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마을

하늘지기 2011. 9. 9. 14:13

스토리텔링액자(Storytelling frame)

 

해펠레 공방 사장님이 액자 하나를 만들어 가라는 말에,

집 사람이 이왕이면 여러면이 있는 액자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어 탄생한 것이 파노라마

형태의 스토리텔링액자입니다.

이 액자는, 1990년대 유럽의 핀란드, 네덜란드, 프랑스 및 독일에서 연구 가 진행되어 핀란드의

목재 기술연구소(VTT)에서 최초로 상용화시킨 오크 탄화목으로 만들었습니다. 

탄화목이란 원목을 고온(섭씨 160-230도)의 가압로에서 처리한 목재로, 목재의 방흡습성 및 치수 안정성이 높아지며, 고온 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목재 부후균(腐朽菌)이 좋아하는  영양 물질이 감소되어 균류 및 충류가 목재 내부에서 번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탄화목은 방부목과 전혀 다른 목재로 화학 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천연원목제품입니다.

 

파편적인 추억이 아니라, 이야기가 있는, 주제가 있는 추억거리를 만들어 내는 스토리텔링액자는

100%오크나무와 독일명품 페인트회사인 아우로의 천연오일로 마감을 한 제품입니다.

친환경제품은 몸에 해로운 화학물질을 줄인 제품이지만, 천연제품은 화학물질이 아닌, 자연의 산물로만 만드는 제품입니다. 값이 비싼 것이 흠입니다만,

 

스토리텔링액자를 보신 분마다 판매를 할 수 없느냐는  성화에 따라 판매도 생각해 보았지만, 지금은

그냥 생각만 할 뿐입니다. 기회가 되면 팔요로 하는 분들에게 판매 할 수 도 있을 것입니다.

그 때를 못 기다리고 필요로 하시는 븐들은? 연락주세요. 011-9904-3606.

 

우리 집은 여행이야기로 꾸며 놓았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상세동 해밀마을 전경이야기를 담았구요.

결혼식, 아이들 성장기, 졸업, 입학, 여행, 등등 상상의 날개를 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