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랑

한라산 자락에 올망졸망 솟아오른 제주오름과 길을 걷다 만난 들꽃을 사랑합니다.

04 2021년 12월

04

26 2021년 11월

26

여행 이야기 제주 광이오름

한라수목원에 자리 잡은 제주 광이오름을 오르고 왔습니다. 제주 광이오름은 사계절 언제 올라도 좋은 오름이지요. 특히 잘 정비된 산책로와 여러 종류의 편의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제주시민들이 즐겨 찾는 오름입니다. 정상부에 오르면 아름답고 웅장한 한라산이 손에 잡힐 듯이 아주 가깝게 눈에 들어옵니다. 정상에는 정자가 있어 쉬어갈 수 있으며 조망권도 좋은 편입니다. 정자에서 바라본 제주시가지 풍경입니다. 제주드림타워가 눈에 들어옵니다. 정상부 등성이에는 우리의 슬픈 역사를 간직한 일제 동굴진지가 있습니다. 언제 걸어도 좋은 제주 광이오름 둘레길 풍경입니다. 황금색으로 단풍이 물든 제주 한라수목원 풍경이 눈에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제주 광이오름은 산책삼아 운동삼아 오르면 참 좋은 제주 오름입니다.

댓글 여행 이야기 2021. 11. 26.

24 2021년 11월

24

소소한 일상 이야기 도심속 숲길, 남조봉 근린공원 탐방로

사계절 제주시민들이 산책장소로 즐겨찾는 남조봉 근린공원 탐방로입니다. 사람이 없는 남조봉 근린공원 탐방로를 걷고 왔습니다. 남조봉 근린공원 탐방로는 아름드리 자란 소나무가 인상적인 도심속 숲길입니다. 주말을 맞아 많은 제주시민들이 산책을 나온 모습입니다. 정자에는 산책하다 휴식을 취하는 사람도 여럿 보입니다. 이 길의 끝 지점에는 한라수목원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제 왔던 길로 되돌아갑니다. 언제 걸어도 참 좋은 소나무 숲길입니다. 집으로 발길을 돌리는데, 노란 은행나무가 눈에 들어옵니다. 낙엽을 떨어뜨리기 시작한 은행나무잎이 완전 황금색입니다.

21 2021년 11월

21

여행 이야기 제주 이호해수욕장

제주 이호해수욕장! 오랜만에 겨울 바다를 다녀왔습니다. 코시국이라 돌하르방이 마스크를 쓰고 있더군요. 차가운 겨울바람이 불어오는 겨울 바다를 찾은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서퍼들은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서핑을 하느라 신이 난 모습이구요. 일가족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고 있는 모습도 눈에 들어옵니다. 이호해수욕장의 명물! 말등대입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관광객들이 보입니다. 따스한 겨울햇살을 받는 이호해수욕장은 파란 하늘과 잘 어울린 풍경입니다. 아이들은 바닷물로 뛰어들어 물놀이 즐기느라 신이 낫습니다. 오랜만에 겨울 바다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고 집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댓글 여행 이야기 2021.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