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와주석/계시록비교[한국어]

새시대새청년 2008. 12. 18. 14:48

 

7. 열린 문 (계 3:8)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선교의 기회가 막히지 않을 것을 의미

p.145

김응조

복음의 전파로 말미암은 선교를 의미

p.684

조용기

복음으로 선교하는 교회를 의미

p.96-97

박수암

계시의 문을 의미

p.85

이상근

천국에 들어가는 구원의 문을 의미

p.86

석원태

빌라델비아 교회가 받은 전도의 문을 의미

p.200

박윤선

천국에 들어가는 구원의 문에 대한 비유

p.98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특별한 언급이 없음

 

존 슨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들이 들어갈 천국의 문을 의미

p.377

비더울프

특별한 언급이 없음

 

헨드릭슨

복음을 전파하는 기회와 받아들이려는 갈급한 심령을 만드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를 의미

p.87

렌스키

복음 전파로 인한 선교의 문을 의미

p.119

왈부르드

복음의 전파를 담당할 교회의 선교를 의미

p.861

래 드

복음을 전파하는 기회의 문을 의미

p.75-76

 

 

바른 증거

 

 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보이는 집 및 방의 문 등이고 또 하나는 육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영적 문인 천국 문과 마음의 문이다.

 

 계시록 21장의 거룩한 성의 열두 문은 주야로 닫히지 않고 열려 있다 하였고, 자기를 천국이라고 한 예수님은 요한복음 10장에서 자기를 양의 문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마태복음 7장 7-8절에서는 찾고 두드리는 자에게 문이 열린다고 하셨다. 그리고 또 영이신 예수께서 자기 음성을 듣고 마음 문을 열면 그에게 들어가 그로 더불어 함께 먹는다고 하셨다(계3:20). 또 요한복음 14장 20절에는 ‘그 날에는 아버지가 내 안에 있는 것과 같이 내가 너희 안에 있고 너희가 내 안에 있으리라.’ 하셨으니, 본문의 문은 육의 문이 아니요 영적 문 곧 예수님의 마음의 문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또 요한복음 15장 7절에서는 ‘너희가 내 안에 있고 내 말이 너희 안에 있으면 구한 것을 이루리라.’ 하셨다. 예수님과 우리의 마음 문이 열려서 왕래하는 자가 되자.

 

 이는 주 안에 있는 자가 사실을 증거한 것이다. 자기 생각으로 일방적으로 말한 것과 성경 말씀으로 증거한 것을 비교해 보고, 성도는 참 정도(正道)의 길로 나아가야 구원이 있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김재준

요한계시록

1969

대한기독교서회

김응조

성서대강해12권

1981

성청사

조용기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영산출판사

박수암

요한계시록

1991

대한기독교출판사

이 근

요한계시록

1968

성등사

석원태

요한계시록 강해

1984

경향문화사

박윤선

성경주석 계시록

1964

영음사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데이크

(F.J.Dake)

신약성경주석(하)

1980

성원출판사

존 슨

(Alan F.Johnson)

요한계시록

1990

기독지혜사

비더울프

(W.E.Biederwolf)

종말과 재림(신약)

1989

장안문화사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요한계시록

1989

아가페사

렌스키

(R.C.H.Lenski)

계시록

1981

백합출판사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요한계시록 해석

1991

보이스사

래 드

(G.E.Ladd)

요한계시록

1990

크리스찬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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