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지역뉴스

수도권지역뉴스가 드디어 2.170.000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미추홀구, 면 마스크 6000매 제작, 취약계층 보급

댓글 0

사회복지

2020. 3. 14.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5일부터 여성사회교육장, 미추홀구 가족센터, 달빛공방, 다영사, 문학동 행정복지센터, 코디 잡평생교육원, 한국세탁업중앙회, 한국한복협회 등에서 면 마스크를 만들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이웃과 나누겠다는 온정의 손길들이 미추홀구에 속속 모여들고 있어 귀추가주목되고있.

 

 

이어 미추홀구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라이온스, 의용소방대, 주안2동 통장자율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미추홀구지회, 짬짬이봉사단, 골목기획단 등에서 하루평균 120여명씩 마스크 제작에 힘을 더하기위해 현장에 간식을 전달하는 자원봉사자들 노고를 격려하기도 했다.

 

이번에 제작되는 마스크는 정전기 필터를 교체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면 마스크로, 마스크 구입정보를 접하기 어렵거나 움직이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면 마스크 6천 매가 완성되는 다음주 쯤 재가노인, 장애인, 국민기초수급 대상자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어려울 때 힘을 모으는 것은 늘 우리가 보여줬던 모습이라며 미추홀 주민들 나눔의 손길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보여줄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http://수도권지역뉴스.com/전세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