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SCJ/한국어

새시대새청년 2011. 1. 10. 22:03

● 본문 : 마24장

 

 

 본문의 내용을 요약하여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성전이 무너지는 때와 주님의 임하심과 세상 끝의 징조에 대해 물었다.(1~3절) 

예수님이 답하시기를, 먼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하셨다(4절).

 

그 이유는 그 때가 되면 나라가 나라를,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여 일어나며, 기근과 지진이 있게 되고, 사람들이 시험에 빠져 서로 죽는 데로 잡아 주며 불법이 성할 것이라고 하셨다(7~12절).

 

그리고 이 천국 복음(마24장의 예언)이 증거되기 위해 온 세상에 전파되면 끝이 온다고 하셨다.(14절)

 

 본문 사건의 장소는 성전(선민 장막)이며, '지진'은 환난으로 인한 마음의 흔들림을, '기근'은 말씀이 없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하셨다.(36절)

 

 

 천국 복음이 땅 끝까지 전파됨으로 세상 끝이 온다고 하셨는데,  

 이 세상 끝에 서로 싸우는 두 가지의 나라는 어떤 나라인가?

 

 초림 때 예수님은 같은 나라의 목자들인 서기관, 바리새인들과 영적 전쟁을 하셨다.

 

예수님이 이들을 '뱀(독사)'이라고 하셨으니(마 23:33), 하나님의 나라와 마귀의 나라와의 싸움이었으며, 이 때 예수님은 증거하는 말로 싸워 이기셨다(마 4:1~11, 요 16:33 참고).

 

재림 때의 사건인 본문의 전쟁도 같은 나라 기독교 교단과 교단 중 성령의 교단과 악령의 교단이 서로 교권을 잡기 위해 증거하는 말로 싸우는 전쟁이다.

 

계13장과 12장의 전쟁도 재림 때 사건이며, 하늘 장막 성도들과 짐승과의 전쟁이었고, 싸우는 무기는 예수님의 피와 증거하는 말이었다.(계12:11)

 

본문의 대적이 성(盛)한 이유는 성전의 성도가 계13장 같이 미혹을 받아 서로 죽는 데로 잡아 준 것 때문이다.

 

이러므로 사단의 목자가 승리하고 성전의 목자가 패하게 되어, 성전을 멸망시킨 멸망자가 마23장 같이 거룩한 곳 성전에 서게 된 것이다.(15절) 

 

이 전쟁이 세상 전쟁 같으면 침노자가 성전이 아닌, 나라의 요지(要地)에 설 것이다.

 

재림 때의 침노자 곧 멸망자는, 초림 때 세례 요한의 성전에 유대교의 서기관 · 바리새인 목자들이 침노한 것(마11:12, 23:2)같이, 기독교 교권자임을 알아야 한다.

 

 

이 때 지붕 위에 있는 자는 집안 물건을 가지러 내려가지 말며,  

밭에 있는 자는 겉옷을 가지러 뒤로 돌이키지 말라고 하셨다(17~18절).  

그리고 그 날에는 아이 밴 자와 젖 먹이는 자에게 화가 있다고 하셨다(19절).  

이 환난으로 인해 해와 달이 어두워지고 별들이 떨어진다고 하셨다(29절). 

지붕 위는 하늘이요, 떨어지지 않고 있는 별은 하늘에 속한 성도이다.

 

이 별들에게 집 안의 물건은 멸망자의 교리이며, 겉옷은 외식(外飾)하는 행위이다.  

이 멸망자의 교리를 믿지 말고 산으로 도망가라는 말이다(16절).

주 재림 때는 노아 때 롯 때와 같다고 하였다(37절).  

이 때 멸망자가 섰는 성전에 있는 자가 구원 받겠는가, 산으로 도망간 자가 구원 받겠는가?

 

그리고 누가 주께 순종하고 그 뜻대로 하는 자이겠는가? 

아담의 세계가 멸망받을 때 노아는 배를 타고 산(아라랏 산)으로 가서 구원받았고(창 7, 8장),

롯은 소돔이 멸망받을 때 지시 받은 대로 산으로 도망가서 구원 받았다(창 19장).

본문의 산은 사 60:14과 같이 예수님이 있는 시온산(계 14:1~5)으로, 이 곳으로 가야 구원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택하신 자들을 위해 이 환난 기간 70년(단 9:2, 렘 25:11, 슥 1:12참고)을 감하셨으니(22절), 곧 계시록에 3년 반으로 감하신 것이다 (계11:2, 13:5).

그리고 아이 밴 자와 젖 먹이는 자는 본 성전의 목자들이다(갈 4:19, 딤 1:2, 고전 3:2 참고). 문자 그대로의 여자가 아니며, 영적 씨(말씀, 눅 8:11)를 가진 자와 영적 신령한 젖 곧 말씀을 먹이는 자이다(고전 3:2).

 

 

 이와 같은 환난으로 어두워지고 떨어지는 하늘의 해·달·별은 영적 이스라엘을 가리키며,  

 어두워지고 떨어진다는 것은 하늘에 속했다가 땅(육체)으로 돌아간 것을 뜻한다.

 

 이는 같은 기독교인으로서 사단 소속이 된 목자의 교단이 하나님의 성전을 교원으로 멸망시킨 사건이며, 이 환난으로 인해 해·달·별이 어두워졌으니 영적 밤이 되었다.

 

 이것이 기독교 세계의 종말이다.  

 

 4복음과 서신서와 계시록에, 예수님은 밤에 도둑같이 와서 추수하신다고 하셨다. 

 이 때 주 재림의 징조가 밤이 된 이 하늘에서 나타나고, 예수님은 천사들과 함께 오시어 사방에서 추수를 하신다(마 8:11, 눅 13:29 참고).

 

 그러나 이 때 예수님도 천사들도 영으로 오시므로 보이지 않는다. 

 이 때 밭에 남는 자는 가라지요, 추수되어 간 자는 구원받는 자이다.  

 이 말씀을 믿는 자는 예수님과 그 약속의 말씀을 믿는 자이고,  

 이 말씀을 믿지 않는 자는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이다. 

 

 이 때, 때를 따라 성도들에게 이 때의 양식을 주는 자에게 예수님의 모든 소유를 맡긴다고 약속하셨다(45~47절).

 

 이 '때를 따른 양식'은 무엇인가?

 

 마태 24장의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마태 24장의 예언의 말씀과 이 예언대로 이루어진 것을 증거해 주는 것이 이 때의 영의 양식이다.

 

 마태 24장은 주 재림 때 사건의 일부를 말한 것이지만, 계시록은 광대하고 세밀하게 말한 것으로서 계시록의 예언대로 이루어질 때는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과 그 이루어진 실상이 그 때의 참 양식이 된다.

 

 이 '때를 따라 참 양식을 나눠 주는 자'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는 약속의 목자이다.

 

 이 때 이 약속의 목자를 만나 예언과 실상에 대해 증거를 받는 것이 곧 예수님의 계시를 받는 것이 되고, 영생과 천국에 들어갈 자격을 얻게 되는 것이다.

 

 

 

진짜바로알자신천지

http://cafe.scjtv.com

http://cafe.naver.com/scjschool

 

요한지파공식카페

http://cafe.daum.net/scjjohn

 

신천지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SW036/120 

 

요한지파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SJ892/152

아멘 많은 교회에서 성경을 문자적으로 해석해서 교인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가운데 성경을 근거해서 바르게 성경을 볼수있도록 바른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멘 많은 교회에서 성경을 문자적으로 해석해서 교인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가운데 성경을 근거해서 바르게 성경을 볼수있도록 바른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