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2021년 04월

27

테마·나들이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동산

불암산 철쭉동산 10만주의 철쭉꽃이 곱게 물든 불암산 철쭉동산에 주민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이 지역은 과거 불법음식점, 쓰레기와 폐자재가 적치되어 자연이 훼손되고 장기간 주변 주민들로부터 외면 받는 장기 민원 발생지였다. 불암산 힐링타운에는 나비정원과 생태학습관, 철쭉동산, 산림치유센터, 유아숲 체험장,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을 즐기며 여유롭고 펀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지난 10일 나비 날개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형으로 디자인 된 전망대가 새롭게 오픈하였다.

23 2021년 04월

23

뫼 오름 북한산 문수봉

북한산 문수봉 문수봉(727m)은 의상봉에서 시작되는 의상능선의 마지막 봉우리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동에 속한다. 명칭은 봉우리 아래에 있는 고려 때 창건된 문수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수봉 북쪽 자락의 청수동암문에서 의상능선과 산성주능선, 비봉능선이 만난다. 봉우리 위에 있는 두꺼비 모양의 바위 등에 걸터앉아 아들을 갖기를 축원하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 탕춘대능선 탕춘대 지킴터가 있는 탕춘대 능선은 향로봉 동남쪽 기슭에서 홍지문까지 이어지며 현재까지 산성과 암문이 잘 보존되어 있다. ▼ 비봉 신라의 진흥왕 순수비가 서있는 역사가 깃든 곳이다. 많은 릿지인들이 즐겨 오르는 곳이기도 하다. ▼ 사모바위 비봉능선 중에서 가장 넓은 곳으로 헬기장이 있으며 날 좋은 주말이면 인파로..

댓글 뫼 오름 2021. 4. 23.

19 2021년 04월

19

뫼 오름 북한산 의상능선

북한산 의상능선 북한산 의상능선은 암릉구간으로 3~4시간 정도 걸린다. 의상봉, 용출봉, 용혈봉, 증취봉, 나월봉, 나한봉, 716봉 등이 있다. 의상봉 정상을 지나 716봉까지 가다보면 가사당암문, 부왕동암문 등 산성문 2개를 지나는데 '북한산공룡능선'이라고 부를 만큼 경관이 뛰어나다. 위험구간에는 거의 계단이나 와이어 등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등반을 즐길 수 있다. 바위길 곳곳에 마사토가 흩어져 있어 미끄러져 추락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한다. ▼ 의상봉 주차장에서 보면 산성계곡 우측에 우뚝솟아 있는 거대한 암봉이다. 북한산성탐방센타 조금 지나서 우측길로 30분정도 가면 의상봉 북사면에 닿는데 여기서 부터 본격적인 암릉 산행이 시작된다. 크랙을 올라서면 한동안 아기자기한 구간이 이어진다. 8부..

댓글 뫼 오름 2021. 4. 19.

15 2021년 04월

15

테마·나들이 파주 - 마장호수

마장호수의 봄 따뜻한 도시와 양지바른 인가주변의 벚꽃이 떨어지면, 비교적 시원한 호수가나 야산으로 가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다. 산으로 거슬러 올라갈수록 낮은 기온으로 인해 벚꽃은 늦게까지 피어난다. 파주의 새로운 명소 마장호수는 2000년에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었으나 파주시가 광탄면 기산리 등 마장호수 일대 20만㎡를 마장호수공원으로 조성하면서 도심형 테마파크로 재탄생 되었다. 호수공원에는 산책로와 트래킹코스, 둘레길, 캠핑장, 물놀이 체험시설, 흔들다리, 전망대, 카페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10 2021년 04월

10

06 2021년 04월

06

야생화·식물 가평 - 화야산

화야산 봄 야생화 화야산은 천마산과 예봉산 등, 수도권의 중요 야생화 서식지로 봄이면 매일같이 꽃을 찾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곳엔 바람꽃류를 비롯해 노루귀, 얼레지, 돌단풍 등 다양한 야생화들이 끊임없이 피어난다. 일년중 단 하루만이라도 찾지 않으면 아쉬운 계곡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작은 계류의 물이 모여 큰 내를 이루는 화야산 큰골이다. 큰골은 산이 높고 골이 깊어서 여간해서 가물이 들지않는 풍부한 수량을 자랑한다. 사계절 쉼없이 흐르는 맑은 계류는 아름다운 야생화를 꽃피우고 북한강으로 흘러든다.

02 2021년 04월

02

뫼 오름 남양주 - 천마산

천마산 봄 야생화 천마산은 수도권 중요 야생화 서식지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과 진접읍에 위치하며 높이 812m이다. 산세가 험하고 복잡하다 하여 예로부터 소박맞은 산이라 불려왔다. 주봉을 중심으로 하여 북동쪽은 비교적 비탈이 급하고, 서쪽은 완만하다. 산기슭에는 천마산 야영교육장를 비롯하여 각종 수련관과 연수원 등이 들어서 있고 남쪽의 천마산스키장과 북쪽에는 보광사가 있으며 일본잎갈나무, 잣나무 등 690여 종의 식물이 자란다. 천마산 천마산에서 조망해 보는 확트인 주변 풍경은 정말 아름답다. 기암들이 단애를 이루는 곳에는 푸르름을 간직한 노송이 함께 어우러져 멋진 산수를 연출한다. 북쪽으로는 축령산과 연인산 석룡산 화악산이, 동쪽으로는 유명산 용문산, 남쪽으로는 북한산이 조망되고 서북쪽으로는 운악산과..

댓글 뫼 오름 2021.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