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지역뉴스

수도권지역뉴스가 드디어 2.170.000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민주평통 인천서구協, 고등학생들과 북한이탈주민 자녀 지원을 위한 학년별 맞춤형 교재 “아로리” 제작해..

댓글 0

교육

2019. 4. 1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광역시서구협의회(회장 유정학)는 지난 10() 세일고등학교(교장 이재빈) 창의융합실에서 서구 관내 북한이탈주민 자녀를 위한 학년별 맞춤형 학습 교재를 제작하여 각 가정으로 발송하는 첫 시간을 가졌다.

 

지식인을 뜻하는 우리말인 아로리로 이름 지은 학습 교재는 세일고등학교 꿈퍼즐(지도교사 홍석헌) 동아리 학생들과 신현고등학교에서 뜻을 같이한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습 지식과 정보를 담아 열과 성을 다해 만들었으며 기존 교재와는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이번 첫 번째 시간에는 아로리 교재와 학용품, 창의체험 모형비행기 조립 박스도 같이 넣어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가정에서 쉽게 접근하고 자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5회 더 진행할 계획이다.

 

활동에 참여한 송주현(세일고 3) 학생은 뜻 깊은 아로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주제를 생각하고 의견을 나누며 교재를 만들다보니 우리 스스로가 통일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하였다.

 

교재가 나오기까지 지켜봐온 유정학 회장은 학생들이 생각하고 주도하는 이번 활동이 소통으로 공감하는 진정한 통일교육이라고 생각한다,“학생 여러분들의 기특한 마음가짐과 이번 활동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길로 가는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해주기를 부탁한다.”고 하였다.http://수둰지역뉴스.com/전세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