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지역뉴스

수도권지역뉴스가 드디어 2.170.000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사회복지연구단 발족

댓글 0

사회복지

2020. 7. 22.

 

- 인천 최초로 사회복지 학계와 현장의 협력으로 현장중심 조사연구 추진 -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명숙, )22() 인천사회복지회관 사무실에서 인천복지 발전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조사·연구의 필요성에 공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및 김근영 협의회 수석부회장, 직원 등이 함께해 이날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인천사회복지연구단발족식을 가졌다.

 

이번에 발족된 연구단은 인천 최초의 사회복지 집단지성 연구모임으로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청운대학교, 가천대학교메디컬캠퍼스, 경인여자대학교 등 사회복지 및 연관 학과가 있는 인천 소재 6개 대학 사회복지학과 교수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인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권정호 교수를 단장으로 인천 복지 발전을 위한 현장 중심의 조사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족식 후 진행된 회의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복지 현장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사례 및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9월에 개최 될 인천복지 정책 토론회계획 등을 논의. 협의회는 연구단발족과 함께 사회복지 현장 실무자를 중심으로 사회복지실무단을 구성해 실효성 있는 현장 중심의 조사·연구 및 정책 대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명숙 회장은 사회복지 현장은 4차 산업혁명의 사회적 변화와 함께 코로나19로 기존의 복지정책과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을 요구받고 있다, “이번에 발족한 인천사회복지연구단이 이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방향 설정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