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2022년 01월

21

14 2022년 01월

14

뫼 오름 북한산 칼바위능선

북한산 칼바위능선 정릉 내원암을 거쳐 칼바위 능선의 안부에 오르면 칼바위 통제소 쪽에서 올라오는 길과 만난다. 묘지를 지나 잠시뒤에 나타난 칼바위 정상부의 아찔한 등날이 가슴을 설레이게 하고, 해발 700m 정도의 능선으로 지나는 북한산성의 흐름이 운치를 더해 준다. 아름다운 북한산의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이다. 칼날같은 칼바위 능선 정상에 우뚝서면 성곽을 낀 웅장한 삼각이 뫼산(山)자로 닥아 온다. https://www.youtube.com/watch?v=SHHBNdwCemM 산성계곡 북한산에서 가장 긴 계곡으로 문수봉에서 북한산성 입구까지 6㎞에 이른다. 완만한 계곡을 따라 행궁지와 비석거리, 중성문 유적과 태고사 중흥사지 등 사찰들이 산재해 있다. 산영루 산영루는 북한산성내..

댓글 뫼 오름 2022. 1. 14.

05 2022년 01월

05

테마·나들이 이색 문화공간 광명동굴

창조경제 광명동굴 1912-1972년 채굴작업이 중단되버린 동굴에는 아직 많은 양의 황금이 잔존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부귀영화의 상징인 황금, 이제 황금을 케던 어둠속의 동굴이 도심 속 동굴테마파크로 다시 태어났다. 광명동굴은 2015년 봄부터 유료 개장한 이후 수도권 유일의 도심 동굴테마파크로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WrxiI6A07g 웜홀광장 동굴 안으로 들어서다 보면 만나게 되는 홀이 있다. 웜홀은 우주공간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로서 4개의 동공이 만나는 곳이며 이곳을 지나 과거여행을 떠나고 여러 시설에서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지금은 연말, 연시를 맞아 트리와 추리로 아름답게 빛의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01 2022년 01월

01

야경·일출·일몰 거잠포 샤크섬 일출

인천 거잠포 샤크섬 일출 해넘이, 새해 해맞이 열차가 운행되는 용유임시역앞 거잠포는 작은 어촌포구로 서해에서 보기드물게 일출도 감상할수 있으며, '해 뜨고 해 지는 포구'로 유명하다. 상어 지느러미를 닮아 ‘매도랑’ 일명 샤크섬으로 불리는 작은 섬이 일출 포인트다. 또한 용유 임시역사에서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는 마시안해변과 차로 10분 거리의 선녀바위, 을왕리, 왕산해변은 대표적이 서해 낙조 포인트로 간조때 드넓은 갯벌이 펼쳐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lC4ighHZDsI Happy New Year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