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022년 04월

26

청산방 ( 2 )/생활 정보 뉴스 실제 속도와 계기판 속도가 다른 이유는?

요즘 운전자들에게 내비게이션은 필수품입니다. 모르는 길을 알려줄 뿐 아니라 단속 카메라가 있는 곳, 조심해야 하는 곳을 일일이 알려주기 때문이죠. 그런데 자동차 계기판에 표시된 속도와 내비게이션 속도가 다르다는 것 인지하셨나요? 위험한 고속도로를 달릴 때는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을 번갈아서 계속 보는 것도 신경이 쓰이는데요. 특히 내비게이션에서 나오는 안내 음성까지 있어 운전자를 더욱 헷갈리게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궁금증들을 해소하기 위해 계기판 속도와 실제 속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계기판은 바퀴의 회전 수를 이용해 측정 자동차 계기판에 표시되는 속도는 바퀴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바퀴가 얼마나 회전했는가를 근거로 표시하게 됩니다. 즉, 타이어 둘레와 분당 회전 수를 계산한 공식으로 만들어지는 것..

23 2022년 04월

23

청산방 ( 2 )/감동글 두 개의 종이봉투

두 개의 종이봉투 한 사람은 내향적이고 또 한 사람은 외향적인 전혀 다른 성격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절친한 친구가 있었습니다. 내향적인 친구는 자라서 판사가 되었고 외향적인 친구는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서로 일이 바빠져 만나는 횟수는 줄었어도 두 사람은 여전히 서로를 끔찍이 아끼는 우정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원치 않는 장소에서 두 사람이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업가 친구가 사기죄로 피의자가 되어 판사 친구가 판결을 내리는 법정에 서게 된 것입니다. 사업가 친구의 동업자가 부도 어음을 멋대로 남발하고 잠적해 버린 사건이었습니다. 그 사실을 몰랐던 사업가 친구도 큰 피해를 보았지만 책임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판사 친구가 자신의 절친한 친구에게 어떤 판결을 내릴지 궁금해했습니다. 판사는 법에..

21 2022년 04월

21

청산방 ( 2 )/좋은글 우물의 깊이와 마음의 깊이

우물의 깊이와 마음의 깊이 보이지 않는 우물이 깊은지 얕은지는 돌멩이 하나를 던져보면 압니다. 돌이 물에 닿는데 걸리는 시간과 그때 들리는 소리를 통해서 우물의 깊이와 양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내 마음의 깊이는 다른 사람이 던지는 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내 마음이 깊으면 그 말이 들어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깊은 울림과 여운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에 흥분하고 흔들린다면 아직도 내 마음이 얕기 때문입니다. 마음이 깊고 풍성하면 좋습니다 이런 마음의 우물가에는 사람들이 모이고 갈증이 해소되며 새 기운을 얻습니다. 비난이나 경멸의 말(돌던짐)에 내 우물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내 마음의 우물은 얼마만큼 깊고 넓을까요? - 좋은 생각 중에서 -

18 2022년 04월

18

청산방 ( 2 )/감동글 어느 친구의 감동적인 글

※ 이 글은 저도 인터넷 상에서 본 적이 있는 글이지만 이 글을 볼 당시 큰 감동을 받아 지금까지 기억하고 있었는데 요즘 마실을 다니다 보니 다시금 보게 되었습니다. 금전의 가치보다는 마음에 가치를 새삼 일깨워 주는 글로서 우리들 마음에 잔잔한 감동에 울림을 주기에 충분한 글이라 사료되어 올려봅니다 좋은 글이란 몇 번을 본다고 해도 지나침이 없다는 생각을 하면서...................... 어느 친구의 감동적인 글 약 10여 년 전 자신의 결혼식에 절친한 친구가 오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데 아기를 등에 업은 친구의 아내가 대신 참석하여 눈물을 글썽이면서 축의금 만 삼천 원과 편지 1통을 건네주었다.. 친구가 보낸 편지에는..... "친구야! 나 대신 아내가 간다. 가난한 내 아내의 눈동자에 내 ..

17 2022년 04월

17

청산방 ( 2 )/감동글 영화 같은 실화 - 인연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서OO씨 이야기 입니다. 10여 년 전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객실 승무원들이 한 차례의 서비스 를 마친 후, 일부가 승무원들의 휴식처로 휴식을 취하러 간 시간이었습니다. 서씨가 더 필요한 것이 없는지 객실을 한 바퀴 도는데 할머니 한 분이 계속 화장실을 들락날락 거리며 어쩔 줄 몰라하고 있었습니다. 뭔가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 서씨가 다가가 여쭸습니다. 도와드릴까요? 할머니 어디 편찮으신 데 있어요? 할머니는 잠시 아주 난처한 표정을 짓더니 서씨 귀에 대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가씨~ 내가 틀니를 잃어 버렸는데, 어느 화장실인지 생각이 나지 않아. 어떡하지?” 서씨는 “제가 찾아보겠다” 며 일단 할머니를 안심시킨 후 좌석에 모셨습니..

15 2022년 04월

15

청산방 ( 2 )/좋은글 실패의 명언

나는 천천히 걸어가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뒤로는 가지 않습니다. - 에이브러햄 링컨 - 그는 22세에 사업에 실패했고, 23세에 주 의원에 낙선했다. 24세에 다시 사업에 실패하고,26세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다. 29세에 의장 선거에 낙선했고,31세에 대통령 선거에 낙선했다. 34세에는 국회의원 선거에도 낙선했으며,39세에 또 국회의원 선거에 낙선했다. 46세에 상원의원에 낙선하고,47세에는 부통령 선거에 낙선하였다. 그리고 49세엔 상원의원에서 또 낙선했다. 하지만 그는 51세에 마침내 대통령이 되었다. 그가 바로 미국의 제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이다. 실패는 우리가 마주 했을 때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공했을 때는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고 성공한..

12 2022년 04월

12

청산방 ( 2 )/좋은글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오. 국물맛이 희망을 줄것입니다. ♥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고 작게 느껴질 때 산에 한번 올라가 보십시오. 산 정상에서 내려다 본 세상은 백만장자 부럽지 않습니다. 아무리 큰 빌딩도 내발 아래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큰소리로 외쳐보십시오. 난 큰손이 될 것이다. 이상하게 쳐다보는 사람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럴땐, 그냥 한번 웃어주세요. ♥ 죽고 싶을 때 병원에 한번 가보십시오. 죽으려 했던 내 자신,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난 버리려 했던 목숨! 그들은 처절하게 지키려 애쓰고 있습니다. 흔히들 파리 목숨이라고..

02 2022년 04월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