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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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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용어 INDEX/하

2017. 8. 1.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한민족선사상(仙思想)

 

한민족 선사상 _ 선교 취정원사

 

 

【선교용어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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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

 

한민족 선사상(仙思想)이란,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가 주창한 선교사상(仙敎思想). 

취정원사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 선교수행법 선도(仙道) ·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을 통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을 이루어 하느님 환인(桓因)에 정회(正回)하는 선교사상으로 한민족 선(仙)사상의 의미를 정립하였다.

 

취정원사가 주창한 선(仙)사상은 중국 도교와 다른 한민족 선사상(韓民族仙思想) 또는 한국의 선사상(韓國仙思想)이라고 하며, 취정원사의 선교창교 종리(宗理)인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사상과 취정원사가 창시한 한민족 본원사상(韓民族本源思想), 한민족 하느님사상(韓民族桓因思想)과 근본적 맥락이 같다.

 

취정원사 선(仙)사상의 핵심은,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의 본원(本源)사상이며,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로써, 한민족 본원사상인 하느님 사상(桓因思想)을 그 핵심으로 한다.

 

취정원사는 한민족 선사상에 대하여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편 _ 1997. 취정원사 著. 에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문을 싣고, 한민족의 선(仙)은 중국의 도교(道敎,丹學,tao)와는 엄연히 다른 것임을 설파하였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환기9185년 선기22년 무진년(1988), 하느님 환인(桓因)으로부터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은 후 종지수행을 통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고,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환기9194년 선기(仙紀)31년 정축년(1997)에 선(仙)교(敎)를 세우고, 오로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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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의 선사상 교유문(聚正元師仙思想敎諭文)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우리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을 섬기는 하느님 사상이요,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의 본원(本源)사상이다. ” _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敎諭).

 

환기9185년 선기22년 무진년에, 상왕자(相往者) 취정(聚正)이 하느님 환인(桓因)께서 내리신 천부인(天符印)이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임을 깨달아,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기(仙紀)31년 정축년(丁丑年)에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오로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천명한다. ○ 교(仙敎) 창교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부활이며,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로써 생무생일체 만군생을 구원하고 신성을 회복하는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의 종교이다. ○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을 교유하느니, 한민족 선(仙)사상은 하느님 사상이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이다.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을 섬기는 하느님 사상이 본(本)이요, 본(本)의 령(領)은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온 세상을 창조하신 상천궁극위(上天窮極位) 하느님 환인(桓因)이시다. ○ 한민족 선(仙)사상은 고대로부터의 하느님 신앙이요, 유불도 삼교는 한민족의 선(仙)사상에서 비롯되었으니, 선(仙)사상의 뿌리인 한민족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 선교(仙敎)는 유불도(儒佛道) 삼교(三敎)의 근원종(根源宗)인 것이다. ○ 우리의 선(仙)사상은 장생불사를 추구하는 중국의 도교(道敎) 단학(丹學)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다.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우주청원(宇宙淸元)의 기(氣)를 수련하여 궁극적 진리(眞理)를 체득함으로써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을 이루는 선인(仙人)의 선도(仙道)이며, 한민족 고유의 선학(仙學)임을 알아야 한다. ○ 정의(定義)하되, 우리 한민족의 선(仙)사상은 하느님 환인(桓因)을 섬기는 하느님 사상이요, 하느님 사상은 한민족의 본원(本源)사상이다. 하느님 환인(桓因)을 섬기지않고 한민족 본원사상에 근거하지않는 중국 연원(淵源)의 단학(丹學) 도학(道學) 신선(神仙) 타오(tao) 등 일련의 선도수련 기수련 문화는, 한민족 선(仙)사상과 근본(根本)이 다른 것이다. ○ 환웅천왕(桓雄天王)은 태백산 신단수(神檀樹) 아래로 강림하시어 신시배달국(神市倍達國)을 세우시고 삼칠일을 기한 후 하느님께 제사(祭天)를 지내셨다. 신시(神市)를 계승한 단군왕검(檀君王儉) 또한 조선(朝鮮)을 세우고 하느님을 섬겼음을 역사가 증언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 한민족 선사상(仙思想)의 계보이며, 고대로부터의 하느님 사상이다. ○ 한민족에게는 네 번의 개천(開天)이 있으니,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과 하느님 환인(桓因)의 천부인(天符印)을 계승하여 선(仙)의 교(敎)를 세운 선교개천(仙敎開天)이 바로 그것이다. ○ 선사(仙史) 연원(沿元)을 살펴 볼진대, 하원갑자(下元甲子) 선사기원(仙史紀元) 환기(桓紀) 9194년, 상왕자(相往者) 계수(啓壽) 선교기원(仙敎紀元) 선기(仙紀) 31년,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 선교정회(仙敎正回) 1기(紀) 원년(元年), 1997년 정축년의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창교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한다. _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 _ 1997. 취정원사 著.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편 "취정원사 선사상 교유문" 중 일부내용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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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정원사의 한민족 선사상 출처 

1. 《환인계시록(桓因啓示錄)》 취정원사 著, 1997 정축년. 선교환인집부회 보존.
2. 《선교(仙敎)》 선교환인집부회 취정원사 발행, 2007 창간 정기간행물. 국립중앙도서관.   
3. 《천지인합일선교(天地人合一仙敎)》 취정원사 著, 2012. 선교총림 시정원주 감수.
4. 《선교_선교신앙(仙敎信仰)》 朴光義 취정원사 著, 2016. 선교종단보존회 편찬.
5. 《한민족 선사상의 뿌리, 유불선 삼교의 근원종, 선교》 취정원사 민족강좌, 2017. 김대중컨벤션센터
6. 《한민족 선사상과 독립항쟁》 취정원사 민족강좌 2017. 김대중컨벤션센터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