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진료정보/스마트 치아상식

서울스마트치과 2017. 11. 30. 09:01


이가 찌릿해요!



음식을 씹어내는 역할을 하는 치아의 부분에서 식사시간마다 이가 찌릿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음식을 먹는 일이 결코 즐겁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높은 확률로 치아의 손상과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큰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정확한 내용을 지금부터 풀어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에서 찌릿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장 대표적인 원인이 치아에 균열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치아에 균열이 생기는 원인은 무척이나 다양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에 과도하게 힘을 주어 균열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평소에 치아를 꽉 다문 채로 센 힘을 줄 때에 나타나므로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겨울이 되면 이러한 증상이 더욱더 빈번하게 나타나죠.





평소에 부드러운 음식보단, 매우 질기거나 치아에 무리를 줄 만큼 단단한 음식들의 섭취를 즐기는 경우엔 치아에 균열이 생길 확률이 더욱더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의식중에 행하는 행동으로 인해 이가 찌릿의 증상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수면을 취하고 있는 도중에 치아를 갈게 되는 경우가 바로 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치아우식증이 발생했을 경우에도 치아에서 찌릿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는 신경 조직의 부분 또한 감염이 되었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고통이 심해지기 전에 문제를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이 상태를 그냥 넘어가게 된다면, 염증이 번져 치아의 뿌리 부분까지 진출할 수도 있는데요. 이는 자연치아에게도 무척이나 안 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올바른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그러므로 이가 찌릿한 증상이 느껴진다면, 균열이 생긴 것이 아닌지, 충치가 발생된 것이 아닌지 내원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알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균열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케어를 해주지 않을 경우엔 그 상태가 크게 번질 수 있으므로 데미지의 번짐을 막기 위하여 반드시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관심을 크게 기울여줄수록 더욱더 치아가 안전해진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해 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