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지역뉴스

수도권지역뉴스가 드디어 2.170.000 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해찬나래 지하차도 개통…영종하늘도시 주민 교통체증 크게 해소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2. 2. 7.

인천경제청, 지하차도 및 임시도로 개통식 개최3일 오후 5시부터 개통

 

[전세복기자] 지난3일 오후 5시부터 해찬나래 지하차도가 개통되고 이를 연결하는 임시도로도 준공되면서 영종하늘도시 주민들의 출퇴근길 교통 정체가 크게 해소되게 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일 해찬나래 지하차도 상부에서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311월 준공된 영종하늘도시 해찬나래 지하차도와 이를 연결하는 하늘대로는 개설된 후 8년 동안 시점 부근(3연륙교~해찬나래 지하차도, 길이 약 2km)이 개통되지 못하면서 그동안 영종하늘도시 주민들이 많은 교통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따라 인천경제청은 영종하늘도시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관계기관들과 수차례 회의를 가진 후 지난해 12월 제3연륙교 1공구 시점 부근에 하늘대로와 영종대로를 연결하는 길이 480m, 9m 규모의 임시도로를 착공. 이번에 완공함으로써 해찬나래 지하차도 개통을 위한 여건을 마련했다.

해찬나래 지하차도 개통과 임시도로 개설로 그동안 교통정체에 시달렸던 영종하늘도시 주민들의 교통 상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해찬나래 지하차도가 개통되고 임시도로도 개설돼 주민들의 교통 체증이 크게 해소되게 됐다이와 관련해 제3연륙교 또한 오는 2025년 개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