Φ 心的形象 改善 Φ

Φ 심적형상 개선 Φ →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그릇된 고정관념(固定觀念)과 관행(慣行) 등을 개선(改善) 하거나 치유(治癒)(healing)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서재(書齋)

11 2021년 10월

11

名 言 이순간 내 곁에 있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 이순간 내 곁에 있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 모든 것은 세상에 잠시 다녀가는 손님입니다 그러니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 모두가 한 순간에서 또 다른 한 순간으로 덧없이 흘러갈 뿐입니다 모든 것이 공허하기에 사물에 집착을 하면 할수록 그 공허함에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고통은 공허함에서 비롯되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몸과 마음이 온전히 평화로운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는 소박한 바람을 지닐 때만 가능한 것이지요 지극히 소박한 소망을 가지는 것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자유를 향한 위대한 첫 걸음 입니다 선하고 현명하며 따뜻한 마음을 지닌 벗을 곁에 두는 것은 크나큰 축복입니다 자기 안에 그리고 자기 주변에 건강함이 자리할 수 없다면 우리는 결코 행복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곳에 머물러야 합니다..

댓글 名 言 2021. 10. 11.

11 2021년 10월

11

名 言 지우고 싶은 날은 없다

◈ 지우고 싶은 날은 없다 ◈ 살아온 삶, 그 어느 하루라도 가만히 생각해 보면 살아온 삶의 단 하루 아무리 아픈 날이었다 해도 지우고 싶은 날은 없습니다. 그 아픔 있었기에 지금 아파하는 사람을 헤아릴 수 있기 때문이며 그 아픔 있었기에 아픔을 호소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이야기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살아온 모든 날 그 어지러웠던 날들도 단 하루 소중하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누가 혹시 아픔과 슬픔 속에 고통을 잊으려 한다면 지우개 하나 드릴 수 있지만 고통의 날을 지우려 한다면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고통의 날이 얼마나 소중한 날이었는지 아시게 될 거예요. 지나고 나면... 그래서 제가 지우개를 드린 걸 원망하게 될 거예요. 지나고 나면... 가만히 지난날을 생각해..

댓글 名 言 2021.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