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적형상 수양『心的形象 修養』¤

★ 우리들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그릇된 고정관념(固定觀念)과 잘못된 관행(慣行) 들 즉 심적 형상을 수양(修養)하고 숙성(熟成) 하는 Blog ★

29 2022년 07월

29

名 言/멋진글 신나게 사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신나게 사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 화는 마른 솔잎처럼 조용히 태우고 기뻐하는 일은 꽃처럼 향기롭게 하라 역성은 여름 선들바람이게 하 고칭찬은 징처럼 울리게 하라 노력은 손처럼 끊임없이 움직이고 반성은 발처럼 가리지 않고 하라 인내는 질긴 것을 씹듯 하고 연민은 아이의 눈처럼 맑게 하라 남을 도와주는 일은 스스로 하고 도움 받는 일은 힘겹게 구하라 내가 한 일은 몸에게 감사하고 내가 받은 것은 가슴에 새겨두어라 미움은 물처럼 흘러 보내고 은혜는 황금처럼 귀히 간직하라 사람은 축복으로 태어났으며 하여야 할 일들이 있다 그러므로 생명을 함부로 하지 말며 몸은 타인의 물건을 맡은 듯 소중히 하라 시기는 칼과 같아 몸을 해하고 욕심은 불과 같아 욕망을 태우니 욕망이 지나치면 몸과 마음 모두 상하리라 모든 일에 넘침..

29 2022년 07월

29

名 言/멋진글 느낌이 좋은 행복한 하루 되세요!

★느낌이 좋은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은 당신이 눈으로 보는 것마다 즐거움이 넘치고 오늘은 당신이 손으로 만지는 것 마다 신이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예쁜 입술로 말을 할 때 모든이에게 함박웃음을 전해주고 오늘은 당신이 귀로 듣는 것 마다 모두 기쁨 넘치고 기분좋은 하루면 좋겠습니다 "진실" 은 나의 입술로 "관심" 은 나의 눈으로 "봉사" 는 나의 손으로 "정직" 은 나의 얼굴로 "친절" 은 나의 목소리로 "사랑" 은 나의 가슴으로 오늘 하루도 기지개를 펴고 행복하고 즐거운 날이 되시길 - 옮겨 온 글 -

28 2022년 07월

28

名 言/멋진글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다니십니까♠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다니십니까♠ 사랑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친구가 있고 선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외롭지 않고 정의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함께 하는 자가 있고 진리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듣는 사람이 있으며 자비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평이 있으며 진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기쁨이 있고 성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믿음이 있고 부지런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즐거움이 있으며 겸손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목이 있으며 거짓 속임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불신이 있고 게으름과 태만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멸시 천대가 있고 사리 사욕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원망 불평이..

28 2022년 07월

28

名 言 ♡끝까지 버리지 말 것 열가지♡

♡끝까지 버리지 말 것 열가지♡ 예쁜 단풍. 그러나 이 색깔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지요? ★ 1. 끝까지 꿈을 버리지 마세요. 다 꺼진 불씨가 살아나 산을 불태웁니다. ★ 2. 끝까지 사람을 미워하지 마세요. 미운 놈 떡 하나 더 주세요. ★ 3. 끝까지 말로 상처를 입히지 마세요. 칼로 입은 상처는 회복되지만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갑니다. ★ 4. 끝까지 자신을 포기하지 마세요. 내가 나를 먼저 믿어줘야 남도 나를 믿어줍니다. ★ 5. 끝까지 죽는소리를 내지 마세요. 사람은 그렇게 쉽게 안 죽어요. ★ 6. 끝까지 어두운 생각을 하지 마세요. 캄캄한 골방으로 들어가지 말고 햇빛 찬란한 밖으로 나오세요. ★ 7. 끝까지 마음을 닫지 마세요. 대문을 열면 도둑이 들어오지만 마음을 열면..

댓글 名 言 2022. 7. 28.

28 2022년 07월

28

名 言 임갈굴정(臨渴掘井)

임갈굴정(臨渴掘井)(목이 말라야 우물을 판다) 간절함의 차이 입니다. 간절한 만큼 꼭이루어 집니다. 한 마리의 여우가 토끼를 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여우는 토끼를 잡을 수 없었습니다. "왜일까요 ?" 여우는 한 끼의 식사를 위해 뛰었지만 토끼는 살기 위해 뛰었기 때문 입니다. "이것이 바로 간절함의 차이 입니다." 간절함은 성공의 씨앗 입니다. 간절함이 주는 힘은 실로 대단합니다. 간절함은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몰입의 상태를 말합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간절한 만큼 이루어진다' 라는 평범한 진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나만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창의성을 얻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절함은 모든 것의 근원입니다. 간절함은 없던 길도 만들어 줍니다. 세상사 모든 것은 마음먹기 달렸습니다. 많은 사..

댓글 名 言 2022. 7. 28.

27 2022년 07월

27

27 2022년 07월

27

名 言/멋진글 겸손한 자세로 내면을 바라보자

◎ 겸손한 자세로 내면을 바라보자 ◎ 한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대박이 났습니다. 여기저기서 구매요청이 끊이지 않아 사장님까지 작업복을 입고 밤낮없이 공장을 돌렸지만, 도저히 요청물량을 맞출 수 없는 지경이었습니다. 결국, 함께 제품을 생산해줄 협력업체를 찾아야 했고 너무 바빴던 사장은 작업복도 갈아입지 못하고 협력업체들을 찾아다녀야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 찾아간 협력업체는 정문 통과조차 못 했습니다. 지저분한 작업복 차림의 사장을 수상하게 생각하여 아예 들여보내 주지도 않은 것입니다. 두 번째 찾아간 협력업체에서는 건물 안까지는 들어갔지만 옷차림을 본 직원이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다고 말하며 다음에 다시 오라며 내보냈습니다. 그런데 세 번째 찾아간 업체에서는 경비원은 물론 담당 직원도 친절하게 웃는 얼..

26 2022년 07월

26

名 言/멋진글 승리할때가 가장 위험한때다

◈승리할때가 가장 위험한때다 명언◈ 수탉 두 마리가 암탉을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고 있었습니다 둘은 한참을 싸웠고 마침내 승패가 결정됐습니다 싸움에서 진 수탉은 깊은 상처를 입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리고 어둑한 구석으로 숨어버렸습니다 반면 이긴 수탉은 암탉을 차지하게 된 기쁨과 승리에 도취해 높은 담장 위에 올라가서 큰 소리를 내지르며 자랑했습니다 꼬끼오~~~이 세상은 내 것이다 그때 그 소리를 듣고 독수리 한 마리가 어디선가 날아와 눈 깜짝할 사이에 담장 위의 수탉을 낚아채 가버렸습니다 결국 싸움에서 진 수탉이 암탉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한 치 앞도 모르는 인생에서 영원한 승자 영원한 패자는 없습니다 오늘의 승자가 내일의 패자가 될 수도 있고 오늘의 패자가 내일의 승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

21 2022년 07월

21

名 言 때에 맞는 말은 금보다 더 귀합니다

★때에 맞는 말은 금보다 더 귀합니다★ 사람의 말이란 참으로 강한 힘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때로는 좋은 말 한마디가 사람의 생명을 살리기도 하는 놀라운 능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말의 중요성을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얼마나 소중한가는 수많은 격언과 고사성어에서 찿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웅변은 은이고 침묵은 금이다“ 물론 듣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는 것이지만 그러나 때에 맞는 말은 금보다 더 귀한 것입니다 말의 실수는 당시 상항을 모르고 그 본질을 모르고 할 때 일어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그 사람이 처한 입장과 상항을 모르고 한다면 오히려 그 말로 인하여 상쳐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잠잠히만 있는 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침묵으로 인하여 후회할 수 있는 일이 생기기도 ..

댓글 名 言 2022. 7. 21.

20 2022년 07월

20

名 言/멋진글 내 노후(老後)를 연서(戀書)를 쓰는 마음으로 살고 싶다

내 노후(老後)를 연서(戀書)를 쓰는 마음으로 살고 싶다. 즐거운 마음으로 내일(來日)을 기다리며 바라보고 사랑하며 정(情) 깊이 살고 싶다. 정과 사랑과 기쁨이 가득한 하루하루를 연서를 쓰는 마음으로 행복(幸福)하게 살고 싶다. 고운 마음 듬뿍 가슴에 담고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즐거워하면서 오래오래 살고 싶다. 그리움으로 두근거리며 보고 싶고 만나고 싶은 마음으로 노년(老年)을 살고 싶다. 첫 연서를 쓰듯 설레는 마음으로 노후를 살고 싶다. 조금은 상기(想起)되고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내 노년을 슬기롭게 살고 싶다. 정성(精誠) 다해 사랑과 정이 담긴 연서를 쓰듯이 내 늙음의 삶도 아름답고 멋지게 정과 마음을 곱게 다스리며 곱게 곱게 살고 싶다. 내일이면 늦을 것 같이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

20 2022년 07월

20

名 言/멋진글 인생은 운명이아니라 선택

인생은 운명이아니라 선택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저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 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 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20 2022년 07월

20

詩 隨筆 等 살아보니 알겠더라 ..

. 🌷 살아보니 알겠더라 .. 🌳 떠오르는 수많은 생각들 속에 한 잔의 커피에 목을 축인다.. 살다 보니 긴 터널도 지나야 하고 안개 낀 산길도 홀로 걸어야 하고 바다의 성난 파도도 만나지더라... 살다 보니 알겠더라 꼭 만나야 할 사람은 만나고 스치고 지나야 하는 것들은 꼭 지나야 한다는 것도 떠나야 할 사람은 떠나고 남아야 할 사람은 남겨지더라.. 두 손 가득 쥐고 있어도 어느샌가 빈손이 되어있고, 빈손으로 있으려 해도 그 무엇인지를 꼭 쥐고 있음을... 소낙비가 내려 잠시 처마 밑에 피하다 보면 멈출 줄 알았는데, 그 소나기가 폭풍우가 되어 온 세상을 헤집고 지나고서야 멈추는 것임을... 다 지나가지만 그 순간 숨을 쉴 수조차 없었다.. 지나간다 모두 다 떠나는 계절, 저무는 노을, 힘겨운 삶마저도..

댓글 詩 隨筆 等 2022. 7. 20.

18 2022년 07월

18

名 言/멋진글 ♣ 나에게 하는 칭찬 ♣

♣ 나에게 하는 칭찬 ♣ 잡고 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픕니다. 들고 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픕니다. 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목이 아픕니다. 지고 있는 것이 많으면 어깨가 아픕니다. 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눈이 아픕니다. 생각하는 것이 많으면 머리가 아픕니다. 품고 있는 것이 많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모두 다 내려놓으세요 전부 다 놓아 버리세요 그리고 편안하게 사세요. 우리가 아픈 것이 많은 것은 모두 다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힘이 들 땐 잠시 내려놓고 쉬세요. 그럴 땐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해주세요. "여기까지 참 잘 왔구나! 고생했네 힘들었지"라고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의 한마디를 보내 보세요. "이만하면 열심히 안 살았나? 그래 참 잘하고 있다." 소소한 한마디가 그 어떤 힘보다 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