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풍선

내가 사는 이야기

완벽한 공부법

댓글 0

책친구/긴 글 짧은 생각

2017. 5. 15.

2017_13 완벽한 공부법 :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 /  고영성, 신영준 공저 / 로크미디어 /  2017년 01월 06일 / 2017.05.12


     제목이 끌린다. 완벽한 공부법이라고 한다. 세상에 완벽하다고 말하는 것 만큼 빈틈이 있는게 또 있을까? 완벽하다는 말은 마치 빈틈이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게 아닐까? 뭐 이런 생각을 해본다. 그러면, 저자는 어떤 방법을 완벽한 공부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는가? 그건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뭐 특별한 게 있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익히 들어왔던, 그러나 실천하지 못했던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그래 맞다, 실천이 문제다. 그런데, 무작정 실천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방법대로 실천하면 많이 유용하겠구나. 그러면 제대로 된 방법이라는 게 존재하기는 하는 걸까? 책에서는 저자가 발견하고 실천한 방법과 많은 이론을 통하여 검증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말 그대로 공부를 잘해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 회사에서 좋은 실적을 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공부하고 학습하는 데 좋은 참고가 될 만한 책이다. 심지어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까지도 나와있다. 그런데, 공부를 잘 하고자 고민하는 사람들은 이미 이 방법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많다. 다만 그들에게는 실천의 문제일 것이다. 그러나 공부에 흥미가 없는 사람들은 이 책에 와 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분명 딜레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