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진료정보/스마트 치아상식

서울스마트치과 2017. 11. 22. 09:02


사랑니발치 후 관리법 회복을 위해!



사랑니를 발치하셨다면 대부분 아쉬움보단 해방감을 느낄 텐데요. 사랑니는 나타나는 과정에서부터 발치를 하기 전까지 잇몸의 부분에 큰 통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이죠. 사랑니를 발치하게되면, 그 부분에 큰 구멍이 생기게 되는데요. 간혹가다 이 부분에 자극을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 구강 건강에 타격을 입을 수 있으므로 사랑니발치 후 관리법을 정확히 숙지하여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치를 하고 난 직후에는 거즈를 물고 있게 되는데요. 이는 피를 멈추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죠. 피를 삼키는 것을 다소 역하게 느끼셔서 피를 뱉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럴 경우 구강에 압박이 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다소 힘겹더라도 피를 삼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고 있는 거즈는 두 시간 이내에 빼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오랫동안 거즈를 물고 있을 경우엔 오히려 지혈이 더딜 수 있으므로 반드시 참고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아무래도 치아를 뽑아냈기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그렇기에 이러한 고통을 줄여주기 위하여 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죠. 이땐 온찜질보단 냉찜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얼음팩을 볼의 부분에 살짝 갖다대 몇 분 동안 유지해준 후 떼어낸 다음 다시 갖다 대주는 방법을 반복하는 것이 좋은 사랑니발치 후 관리법이 됩니다.





특히나 구강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자제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구강이 무척이나 예민한 상태이므로 조금의 압력 변화에도 크게 자극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나 발치 부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빨대를 이용하여 음료를 섭취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럴 경우 입술이 모아지면서 빨대의 부분을 빨아당기는 힘으로 인하여 잇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빨대의 사용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한동안은 양치질을 하는 것조차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상태가 완화될 때까지 칫솔질을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그럴 경우 치아에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발치의 주변부는 조심스럽게 닦아주시기 바라며, 다른 부분은 꼼꼼하게 닦아주시는 것이 좋겠죠. 사랑니발치 후 관리법을 살펴봤는데요. 꼼꼼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회복을 보다 빠르게 하실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래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