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1년 04월

산행기 [제천] 충주호 환상조망 산행 둥지봉 새바위

제비봉에서 하산 후 장회나루에서 오늘 두번째 산행지 들머리 옥순대교 주차장까지 10여km를 이동해 14:30경 둥지봉(430m) 새바위 산행을 시작합니다. ◈ 산 행 지 : [제천] 둥지봉(430m) 새바위 ◈ 산 행 일 : 2021. 4. 20(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옥순대교 - 새바위 - 벼락맞은 바위 - 둥지봉 - 옥순대교 ◈ 산행거리 : 6.59km ◈ 산행시간 : 4시간26분 (산행시간 의미없음) 14:30경 들머리 옥순대교 주차장 출발 제비봉과 옥순대교는 거리상 멀지않지만 제비봉은 단양, 옥순대교는 제천에 속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계단따라 위로 내려다본 옥순대교 옥순대교는 둥지봉 새바위 산행 전망 포인트 입니다. 새바위, 둥지봉, 말목산, 제비봉, 구담봉, 옥순봉 조망 단양 8..

댓글 산행기 2021. 4. 23.

21 2021년 04월

산행기 충주호(청풍호) 조망이 좋은 단양 제비봉 산행

◈ 산 행 지 : [단양]제비봉(722m) ◈ 산 행 일 : 2021. 4. 20(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장회나루 - 제비봉 - 장회나루 ◈ 산행거리 : 4.77km ◈ 산행시간 : 어슬렁 산행으로 산행시간 의미없음 장회나루 주차장에서 올려다본 제비봉 (좌측으로 올라갔다 우측으로 내려올 예정) 잠시오르면 충주호(청풍호) 장회나무, 구담봉이 내려다 보이고 올라갈 능선 하산할 능선을 배경으로 청풍호 주변에는 청풍호 조망이 좋은 산이 많지만 그중에 제비봉도 빠지지 않습니다. 좌 오름, 우 내림 짧은 슬랩 내려다 보고 오늘 코스는 산행거리가 5km도 되지않아 앞만보고 걸으면 3시간도 걸리지 않지만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최대한 즐기면서 오릅니다. 오늘도 뛰어~ ㅎㅎ 한번 올라가봐? 굿~ 반대쪽에서..

댓글 산행기 2021. 4. 21.

19 2021년 04월

산행기 [합천]남산제일봉 개척산행

말 그대로 남산제일봉 암릉 개척산행 입니다. 2021. 4. 17(토) 합천면 가야면 황산2구 경로당 앞 주차장에 주차 후 바라본 가야산 오늘 미세먼지가 나쁘다는 예보였는데 정말 예보처럼 시야가 맑지 못합니다. 소리길따라 진행하다 GPS 지도보고 적당한 곳에서 산으로 스며듭니다. 등로는 없습니다. GPS지도보고 생잽이(막치고)로 올라가지만 잡목과 덤불이 없어 그닥 불편하지는 않네요 능선과 계곡을 몇번 오르내리고 드디어 목표했던 암릉 능선에 진입 남산제일봉(좌)과 오봉산(우)이 올려다 보이네요 통천문 통과 이렇게 빠져나옵니다. 암릉따라 위로 올라갈수 있을거 같았는데 저기서 더 이상 올라가지 못하고 우회 합니다. 우회해서 올라서니 커다란 선바위가 압도하고 선바위 앞에 올라가 봅니다. 엄청 큰 선바위네요 내려..

댓글 산행기 2021. 4. 19.

15 2021년 04월

산행기 [창녕] 남지 유채꽃단지 & 용화산 트래킹

2021. 4. 13(화) 마눌과 함께 창녕 남지 낙동강변 유채꽃 구경 왔는데 헐~~~ 3. 26. ~ 4. 18. 유채단지 전면폐쇄, 출입금지.. 어리하게 확인도 안하고 오다니.. 븅신.. 어떡하지? 일단 제방 도로를 걸으며 밖에서 눈팅이나 하기로 유채는 지금이 절정이고 출입금지가 끝나는 다음주면 이미 시들어 버릴거 같은데.. 아닌가? 한반도 듈립정원 들어가 가까이서 보면 엄청 이쁘지 싶은데 이렇게 밖에서 들여다 보고 디카로 땡기볼수 밖에 없는 신세..ㅜㅠ 그래도 엄청 이뿌요~^^ 사람들로 바글바글한거 보다 이렇게 조용한 풍경도 좋은거같고.. 이놈의 코로나 언제쯤이나 끝날것인지.. 유채꽃을 대충 들여다 보고 어떡하나 고민하다가 유채단지 강건너에 있는 능가사로 넘어와 능가사 뒤 용화산을 트래킹 하기로 합..

댓글 산행기 2021. 4. 15.

12 2021년 04월

비슬산 [대구]2021 비슬산 참꽃(진달래) 만개하다

비슬산 참꽃이 만개하였다는 소식에 비슬산으로~ 비슬산 참꽃(진달래)은 군락지가 해발 1,000m대에 위치하기 때문에 보통 4월 20일을 전후해서 꽃이 만개 하는데 올해는 근 열흘이나 일찍 만개해버렸네요 ◈ 산 행 지 : [대구]비슬산 ◈ 산 행 일 : 2021. 4. 11(일), 날씨 맑음 ◈ 산행코스 : 비슬산 휴양림 - 조화봉 - 참꽃 3 - 2 - 1 전망대 - 대견사 - 대경봉 - 염불암지 - 비슬산 휴양림 ◈ 산행거리 : 10.39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꽃놀이 산행으로 산행시간 의미없음 08:50 비슬산 자연 휴양림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고 출발 참꽃이 열흘이나 일찍 만개하였음에도 귀신같이 알고 전국에서 많이도 찾아왔습니다. 비슬산 자연 휴양림으로 주차장에서 산행초입까지는 휴양림 ..

댓글 비슬산 2021. 4. 12.

10 2021년 04월

산행기 [삼랑진,양산]낙동강 조망보며 걷는 작원잔도 & 시루봉 산행

얼마전 블친님 블방에서 보고 "어머! 여긴 꼭 가봐야해!" 라고 생각했었던 밀양 삼랑진과 양산 원동 경계 낙동강변에 위치한 작원잔도와 시루봉 산행을 열차타고 소풍삼아 갔다가 "세상에 만만하고 쉬운 산행이란 없다" 는 교훈을 다시 한번 깨닫고 왔습니다. 작원잔도와 시루봉 산행은 삼랑진 작원관지나 원동 중리마을에서 시작하는게 보통이지만 동대구역에서 열차를 타고 삼랑진역에서 내려 작원잔도와 시루봉을 산행후 다시 삼랑진 역으로 돌아왔기에 작원관지나 중리마을 출발 보다는 거리가 조금 길어졌습니다. ◈ 산 행 지 : [삼랑진, 양산]작원잔도 ~ 시루봉(239m) ◈ 산 행 일 : 2021. 4. 9(금),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삼랑진역 - 작원관지 - 자전거교실 - 작원잔도 - 중리마을 - 389봉 - 시..

댓글 산행기 2021. 4. 10.

08 2021년 04월

국내여행 [경산] 반곡지 & 성암산

복사꽃 필 무렵이면 핑크빛 복사꽃과 어울려 환상의 풍경을 연출하며 전국의 진사님들을 불러 모으는 곳 경산 반곡지를 올해도 찾아 봤습니다. 2021. 4. 5(월) 헐~ 반곡지 주변 복사꽃이 이미 거의 다 떨어져 버렸네.. 제방의 왕버드나무가 만들어 내는 반영도 일품인데 보이지 않고.. 전에 안보이던 애들인데 어디서 왔지? 연두빛이 단풍 만큼이나 아름답게 보이는.. 그나저나 진사님들이 많이 오셨는데 오늘 실망들이 크실듯..ㅎ 봄까치 꽃밭에 떨어진 복사꽃 민들레꽃밭 때늦게 찾은 반곡지에 실망하고 10여km 떨어진 대구 수성구 욱수골로 이동해 욱수골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고 성암산 산행을 시작합니다. (12:30) 현위치에서 욱수지~박씨재실 ~ 옥실봉 ~ 성암산 ~ 덕원고로 산행 예정이며 거리는 약 10km쯤 ..

댓글 국내여행 2021. 4. 8.

05 2021년 04월

종주산행 수도산 ~ 가야산 종주 (2)

수도산 ~ 가야산 종주 1부에서 이어집니다. ◈ 산 행 지 : 수도산 ~ 가야산 종주 ◈ 산 행 일 : 2021. 3. 31(수),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수도암 - 수도산 - 단지봉 - 좌일곡령 - 두리봉 - 가야산 서봉 - 우두봉 - 칠불봉 - 백운동 탐방소 ◈ 산행거리 : 25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의미없음 두리봉에서 잠시 쉬고 가야산으로 출발합니다. 헬기장 헬기장에서 돌아본 두리봉 가야할 가야산 지금은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따 서봉에 올라가게 됩니다. 두리봉에서 안부까지 고도가 계속 떨어집니다. 키보다 큰 산죽터널을 지나고 그렇게 멀게만 보이던 가야산 턱밑까지 왔습니다. 두건님 반갑습니다.^^ 마지막 고비 가야산을 쳐올립니다. 난 발이 천근만근 무거운데 앞서가는 두분을 ..

댓글 종주산행 2021. 4. 5.

05 2021년 04월

종주산행 수도산 ~ 가야산 종주 (1)

해묵은 숙제 하나를 해결했습니다. 숙제는 김천 수도산(1,317m)에서 성주,합천 가야산(1,433m)까지 종주산행으로 오래 전 부터 마음만 먹은채 가슴 한켠에 넣어두고 있다가 오늘에야 드디어 그 해묵은 숙제를 해결했습니다. ◈ 산 행 지 : 수도산 ~ 가야산 종주 ◈ 산 행 일 : 2021. 3. 31(수),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수도암 - 수도산 - 단지봉 - 좌일곡령 - 두리봉 - 가야산 서봉 - 우두봉 - 칠불봉 - 백운동 탐방소 ◈ 산행거리 : 25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의미없음 새벽 05:00경 들머리 수도암(김천 증산)을 출발 수도산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수도산까지 거리는 약 2km 정도 잠시 오르자 여명이 밝아오기 시작하고 나뭇가지 사이로 오늘의 종착지 가야산이 ..

댓글 종주산행 2021. 4. 5.

03 2021년 04월

국내여행 [김천]연화지(鳶華池) 벚꽃 풍경(연화지 야경)

벚꽃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김천 연화지(鳶華池)를 찾아봤습니다. 김천시 교동에 있는 연화지(鳶華池)는 조선초기 농업용수 관개지로 조성된 저수지로 물이 맑고 경관이 좋아 풍류객들이 저수지 가운데에 섬을 만들고 정자인 봉황대(鳳凰臺)를 지어 시를 읊고 풍류를 즐겼던 곳으로 그 후 농업용 관개시설로서 기능이 상실되었다가, 1993년 김천시가 8,885평(29,372㎡)에 벚꽃 나무를 심어 시민휴식 공간으로 조성하면서 벚꽃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특히 벚꽃 야경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2021. 4. 1(목) 오후 늦게 연화지(鳶華池)에 도착해서 한바퀴 돌아 봅니다. 연화지 둘레는 한 1km 정도? 벌써 꽃잎이 많이 떨어졌네요 봉황대(鳳凰臺) 연화지를 한바퀴 돌아보고 인근에서 저녁 먹으면서 어두워지길 기다렸다..

댓글 국내여행 2021. 4. 3.

02 2021년 04월

야생화 [대구 화원]까치봉 깽깽이풀

깽깽이풀 이름은 희안하지만 꽃은 이쁘게 생겼습니다. 대구 화원 까치봉에 깽깽이풀 군락지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2021. 4. 1(목) 깽깽이풀을 들어는 봤지만 실물로는 처음 영접하네요 시기가 지났는지 떨어진 꽃잎도 보이고.. 내년에는 조금 더 일찍 와봐야.. 봄꽃중에 복수초, 바람꽃, 노루귀가 이쁜줄 알았더니 깽깽이풀도 참 이뿌네요 깽깽이풀 군락지 내 고목에 둥지를 튼 제비꽃 깽깽이풀이 한국고유의 야생식물 이라네요 깽깽이풀 군락지 주변에는 제비꽃 무더기가 지천으로 피어있습니다. 이렇게 무리지어 피어있는 제비꽃은 처음 보네요 아무튼 온통 제비꽃 천지입니다. 깽깽이풀 군락지보다 제비꽃 군락지가 훨 넓고 큽니다.ㅎ 평생 볼 제비꽃 다 본거 같습니다.^^ 앤 뭐지? 줄딸기꽃 양지도 지천이고 야는 국화종..

댓글 야생화 2021. 4. 2.

01 2021년 04월

국내여행 군위 화산 풍차 전망대 & 하늘 전망대

의성 산수유 마을을 트레킹하고 군위 화산(828m)으로 이동합니다. 군위 화산에는 화산산성 ,하늘아래 첫 동네, 풍차 전망대, 하늘 전망대 등이 있고 나는 두,세번 다녀온적이 있지만 마눌은 처음이라 집으로 가는길에 들려 보기로 합니다. 의성 산수유 마을에서 군위 화산으로 이동중 의성군 가음면에서 바라본 북두산, 복두산(좌), 선암산, 뱀산(우) 같은 자리에서 금성산(좌)과 비봉산(우)도 보입니다. 조금 더 이동하여 군위군 의흥면 연계1리에서 옥녀봉(좌)과 이따 올라갈 화산(중) 그리고 조림산(우)을 한꺼번에 조망합니다. 당겨본 군위 화산 선암산~뱀산 뒷태도 보이네요 저기 꼴짝 어디쯤 수태사가 있을듯한데 언제 한번 수태사에서 선암산과 뱀산을 올라봐야 겠습니다. 화산에 가기전 군위댐에 들렸습니다. 이따 화산..

댓글 국내여행 2021.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