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세상은 혼자서는 오지 않는다.

방문하시는 분들 댓글좀 다시죠? 근데 상업용댓글은 달지 마슈!!

15 2021년 09월

15

독후감 화이트 타이거 - 아라빈드 아디가

(화이트 타이거, 아라빈드 아디가, 권기대 옮김, 베가북스) 이 소설은 화이트 타이거 회사의대표가 중국의 원자바오 총리에게 보내는 서신의 형태로 전개되는 소설인데 처음 앞부분은 별로 재미가 없다. 넷플릭스에서 영화로 보다가 그냥 꺼버린 후 소설을 읽고나서 다시 영화를 봤다. 인도에서 최하층 계층에서 태어나 이름도 없이 그저 '무나(아이)' 였던 바람 할와이는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면서 선생님이 이름을 지어준다. 바람 할와이는 조금 똑똑해서 그 아버지가 학교를 보내지만 얼마 다니지 못하고 형 키산에게 끌려서 찻집에서 일한다. 그러나 찻집에서 일해서는 결핵으로 죽은 아버지를 따라가는 길이기에 노랭이 할머니를 졸라 운전학원비를 빌려서 운전면허를 따고 그 지역의 악덕지주 '황새' 가족의 운전기사로 취직한다. ..

댓글 독후감 2021. 9. 15.

10 2021년 09월

10

독후감 눈먼 부엉이 - 사데크 헤다야트

내가 읽고도 무엇을 읽었는지 헛갈리는 책이다. 처음부터 꿈속인지 현실인지 헤매이며 어느 처음 본 여인을 죽도록 사랑했고, 우연히 그여인이 자기의 침실에 누워 있는데 독이 든 포도주로 살해를 하고, 그 모습을 그리기 위해 죽도록 노력해서 결국 그 여인의 눈동자를 그린 후 시체를 토막 내어 암매장 한다거나 자기 아버지와 쌍둥이인 삼촌이 동시에 자기 어머니를 사랑해서 코브라가 들어있는 방에서 살아 나오기 게임을 하고 거기에서 살아 나온 사람이 자기 삼촌인데, 둘은 똑같이 생겼으므로 그게 진짜 삼촌인지 아버지인지도 모르겠다는 둥, 자기 아내가 창녀이고 그 창녀와 자기는 같은 유모의 젖을 먹고 자랐는데, 자기 아내를 죽도록 사랑하지만 아내는 자기에게 한 번도 접근을 허락하지 않았고 곱사둥이 노인이 어떻고 저떻고...

댓글 독후감 2021. 9. 10.

05 2021년 09월

05

독후감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 - 황교익

(어떻게 먹고 살 것인가, 황교익, 김영사) 이 책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선생의 자서전이자 세상 살아가는 한가지의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요즘 MZ 세대인지, 청년세대인지 이들이 읽는다면 좋겠다. 아니, 내가 20대일때 이런 책이 나와서 읽었다면 좀 내인생이 바뀌었을까? 1장 (누구든 거지가 될 수 있다) 황교익 선생의 어릴적 이야기가 실려 있다. 본인이 절대 수재가 아니였고, 또 그런 사실을 일찌기 깨달았다는 이야기, 나름 책을 읽으며 문맥을 파악하는 능력이 생겼다는 이야기.. 2장 (그때 세상 사는 법을 다 배웠다) 선친의 사업이 망했고, 고등학교 다닐 때, 거창고등학교 취업 10계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꽤나 수긍이 가는 글인데, 황교익 선생은 그중에 '부모가 반대하면 그 길이 맞다. 그 길로 가..

댓글 독후감 2021. 9. 5.

04 2021년 09월

04

독후감 노르망디의 연 - 로맹 가리

(노르망디의 연, 로맹 가리, 백선희 옮김, 마음산책 2020) (주요 등장 인물) 앙브루와즈 플뢰리 - 주인공의 삼촌, 연의 달인으로 조카 뤼도를 훈육하고 응원해 준다. "네가 정말 누군가를, 혹은 무언가를 좋아 한다면 네가 가진 모든것을, 심지어 너의 전부를 바쳐라, 그리고 그 나머지엔 마음쓰지 말아라" 뤼도 - 책속의 주인공, 기억의 천재, 계산의 천재 마르슬랭 뒤프라 - 요리집 주인이자 프랑스 요리에 자부심을 갖고 있음. 엘리자베트 드 브로니츠카(릴라) - 뤼도의 연인 스타스 드 브로니츠키 - 릴라의 부친 제니아 드 브로니츠카 - 릴라의 모 타드 - 릴라의 오빠 한스 폰 슈위드 - 릴라의 사촌으로 릴라를 사랑한다. 브뤼노 - 릴라의 집에 사는 피아니트스로 배경처럼 릴라를 사랑한다. 줄거리 특별히 ..

댓글 독후감 2021.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