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와주석/계시록비교[한국어]

새시대새청년 2008. 12. 8. 14:56

1. 일곱 교회에 대한 해석(계1:4)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모든 시대의 전 세계 교회, 즉 전체로서의 교회

p.96

김응조

직접적으로는 당시의 소아시아 칠곱 교회를 상대하엿으나, 간접적으로는 그 때부터 재림 때까지 각 시대의 교회를 대표

p.667

조용기

교회사를 일곱 등분으로 나눈 예언의 말씀

p.37

박수암

초림 때부터 재림 때까지의 전 교회에게 주신 말씀

p.48

이상근

당시의 일곱교회를 통해 전 세계 교회에게 보내어진 계시

p.64

석원태

전 세기, 전 교회를 가리킨다.

p.81

박윤선

신약 시대의 모든 교회를 대표한다.

p.69,73,

76,79,95,97,100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휴거 때까지 이 세대 전체에 모든 교회들에게 적용되는 예언

p.643

존 슨

어느 시대에나 발견되는 단순한 교회들

p.341

비더울프

예언적으로 사도 요한 때부터 재림 때까지의 교회사를 구분

p.324~325

헨드릭슨

현 세대 전체를 포괄하는 모든 교회르 나타낸다.

p.58

렌스키

여러 세대의 여러 가지 교회의 상징적인 형태를 제시

p.72

왈부르드

1세기의 역사적 일곱 개체 교회

p.855

래 드

완전을 상징하는 일곱으로 전체 교회의 대표로 삼았다.

p.28

 

1. 바른 증거

 

 본문의 일곱 교회는 계시록 2~3장의 일곱 교회이다. 사도 요한이 계시록 전장을 다 듣고 본 후 전장을 요약한 것이 계시록 1장 1절에서부터 8절까지의 내용이며, 이것은 곧 계시록의 결론이 된다. 일곱 교회에 보낸 편지는 사도 요한이 밧모 섬에 유배되어 오기 전에 편지한 것이 아니며, 밧모 섬에 온 후 성령에 감동되어 환상 가운데서 주님께 지시를 받아 보낸 편지이다. 이와같이 생시에 편지를 보낸 것이 아니므로 당시에 요한의 편지를 받은 자도 없다. 이는 꿈에 편지를 한다고 해서 그 편지를 받은 사람이 없는 것과 같다.

 

 오늘날 이 예언이 실상으로 이루어질 때 예수님(영)께서 약속의 목자 곧 이긴 자를 통하여 편지를 보내게 된다. 당시 이 편지는 일곱 통의 편지이며, 일곱 사자에게 보낸 것이므로, 온 세상 목자나 교인들에게 보낸 것이 아니다.

 

 사도 요한이 환상 속에서 보낸 이 일곱 통의 편지는 장래에 이와 같이 이룰 예언이며, 이룰 때에는 이와 같이 생시에, 꿈도 환상도 아닌 진짜 편지를 보내게 된다. 이는 이긴 자가 말세에 니골라당이 침입한, 일곱 사자(7별)가 있는 한 장막(일곱 금 촛대 교회)에 보내는 편지이다.(계2~3장)

 

 이는 현장에서 보고 듣고 예수님의 지시에 의해 편지한 자가 증거한 것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김재준

요한계시록

1969

대한기독교서회

김응조

성서대강해12권

1981

성청사

조용기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영산출판사

박수암

요한계시록

1991

대한기독교출판사

이 근

요한계시록

1968

성등사

석원태

요한계시록 강해

1984

경향문화사

박윤선

성경주석 계시록

1964

영음사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데이크

(F.J.Dake)

신약성경주석(하)

1980

성원출판사

존 슨

(Alan F.Johnson)

요한계시록

1990

기독지혜사

비더울프

(W.E.Biederwolf)

종말과 재림(신약)

1989

장안문화사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요한계시록

1989

아가페사

렌스키

(R.C.H.Lenski)

계시록

1981

백합출판사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요한계시록 해석

1991

보이스사

래 드

(G.E.Ladd)

요한계시록

1990

크리스찬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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