야산에도 설앵초가 자생한다는 것을 알고 찾아본적이 있는데 올해 다시 한번 설앵초를 찾아보러 갑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설앵초가 자생하는 곳은 한라산, 가야산, 소백산등 몇군데 안된다고 하네요 설앵초는 깊은 산 돌 틈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로 앵초의 한 종류다. 잎 뒷면에 은황색 가루가 붙어 있어 눈처럼 보인다고 해서 눈 설(雪) 자를 붙였으며 지구온난화가 계속되며 우리나라에서 멸종될 수도 있는 식물로 국립생물자원관에서 발표한 '국가기후변화 생물지표' 100종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 산 행 지 : [합천, 성주]가야산(우두봉 1440m, 칠불봉 1443m) ◈ 산 행 일 : 2022. 5. 11(수), 날씨 : 흐림 ◈ 산행코스 : 백운동 - 용기골 ..

댓글 산행기 2022. 5. 13.

11 2022년 05월

사월회산행 [대구]감태봉 구절송 전망대 치맥 먹방 야간산행

사월회(四月山友會) 2022년 5월 정기산행은 대구시 동구 감태봉(289m) 구절송 전망대에서 치맥 먹방겸 간단바리 야간산행 입니다. ◈ 산 행 지 : [대구]감태봉(289m) ◈ 산 행 일 : 2022. 5. 8(일), 날씨 : 흐림 ◈ 산행코스 : 팔공보성1차 건너 - 감태봉 구절송 전망대(치킨먹방) - 팔공보성1차 건너 ◈ 산행거리 : 3.66km 18:10경 팔공보성1차아파트 건너편에서 치킨과 맥주를 짊어지고 감태봉 구절송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거리 약 1.5km에 40분 정도 소요) 구절송 전망대에 도착해 텐트를 치고 아직은 추울것 같아 텐트를 준비해 왔는데 역시 예상대로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불어 텐트없이 전망대에 그냥 앉았다가는 추워서 10분도 못 버티고 하산해야할 불상사가 생길뻔 했습니다..

댓글 사월회산행 2022. 5. 11.

09 2022년 05월

행복한산행 [합천]감암산 동릉 개척 그리고 부암산까지

황매산 철쭉 군락지에서 일출을 마치고 차를타고 대기마을로 이동해 아침을 해먹고 감암산~부암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감암산은 황매산과 능선으로 이어져 있고 보통 철쭉철이면 대기마을에서 감암산 누룩덤 능선으로 올라 황매산 철쭉군락지를 거쳐 모산재 암릉으로 하산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오늘은 묵방사 뒤 감암산 동릉을 개척해서 오른 후 능선따라 부암산으로 갑니다. ◈ 산 행 지 : [합천]감암산(834m) ~ 부암산(695m) ◈ 산 행 일 : 2022. 5. 4(수),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대기마을 - 묵방사 - 감암산 동릉 개척 - 감암산 - 부암산 - 동곡마을 - 대기마을 ◈ 산행거리 : 11.44km(GPS 이동거리) 합천군 가회면 중촌리 대기마을에서 묵방사로 올라갑니다. 누룩덤과 개척할 감암산 동릉이..

06 2022년 05월

행복한산행 [합천]황매산 철쭉군락지 일출

비슬산 참꽃과 황매산 철쭉은 이제 말이 필요없지요 올해도 어김없이 황매산 철쭉 구경하러 가는데 일출겸해서 새벽같이 나서봅니다. 2022. 5. 4(수) 새벽 2시30분에 집을 나서 4시30경 황매산 오토캠핑장 주차장에 도착해 차에서 잠시 머물다 일출을 맞으러 올라갑니다. 현재 5시쯤 되었고 여명이 밝아 옵니다. 일출 예정시간은 5시25분쯤.. 돌아본 오토캠핑장 주차장 새벽 4시30분에 도착했는데도 주차장이 거의 만차네요 2군락지 쪽에서 일출을 기다리고 있는 진사님들 뒷쪽에서 본 일출시간이 쪼매 남았기 제단에서 반영놀이를 합니다. 올 1월1일 새해 일출맞이 왔다가 우연이 알게 된 반영이네요 점프 학권~ㅎ 그 포즈 허락없이 써먹다간 절단 날텐디요?ㅋ 타이밍 좋고 공중을 걸어?ㅎ 얼추 일출시간이 다 된것같아 ..

05 2022년 05월

국내여행 [달성]옥포 이팝나무 군락지

달성 옥포 이팝나무 군락지를 아시나요? 오늘은 자전거를 타고 금호강과 낙동강 자전거 도로따라 달성 옥포 이팝나무 군락지에 다녀오기로 합니다. 위치 : 대구시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 957, 958, 968 2022. 5. 2(월) 자전거를 타고 낙동강변 고령다산 체육공원을 지나는데 이팝나무꽃이 하얗게 피었습니다. 이밥에 고깃국을 먹고 비단옷을 입으며 고래 등 같은 기와집에 사는 것이 소원이던 시절 이밥은 ‘이(李)씨의 밥’이란 의미로 조선왕조 시대에는 벼슬을 해야 비로소 이씨인 임금이 내리는 흰쌀밥을 먹을 수 있다 하여 쌀밥을 ‘이밥’이라 했다. 이팝나무는 이밥나무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생각된다. 꽃의 여러 가지 특징이 이밥, 즉 쌀밥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화원 사문진교에서 본 낙동강 좌 옥포 금계산, ..

댓글 국내여행 2022. 5. 5.

03 2022년 05월

국내여행 [밀양]위양지 & 달빛쌈지공원 & 영남루

◈ 위양지(位良池) ◈ 위양지(位良池)는 원래 양량지로 불렸으나 백성을 위한다는 의미에서 위양지로 바뀌었다. 논에 물을 대기 위해 만든 저수지는 흔하지만 위양지는 못 한가운데 안동 권씨 집안의 정자인 완재정이 동양적인 아름다움을 더하고 특히 저수지 둘레를 따라 웅장한 기둥을 자랑하는 이팝나무 군락이 사계절 멋스러운 풍광을 뽐내는데 하얀 눈이 내린 것처럼 이팝나무 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봄날은 위양지의 절정이다. 덕분에 위양지는 밀양 팔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인기 여행지로 부상하였고 맑은 날 못에 비친 이팝나무 꽃은 한 폭의 수채화처럼 아름답다. 2022. 4. 30(토) 2016. 5. 5 위양지 방문후 만 6년만에 위양지를 다시 찾았는데 역시 들어가는 입구가 차량 행렬로 주차장이다. 우리는 차를 멀찌감치..

댓글 국내여행 2022. 5. 3.

01 2022년 05월

평산모 릿지 [남양주]수락산 향로봉 대슬랩을 오르다

산행계획이 있는 날인데 수도권 외에는 전국적으로 비소식이라 간만에 수도권으로 원정산행에 나서 [남양주]수락산 향로봉 대슬랩을 올라 보기로 한다. ◈ 산 행 지 : [남양주]수락산(640m) ◈ 산 행 일 : 2022. 4. 26(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청학동 - 향로봉 대슬랩 - 기차바위 - 수락산 - 장군봉 - 치마바위능선 - 청학동 ◈ 산행거리 : 7.39km(GPS 이동거리)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동 수락산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청학동 계곡따라 내원암쪽으로 우측으로 올라갈 향로봉 대슬랩이 보이고 소리바위 아래쪽 슬랩따라 올라갈 예정이다 보덕암쪽으로 우틀 여기서 또 우틀 슬랩이 시작되고 붓꽃같고 이런 종류는 처음보는데? 1차 슬랩을 지나 다음 슬랩으로 2차 슬랩 어느쪽으로 올라야 될지 살..

30 2022년 04월

사월회산행 [칠곡]가산산성 성벽따라 한바퀴(야생화 탐방산행)

사월회(四月山友會) 2022년 4월 정기산행은 칠곡 가산산성(가산 902m)을 진남문에서 성벽따라 한바퀴 도는 산행겸 야생화 탐방합니다. ◈ 산 행 지 : [칠곡]가산산성(902m) ◈ 산 행 일 : 2022. 4. 24(일),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진남문 - 암문 - 가산바위 - 서문 - 북문 - 가산 - 치키봉 - 진남문 ◈ 산행거리 : 10.92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6시간43분 09:52 가산산성 진남문 앞 주차장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진남문으로 들어가 성벽따라 암문으로 올라갑니다. 돌아본 진남문 주차장 아직 4월인데도 왜이리 더운지.. 연달래가 이쁘게 피었네요 참꽃(진달래)이 지면서 연달아 핀다고 연달래 라고 한다지요 지고있는 참꽃 조망바위 오늘 미먼이 심해서 ..

댓글 사월회산행 2022. 4.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