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SCJ/한국어

새시대새청년 2009. 10. 27. 10:11

 

 

칼빈교와 예수교와의 비교

 

 

 위 두 교회 중 어느 것이 이단이며, 또 어느 것이 성령의 역사이고 어느 것이 마귀의 역사인가? 이를 심판하는 데 있어 그 기준은 성경 전서이다(요 12:48, 계 20:12 참고).

 

 유대교에서 나온 예수교는 가톨릭교(천주교)이다. 이 천주교에서 칼빈교를 이단이라고 규정하였다(백과사전). 그 이유가 무엇인가?

 칼빈은 제네바에서 교권을 잡은 후 절대 예정론을 주장하였고, 계시록을 인정하지 않았으며, 절대 예정론을 믿지 않는 자와 칼빈교로 개종하지 않는 자들을 무차별 학살하였다. 이것이 칼빈교이며, 칼빈 교리이며, 칼빈의 교권이다. 이러한 이유로 칼빈교를 이단이라고 규정하게 된 것이다. 이 칼빈이 장로교를 세웠다. 이러므로 장로교의 교주는 칼빈이다.

 

 예수교는 사랑의 종교이다.

 하나님이 사람들을 사랑하시어 아들 예수를 세상에 주셨다(요 3:16). 예수님도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기 생명을 죄인들을 위해 내주셨다(요 1:29). 예수님은 낮아져 섬기는 자로 오셨고(마 20:28), 병을 고쳐 주으며(마 12:9-21, 요 9장), 죽은 자를 살려 주셨다(요 11장). 그리고 남을 용서하고 사랑하라 축복하라 하셨다(마 18장, 요일 4:7-21). 비판, 헤아림, 핍박, 거짓말, 살인을 못 하게 하셨고, 원수도 사랑하라 하셨다(마 5:44, 눅 6:27-38 참고). 그리고 계시를 받는 자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아는 자가 영생한다고 하셨다(마 11:27, 요 17:3 참고).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요 1:12-13).

 

 

 예수교와 칼빈교의 다른 점

 

 칼빈은 예수님의 계명과 교리를 인정하지 않고 절대 예정론을 주장했다. 또 예수님의 계시(계시록)를 인정하지 않았다. 그리고 종교개혁이라는 미명 하에 그의 교리를 따르지 않는 자에게 살인까지 했다. 이것이 예수교가 아닌 칼빈교이다. 계시록의 예언을 가감하면 천국에 가지 못하고 재앙을 더 하신다고 했다(계 22:18-19). (누구든지 자기 자신과 이 말씀과를 비교해 보아야 한다.)

 

 

존 칼빈 (John Calvin 1509~1564)

 

 칼빈이 세운 장로교는 칼빈같이 자기 교리와 교권을 인정하지 않는다 하여, 또 개종하지 않는다 하여 성도를 정신병원에 감금하였으며, 심지어 가족으로 하여금 성도를 때려 죽이게까지 했다. 그리고 그들은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는 말씀(마 10:8)을 믿지 않고 개종 교육비를 과다하게 받고 있다.

 

 

 

 

 또 장로교는 이방 신에게 절했던 솔로몬같이 일정(日政) 때 이방 신(일본의 천황 신)에게 절한 후 예배를 드렸다(왕상 10-11장 참고). 그러한 장로교에는 구원이 없다고 하며 장로교로부터 갈라져 나온 고신파가 그것을 증거해 주고 있다.

 

 다음은 한국기독언론협회가 ‘한기총 현실과 그 대책’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7회 기독언론포럼(2008. 4. 24)에서 「한기총의 정체성과 교계 대표성 문제」라는 제목으로 심모 목사가 발표한 내용(유인물)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이에 의하면 한국기독교총연합회(약칭 한기총)의 출범 성격을 정치적인 이유에 두고 있는 견해와, 보수 개신교 교단의 연합체라는 신앙적 이유에 두는 두 가지 견해가 있다.

 

 ①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뿌리는 박정희 군사 독재 당시 삼선개헌을 지지하는 보수 세력들을 결집시키려는 김◯◯의 정치적인 계획에 따른 보수 기독교인들의 결집이다.”

 

그리고 동일한 페이지에 한기총 탄생에 대한 전혀 다른 내용의 글이 수록되어 있다.

 

 ② “한기총이 1989년에 만들어진, 대한예수교 장로회 위주의 교단들이 회원 교단으로 가입한 개신교 교단의 연합회이며, 대표적인 보수 기독교 단체로 여겨지고 있다.”

(한기총 홈페이지 참조 - *현재 이 홈페이지에는 확인할 수 없으나, 글쓴이의 말을 그대로 인용한 것임).

 

 또 위의 포럼에서「한기총 현실을 진단한다」는 제목으로 강모 목사가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한기총 이단대책위원장을 지낸 모씨는 공개적인 자리에서 “한기총 이단대책위원장은 검찰총장이고, 이대위(이단대책위원회의 약칭) 위원들은 검찰”이라는 말을 서슴지 않고 하고 있다고 했다.

 

 한기총 및 이대위는 성경대로 신앙하는 자들을 이단이라 하고, 자기 교단 및 자기들과 하나 되는 교단을 정통이라 한다.

 그러나 기독교 말세에 정통은 없다. 있다면 계시록에 약속한 대로 다시 창조된 신천지예수교의 12지파뿐이다(계 7장, 10장, 14-15장, 21장 참고). 이 곳에서는 성경을 통달하고 육하원칙에 의해 증거하는 계시 신학을 가르치고 배운다. 계시록을 부인하거나 알지 못하거나 그 뜻대로 창조되지 못한 자는 정통(正統)이 아니며 전통(傳統)일 뿐이다. 이단들이 하늘이 정한 12지파를 이단이라 하나, 신천지 12지파만이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성경적 정통이다.

기독교의 종말, 신약의 예언 계시록이 이루어지기 전 곧 배도, 멸망, 구원의 사건 이전에 ‘구원받았다, 정통이다.’라고 말하는 자들은 성경을 부인하는 이단이며, 거짓말을 지어 내어 가라지 곧 마귀 씨를 뿌리는 자이며, 미혹 행위를 하는 자이다. 추수 때인 말세에 기독교인은 많으나, 기독교인들이 갈 곳은 단 한 곳뿐이다(계 14장, 15장). 계시록 사건이 이루어지는 때가 추수 때이며, 이 추수 때가 되기 전에 자기 교회를 정통이라 하는 자마다 거짓말을 하는 자이며 가짜 신앙인이다. 추수되어 간 자들이 새 노래로 인 맞을 때 정통이 된다(계 7:3-4, 계 14:1-5).

 

 성경을 부인해서는 안 된다. 신천지예수교를 이단이라고 하는 자마다 이단이며, 성경을 부인하는 자이다.

 

 출처 :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