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말씀/사복음서

새시대새청년 2008. 12. 17. 07:55

 

마태복음 13:10-11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어찌하여 저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 

44.
1) 예수께서 천국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2) 그 비유의 말씀을 듣고 깨달은 자는 누구인가?
3) 듣고도 깨닫지 못한 사람들은 어디에 있는 어떤 자들인가?
4) 천국 비밀을 아는 것이 저희에게 허락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천국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
  예수님께서는 천국 비밀을 비유로만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천국에 관한 어떤 비밀도 말씀하지 않으셨다.
  그 첫째 이유는 초림 약 1,000년 전에 하나님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예언)을 이루시기 위해서이다(시78:1-2→마13:34-35).

시78:1-2
내 백성이여, 내 교훈을 들으며 내 입의 말에 귀를 기울일지어다 내가 입을 열고 비유를 베풀어서 옛 비밀한 말을 발표하리니

마13:34-35
예수께서 이 모든 것을 무리에게 비유로 말씀하시고 비유가 아니면 아무 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선지자로 말씀하신 바 내가 입을 열어 비유로 말하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리라 함을 이루려 하심이니라

  둘째 이유는 천국의 비밀을 알아서는 안 되는 자들에게 감추시기 위해서이다.  바꾸어 말하면 천국의 비밀을 알아야 할 자가 있고, 알아서는 안 될 자가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천국 비밀을 허락하지 않으신 자들은 서기관과 바리새인같이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이요,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아닌 외인(外人)들이다.  그들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말씀하시어, 보고 들어도 깨닫지 못함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하게 하신다(막4:10-12).  그러나 천국을 허락하신 제자들에게는 모든 비유의 말씀을 해석하여 주셨다(막4:34).


막4:11-12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너희에게는 주었으나 외인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며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여 돌이켜 죄 사함을 얻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하시고

  참고 성구를 살펴 본바 비유의 말씀을 모르는 자는 천국 비밀을 모르는 자요, 하나님 나라와 상관없는 외인이요, 죄 사함을 받지 못한 자이다.  비유하신 말씀의 뜻을 모르면 성경을 한 번 읽은 자나 백 번 읽은 자나 모르기는 마찬가지이다. 
  고린도전서 2장 10절에 기록하시기를 성령은 하나님의 깊은 것까지 통달한다고 하신다.  하나님의 깊은 것은 하나님 나라의 비밀(비유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성령이 허락하시면 비유의 말씀까지 통달하게 된다.  오늘날 성령 받았다고 하는 자는 많으나, 천국 비밀인 비유의 말씀을 밝히 풀어주는 자는 없다. 

천국의 비밀도 모르는 자가 어찌 성도를 천국으로 인도하겠는가? 
  그들은 이제 '성령 받았다', '구원받았다'라는 거짓말은 그만해야 한다.  그들이 거짓말로 유혹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모르시겠는가?

 

▶ 씨 뿌리는 비유
  마가복음 4장 13절을 보니 예수님께서는 씨 뿌리는 비유를 깨닫지 못하면 다른 모든 비유도 깨달을 수 없다고 말씀하신다.  왜냐하면 씨 뿌리는 비유가 천국 비밀에 대한 가장 기본이 되는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아래에 씨 뿌리는 비유에 대하여 답만 간단히 알리니, 자세한 것은 본 신학원에 와서 배우기 바란다. 


  비유하신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눅8:11), 뿌리는 것은 말씀을 뿌리는 것이다(막4:14).  좋은 씨는 진리요, 그 진리로 난 천국의 아들들이며(마13:38), 좋은 씨를 뿌리는 자는 인자 곧 예수님이시다(마13:37).  반면 가라지(마귀 씨)는 비진리와 그 비진리로 난 악한 자의 아들들이며(마13:38), 가라지를 심은 원수는 마귀다(마13:39).

 

   http://cafe.daum.net/scjjo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