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와주석/계시록비교[한국어]

새시대새청년 2009. 2. 12. 21:14

14. 하나님의 일곱 영 (계 5:6)

 

국내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김재준

성부의 영임과 동시에 성자의 영인 성령

p.155

김응조

완전한 성령을 의미

p.693

조용기

일곱 눈은 성령을 의미

p.126

박수암

성령의 완전한 통찰력을 의미

p.95

이상근

성자와 성령의 일치성을 의미

p.99

석원태

부활하신 주님의 전지・전능・무소부재성을 의미

p.236

박윤선

성자님과 동행하시는 성령님의 완전한 사역을 의미

p.139

 

외국 저자들의 견해 

저자명

저자들의 견해

페이지

데이크

어린양에게와 그 보좌 앞에서 성령의 충만을 상징

p.655

존 슨

그리스도에 의하여 세상에 보내심을 받은 성령을 상징

p.395

비더울프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신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상징

p.321, 345

헨드릭슨

세상과 교회에 영향을 끼치시고 역사하시는 충만한 성령

p.106

렌스키

교회와 성령을 통한 하나님과의 연합을 상징

p.39-40

왈부르드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보내신 성령을 상징(성령의 일곱 가지 속성)

p.865

래 드

성부와 성자에 대한 성령의 관계에 대한 상징

p.28

 

바른 증거 

 모세가 하늘에 있는 것을 보고 장막에 일곱 등불을 만들고(출25장) 아론이 그 등불을 정리했다(레24:1~3). 스가랴 4장에는 이 등불은 온 세상에 보내는(두루 행하는)하나님의 눈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세례 요한을 일시켜서 비추는 등불이라고 하였다(요5:35). 계시록 3장 1절에 예수께서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졌다고 하였고, 본문에서도 예수님에게 이 일곱 눈 곧 일곱 영이 있어 온 땅에 보냄을 받았다고 하였다(계5:6). 이 일곱 영은 계시록 4장의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이다. 이 일곱 영을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함은 하나님께 속한 영으로서, 조선 시대의 암행어사같이, 오늘날의 비서같이 직접 하나님의 명을 받아 역사하는 사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스가랴 4장에서는 이 일곱 영에 대해 ‘멸시할 자가 누구냐(슥4:10).’고 하신 것이다.

 

 예수께서 ‘아버지와 나는 하나라(요10:30).’고 하신 말과 ‘그리스도와 합하는 자는 같은 영이라(고전6:17)’는 말과 같이, 하나님께 속한 영이므로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고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일곱 영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세상에 보냄을 받은 사역자를 말하는 것이다.

 

 이는 보고 들은 자의 증거이므로, 이 증거가 참이다.

[참고 문헌]

 

1. 국내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김재준

요한계시록

1969

대한기독교서회

김응조

성서대강해12권

1981

성청사

조용기

평신도를 위한 요한계시록 강해

1976

영산출판사

박수암

요한계시록

1991

대한기독교출판사

이 근

요한계시록

1968

성등사

석원태

요한계시록 강해

1984

경향문화사

박윤선

성경주석 계시록

1964

영음사

 

2. 외국인 저서

 

저자명

도서명

출판연도

출판사

데이크

(F.J.Dake)

신약성경주석(하)

1980

성원출판사

존 슨

(Alan F.Johnson)

요한계시록

1990

기독지혜사

비더울프

(W.E.Biederwolf)

종말과 재림(신약)

1989

장안문화사

헨드릭슨

(William Hendriksen)

요한계시록

1989

아가페사

렌스키

(R.C.H.Lenski)

계시록

1981

백합출판사

왈부르드

(John F. Walvoord)

요한계시록 해석

1991

보이스사

래 드

(G.E.Ladd)

요한계시록

1990

크리스찬서적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