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지역뉴스

수도권지역뉴스가 드디어 2.170.000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제13회 인천재가노인복지인의 날 기념식가져

댓글 0

사회복지

2021. 11. 23.

13회 인천재가노인복지인의 날 기념식가져

돌봄종사자 여러분, 올해도 수고하셨습니다. ”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회장 김병수)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사업에 대한 시민이 해를 높이고 돌봄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인천 사화복지협의 이명숙 회장을 비롯 21개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임원여러분등 많은 참석자들이 모인가운데 1123() 14시 하버파크호텔에서 13회 인천재가노인복지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왔으나, 작년엔 코로나19로 진행되지 못했고 올해는 방역수칙에 따라 100여명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기념행사는 개회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등이 진행되었으며 팝페라듀오 라보엠의 멋진 공연으로 코로나19로 수고한 종사자들에게 잠깐이나마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였다.

아울러 올 930일 제정된 인천광역시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제공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조선희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김병수 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행사의 주인공인 돌봄 종사자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최근 인천사회서비스원의 지원으로 추진된 인천광역시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기능활성화 방안연구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존엄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기능을 재정립하는 것이 필요하고 급속한 고령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인천광역시의 특수성과 특색을 반영한 노인복지 비젼과 로드맵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은호 시의장은 영상축사로대신했다

 

한편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는 21개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가 회원기관으로 소속되어 있으며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독거어르신의 벗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장기요양서비스 등 취약노인들이 지역사회에 거주하시면서 독립적이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