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을 애인처럼

산을 애인처럼 좋아 하면서 살아가는 노인의 이야기

21 2021년 06월

21

카테고리 없음 월악산(20210620제26차)

요즘의 날씨는 여름날씨를 하구있습니다 올봄에는 잦은 냉해루인해서 농사가 마니 줄어들 것이라구 내가 말했듣이 과일이 올해두 품귀현상을 할껍니다 허기사? 과일이 국내꺼 없으면? 외국과일이 마느니 걱정할꺼는 없지만? 외국과일과 울나라의 과일에는 단연히 온도차이가 있습니다 그레서 냉해피할려구 나는 절반의 고추를 보온덮게루 가려서 재배를 했더니? 다른이들꺼 보다는 훨씬 웆자라서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국네사정은? 내년에 치루는 대통령선거 준비관계루 조금은? 씨끌씨끌합니다 서루자기가 네노라구 떠드니? 뉘가 돼두? 울나라의 발전은 떼어노은 당상입니다 허지만? 지금같이 운동꿘이 세상을 좌지우지하는거는 단연코 막아야 할겄입니다 정치는 위정자들이 할꺼구? 나는 나의건강을 위해서 오늘두 산으루 갑니다 이번가는산은? 조금..

14 2021년 06월

14

카테고리 없음 일월산(20210613제

사람이살아가다보니? 별? 희안한일두 격어봅니다 다름이아니구? 우리나라에두? 아마두? 정치 판국이 바뀔꺼 같습니다 왜?냐구요? 지금야당대표가 나이가 36세인 젊은사람이 당대표가 됐어요 그레야지요~ 나는 찬성입니다 지금까지의 정치 세력은 범죄자아니면? 돈많은자들의 전용물잉게 정치였습니다 해방전이구 해방이후의 우리나라의 간판을달구부터는 돈많구 끝발있구 사회의 져명인사가 하는게 정치여서? 국회의원을 국개의원이라는 더러운 물건취급했던게 우리나라의 현실이였거든요? 전세계적으로 봐두? 우리나라같이 국회의원이 누리는 특혜는 눈씼구 찿아봐두 찿을수가없는게 우리나라의 법이구 국회의원들 특혜입니다 오죽하면? 스웨댄같은 국회에는 한국국회의원이 선진지 시찰가면? 아예? 들여보네지를 앉는답니다 이제 야당이지만? 젊은 당수가 선출..

08 2021년 06월

08

카테고리 없음 제2연화봉(20210606제24차)

이제부터는 여름이여야하는데? 올해는 비가너무 자주와서 오히려? 지장을 주는군요? 농작물이 클려면? 따뜻한날씨와 조금? 메마른 기운이 있어야 하거늘? 비가너무자주와두? 생육에는 지장이 많답니다 지금정부에서는 코로나와의 전쟁과 여~야 할꺼없이 대꿘주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집니다 서루? 자기주장이 옳다구 하지만? 언제부ㅜ턴가? 정치가들의 말은 거의가 헛 공약인걸 국민들은 다~안답니다 엘에취 사건두 이제 여론이 숙~ 지니까? 그냥 얼버무릴려구하는거같구? 굵직한 대형사건들도? 대꿘주자들의 동태에 뭍혀지는가 싶습니다? 이레서는 않돼는데? 허지만? 나같은 노인이 정치에 낑길려면? 나라가 망하지요~ 그레서 나는내건강을 위해서 오늘두 산으루 갑니다 이번가는산은? 조금짧은 곳으루 정합니다 왜? 냐면? 마눌이 어제 코로나 백..

31 2021년 05월

31

카테고리 없음 국망봉(20210530제23차)

아무레두? 올해 농사가 정상이지는 않을전망입니다 벌써부터? 사과와 자두가 져온현상떼문에 열매가 달리지를 않았구? 마늘농사가 겨울의 잦은비떼문에 망쳤다는 소식이 전해져옵니다 나라에서는 미국과 중국의 양다리 외교떼문에 이쪽두? 져쪽두? 밑질 못하구 가서는 성과거양은 어림두없구 돼레 덮어쓰고오는 현상이여서 우리나라의 민심이 뒤숭숭합니다 어는위정자는 도쿄 올림픽을 보이코트하자구? 어린애같은소리를 하는가하면?어는 큰? 범죄자는 자기의 잘몾이없다구 책을발간하는가하면? 여~야가 극에가까운 대립양상을 네구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그건? 위정자들이 알아서 할꺼구? 나는 내건강을위해서 산으로 갑니다 이번가는산은? 딱? 1년에 한번가는 산인데? 거기가면? 불가에서말하는 극락정토이고 기독교에서는 천당이라는 하늘아레 있는 꽃화..

24 2021년 05월

24

카테고리 없음 칠보산(20210523제22차)

나는 비록늙기는했으나? 나라를 생각하구 민족을 아끼는 심사를 가진사람입니다 이번 문통이 미국갈떼 나는 2가지 떼문에 오마조마 했습니다 왜?냐면? 한가지는 미통이 우리나라가 원전을 폐기처리항걸모르고 중국은 너무 허술하구 우리나라는 세계의 기술국중 4번네에드는 나라이니 원전을 한국과 협력한다면? 함미간의 이익이 쌓일것이라구 한말이 걱정됐답니다 그가?(미통) 우리나라가 원전을 완젼포기하구 탈원전항걸 모르고 한일이아니라구 생각했기떼문입니다 그런데두? 그건? 잘~넘어갔으나? 이미~ 탈원젼한 울나라지도자가 다시무슨염치루 그걸 시작할려는지가 관건입니다 그리구? 두번쩨는? 한미간의 무역협력관계입니다 전세계의 전자업종은 단연코 우리나라의 삼성이 최고인데 그가(미통) 우리나라와 협력해서 유럽과 동아시아와 인도차이나반도까지..

17 2021년 05월

17

카테고리 없음 제2연화봉(20210516제21차)

세월이 난리입니다 사람간에 만나지도 몾하구 대화는 더더구나 않돼구 만나면? 멀~리 떨어질려구노력하는 세상이됐습니다 선진국에서는 대비를 잘~해선가? 벌써부터 마스크 않쓰고 축구경기관람두 한다는데? 아침에뉴~스를 보니? 이제? 겨우? 400만명이라니 언제까지 끌구갈려는지? 허기사? 이런병핑게루 광화문이 조용하니 몾하는게있어두 그냥넘어가는게 현실이기두합니다 어떤핑게라두? 데서 코로나를 늦게잡을수록 현정꿘에서는 이득이생기는거는 사실이기두합니다 엊그제 공영방송사장이란자가 하시는말? 광화문에나와서 태극기흔드는자들은 정신병자라구 한말? 기가차지요?허기사 그놈들의 인제는 거의 소진됐다구 봐얄꺼같습니다 이제는 어중이 밀수업자를 장관까지 시키는입장이니 원! 그건그네들이 잘~처리할꺼구 나는 코로나백신을 2차례까지마쳤으니 내..

10 2021년 05월

10

카테고리 없음 제비봉(20210509제20차)

아무레두? 올해의 날씨가 수상합니다 전해만해두? 지금날씨가 초여름날씨여서 농작물이 쑥~ 쑥자라서 성하를이루었으나? 올해는 납에는 그런데루? 온화한 날씨로 전념만하지만? 아침의 온도는 아직두 서리가네리니 정신이 하나두없습니다 내나이가 별루많지는 않지만? 76세이면? 지난날의 비교를 해두 날씨가 이렇케 변덕이 있는전 쳐음입니다 나두 이제는 4월29일에 코로나 1차접종을 마쳤구 이제 5월20일에는 2차접종을하라는 통보에따라서 맞으면 돼겠지만? 우리나라의 코로나 접종껀은 진짜루 한심합니다 대통령이 몾미더워서가 아니구 서루 자기가 책임지구 하겠노라는 집권당의 행태를 보니 늙은 나이의 노인도 기가막힙니다 나라를 책임지구 이끌어갈 책임자가 며칠마다 줏대가 허물어지구있으니 딱하기두 합니다 몇년전에 메르스떼 20여명죽었..

04 2021년 05월

04

카테고리 없음 망덕봉,금수산(20210502제19차)

어는정권인들 임기말이면? 어수선하기두하구 총제를 밀어내는게 다반사지만? 싫컨 부려먹구는 자기네에게 이득이없으니 배반을 하는꼬라지보니? 정치는 내가 하지않은게 천만다행이다라구 생각이듭니다 갖은 아첨으로 잘~보일려다가 자기에게 이익이없으면? 돌아서는게 여~반장입니다 나는 요즘들어서 공상 소설을 읽었습니다 32권이나돼는 장편을 근~ 달포에 걸쳐서 완독을 했답니다 내가봐두? 내가 신기합니다 삼실일 마치구 농사일하면서두? 밤이면? 야독을 합니다 초인전설 이라는 책인데? 대한민국의 서울에서 국회의원하는 자와 군장성하는자 그리구 기업을하는자 3명의 자녀들의 먹이구 먹히구 하는내용인데? 공부잘하구 아버지가 큰부자인 김하빈이 주인공이구 기업하는 사람의 아들인 욕심많은 박진성과 국회의원하는 아버지의 외동딸 하지연의 삼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