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용어사전

선교, 仙敎, 민족종교 선교, 선교용어사전, 선교사전 선교백과, 선교백과사전, 선교신앙백과, 선교교리백과 선교 교리사전, 한국의 선교사전, 한민족 종교사전

선교정회(仙敎正回)

댓글 0

선교용어 INDEX/사

2018. 7. 3.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교정회(仙敎正回)
















【 선교용어사전 】




선교정회(仙敎正回)



생무생일체가 태초의 시간으로 돌아가는 정회주기,  

취정원사께서  선교를 창교하시고 선교종헌을 제정하시며 생무생일체가 환인하느님께로 귀의하는 정회의 길이 열렸음을 선포하시고, 21년 선교정회(仙敎正回)의 주기를 밝히셨으니, 21년(年)을 1기(紀)로 하는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仙史紀譜)와 선교종보(仙敎宗普)가 정립되고 선교정회력이 작성되었다.


우리 한민족에게는 하늘 길을 열어 인류를 구원하는 개천(開天)의 역사가 있으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 · 취정원사의 선교개천(仙敎開天) 이다. 환국개천 신시개천 소도개천의 역사를 고대선교라고 하며, 취정원사님의 선교개천 즉 선교창교와 선교교단 창설을 현대선교라 한다. 한민족에게 있어 「개천(開天)」이란 새로운 나라를 세웠다는 건국의 뜻만 아니라 「하늘로 돌아가는 정회(正回)의 길이 열렸다」는 의미이다. 


취정원사께서는 생무생일체가 존재의 근원이신 환인하느님께로 돌아가기 시작하는 귀원일체환시시 환기9194년 정축년에 선교를 창교하였다. 취정원사의 선교창교로 생무생일체는 환인하느님께 귀의하는 정회의 길이 다시 열리게 되었으니 이에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창교를 선교개천이라 하며, 취정원사께서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선교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신 1997년 정축년(丁丑年)을 선교(仙敎) 원년(元年)이라 한다.


취정원사께서는 선교를 창교하시고 선교종헌을 제정하시며 생무생일체가 환인하느님께로 귀의하는 정회의 길이 열렸음을 선포하시고, 21년 선교정회(仙敎正回)의 주기를 밝히셨으니 21년(年)을 1기(紀)로 하는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仙史紀譜)가 정립되었으며, 선교정회력(仙敎正回曆)이 작성되었다.


선교종단은 21년 주기(週期)를 선교정회(仙敎正回) 1기(紀)로 입제(立制), 선교종헌(仙敎宗憲)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와 종보(宗普)에 근거하여 선교교단(仙敎敎團) 개천(開天)의 역사, 한국의 선사(仙史)를 보전하고 있다.


 

※ 선교개천(仙敎開天) 》 선교용어사전 「선교개천」 ▶▶▶


※ 선교창교(仙敎創敎) 》 선교용어사전 「선교창교」 ▶▶▶


※ 선사기보(仙史紀譜) 》 선교용어사전 「선사기보」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각 보도기관과 재단법인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