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조아

등산,마라톤을 즐기며..국내외 여행..풍경! 생생사진 촬영 수록 사진 오프닝 불로그

14 2021년 05월

14

사진으로보는../야생화 은은한 꽃향기가 매력적인 이팝나무꽃

풍년을 기원하는 신성한 이팝나무꽃 아름답고 곱게 피어난 이팝나무 꽃~ 마음의 향기 가득담아 보면서... 코로나19 일상 마스크 착용 감염수칙 준수 촬영한 주말 걷기운동겸 나들이로 인근공원과 산책로 및 도로변을 산책하면서 담아본 가로수 이팝나무 꽃 향기 순수하면서도 아름다운꽃 피어도 벌과 나비가 날아들지 않아 꽃이 활짝 피면 풍년이 든다는 풍숩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크고 오래된 이팝나무에는 거의 한결 같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 해의 농사도 풍년과 흉년을 점칠 수 있다는 이팝나무 꽃 이웃님과 함께 감상합니다. 이팝나무는 물이 많은 곳에서 자라는 식물이므로 비의 양이 적당해야 꽃이 활짝 피기 때문에, 물의 양이 적당해야 벼농사와 관련지어 이와 같은 전설 이 생겼다고 전해져 오기도 합니다...

12 2021년 05월

12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용인 농촌테마파크 탐방(2)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는 필자 본인은 아내와 여행하며 아름다운 추억도 생성한 용인 농촌테마파크 현장 탐방 사진 촬영분 동영상으로 편집 제작 포스팅 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농촌테마파크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세계를 보여 주며..봄 날은 갑니다. 아름다운 꽃으로 물들었던 봄의 화사함도 지나며 모내기를 준비하는 들판은 초록으로 물들고 입하도 지난 5월 중순 싱싱한 과일과 각종 채소 등 다양한 농산물로 가득한 초여름 입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방문하신 모든분께 산마조아 블로그를 찾아 주신 고마음에 깍듯하게 머리숙여 감사 인사드리며..코로나19로 어려운시기 극복하시고 즐거운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 2021년 05월

10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용인 농촌테마파크 탐방(1)

경기도 용인시의 아름다운 용담호를 끼고 있는 농촌테마파크 봄꽃들과 어우러진 멋지고 낭만적인 자연친화적인 숲속에 위치한 농업,농촌체험장을 아내와 함께 어린이날은 맞아 다녀온 현장을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돌아보며 코로나19로 힘든시기 마음의 안정과 힐링을 위한 용인시가 추천한 가 볼만한 곳 경기도 용인 농촌테마파크를 소개해 드립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지번...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871-3 ○전화번호☏ 031-324-4081 용인 농촌테마파크 현장 정문 입니다. 언제 비 피해를 보았는지 알 수는 없었지만 정문옅에는 수해복구공사가 한창 진행 중 이더군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라는 안내판!. 용인 농촌테마파크는 주말,공휴일 예약제 운영을 5..

03 2021년 05월

03

등산·마라톤 /등산 여행 금수산 등반 아름다운 뷰!(View) 30選

비단에 수놓은 듯 산세가 아름다운 금수산 등반 다시보기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방문해 주신 모든 분! 5월달 첫 월요일..충청북도 제천시 소재 비단에 수 놓은 듯 아름다운 금수산 비단경 등산 여행기 다시보기 사진 설명없이 올립니다. 금수산 망덕봉으로 오르며 내려다 바라본 아름다운 뷰~ 충주호의 푸른 물이 감싸고 있지요. 주변경관도 아름답지만 이름 그대로 마치 비단에 수를 놓은 듯 기암절벽을 이룬 멋진 능선과 깊은 골짜기가 어울린 아름다운 산세가 산 중턱으로 오르며 중간 중간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방문하신 사랑하는 이웃님들 방문해 주신 모든 분! 5월달 첫 월요일..충북 제천시 소재 비단에 수 놓은 듯 아름다운 금수산 비단경 등산 여행기 다시보기 감상 잘 하셨는지요.?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사..

30 2021년 04월

30

사진으로보는../맛집 기행 소개 맛으로 승부 건 가마솥 소머리국밥 식당 민박 맛집!

대한민국 전국 맛집 기행 (48) 충북 제천시 수산면 월악로 2761 소재 자드락 마을 "식당 민박" 소머리국밥 맛집 소개! 충북 제천 자드락 마을 주인장께서 맛으로 승부를 건 맛집 자드락 마을 식당을 겸비한 민박까지 제천 비단에 수를 놓은 금수산 등정 후..또는 청풍호반을 여행하며 민박도 하고 맛있는 가마솥에 참나무 장작불로 24시간 우려낸 가마솥 소머리국밥도 시식할 수 있는 대박 맛집을 소개합니다. 제천 자드락 마을 민박 식당 앞마당 소담한 정자도 있고 공기 맑고 깨끗한 친환경 속에서 야외 식사 차림상도 펼쳐 먹을 수 있는 식당 주 메뉴인 가마솥 소머리국밥과 김치찌개 청국장 가족 및 단체 여행 시 추천할 수 있는 맛있는 메뉴 수육 제육볶음도 추가로 주문 가능 합니다. 2021년 4월24일 로뎀등산팀과..

28 2021년 04월

28

등산·마라톤 /등산 여행 충북 제천 금수산 비단경!

충북 제천 금수산 등산 여행기 아름다운 비단경! 상천리주차장을 출발 보문정사를 거쳐 용담폭포 망덕봉 926m 금수산 정상 해발 1016m 정상 까지 담아낸 험남한 등산길 로뎀등산팀,아내와 함께한 아찔 상큼한 금수산 풀코스 6시간에 걸쳐 다녀온 등산여행기 사진동영상으로 편집 제작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회원 모두 함께 즐감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원 월악산에 속한 금수산 정상까지 암릉과 철계단을 타고 오르는 재미?험난한 등산길 망덕봉만 오르면 약 4시간, 금수산 정상까지 한 바퀴 돌아 하산 하면 약 6시간이 소요됩니다. 금수산 망덕봉으로 오르며 내려다 바라본 아름다운 뷰~ 충주호의 푸른 물이 감싸고 있지요. 주변경관도 아름답지만 이름 그대로 마치 비단에 수를 놓은 듯 기암절벽을 이룬 멋진 능선과 깊은 골짜기가 ..

25 2021년 04월

25

등산·마라톤 /등산 여행 비단에 수를 놓은 금수산 정상에 서다.

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와 금성면 성내리, 충북 단양군 적성면 상리에 걸쳐 있는 산 망덕봉 926m 금수산 정상 해발1016m 정상까지 담아낸 험남한 등산길 로뎀등산선교회.. 아내와 함께한 아찔 상큼한 금수산 풀코스 6시간에 걸쳐 다녀온 등산여행기 시작합니다. 금수산의 원래 이름은 백암산 이라 불리던 것을 조선조 중엽 단양군수로 있던 퇴계 이황 께서 너무도 아름다운 경치에 감탄하여 백암산을 금수산으로 개명한 산 이라고 전해 집니다. ※ 비단같은 절경 금수산 등산 일정.. ◎일시:2021년 4월24일(토요일) 로뎀등산선교회 회원4명..현지인 1명 포함 5명. ◎장소: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주차장~망덕봉(926m)을 거쳐 금수산 정상(1,016m) 5시간 55분 ◎산행코스:상천주차장→백운산장→보문정사→용담..

23 2021년 04월

23

사진으로보는../식물화초 아름다운 튤립과 어울어진 영산홍,자산홍

미소띤 튤립과 어울어진 자산홍,영산홍 아름답게 핀 튤립과 영산홍,자산홍 동탄제1신도시 공원을 산책하며 튤립과 자산,영산홍..화려한 모습으로 아름답게 피어 있어 담아보았습니다. 튤립의 꽃말은..하얀 튤립은 순결, 새로운 시작, 빨간 튤립은 사랑의 고백, 노란 튤립은 바라볼 수 없는 사랑 보라 튤립은 영원한 사랑, 분홍 튤립은 애정과 배려 ,색이 섞인 튤립은.. 당신은 예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황홀하게 피여있어 빨간 튤립 꽃 그 자태에 흠벅 젖으며 튤립을 담아내느라 설레이는 마음과 함께 정신이 혼미해 지는.느낌은 그 어디에 비교할꼬.ㅎㅎ~예쁜꽃 튤립 자태 그 형상을 담아냈기 때문 이랄까요.. 튤립은 명성,애정 사랑의 고백 등 튤립꽃 과 관련된 꽃말들이 있지요. 분포는, 아시아 유럽이며 백합과에 ..

21 2021년 04월

21

사진으로보는../야생화 산과 들에 피는 아름다운 야생화

야생화들의 반란..봄 꽃으로 장식된 들과 야산의 야생화! 화창한 봄 날 수요일 입니다. 봄 하면 따뜻하고 포근한 날씨로 기분도 좋고 무언가 설레는 느낌이 드는 코로나19 일상 둘레길 산책 또는 공원 나들이 중 아름다운 빛갈로 들과 산야에 핀 봄꽃 들을 촬영하며 힐링하는 순간들..눈과 마음을 정화 하며 야생화 들과 산행 중 담아본 예쁜 꽃들 입니다. 등산하며 벚꽃이 모두 진 후 피는 산벚나무 꽃이 나를 맞이 해 주는 바라산 산책 산벚꽃 길 황매화 영산홍 양지꽃 복사꽃 이름모를 야생화 들로 수놓은 듯 한 의왕 바라산 자연휴양림.. 초여름 같은 날씨 어디든 떠나고 싶은 전국 봄꽃 투어는 코로나19로 취소 아쉽기만 하지요. 조금 더운듯한 초여름같은 날씨 건강 유의하시고 기분좋은 수욜 즐겁고 행복한 일상 되세요...

19 2021년 04월

19

등산·마라톤 /등산 여행 의왕 바라산 자연휴양림 둘레길 탐방!

경기 의왕시 바라산 자연휴양림 둘레길~ 주변의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식물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 조성된 바라산자연휴양림은 이용객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고, 자연학습체험과 산림의 소중함을 배우는 둘레길을 소개 포스팅 합니다. ※의왕시 바라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foresttrip.go.kr)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 여행정보 청계사(경기) 백운호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우담바라 꽃으로 유명했던 사찰이 하나 있다. 불상에서 피는 희귀한 꽃, 우담바라가 청계산의 청계사에서 나타난 것이다. 통일신라시 www.foresttrip.go.kr ※의왕 바라산 자연휴양림 사진 동영상으로 편집 제작 포스팅 합니다. 사랑하는 이웃님들! 그리고 방문해 주신 모든분! 경기도..

16 2021년 04월

16

등산·마라톤 /등산 여행 경기 의왕 바라산 정상에 서다.

경기도 의왕시 바라산 아내와 함께 동행 상쾌한 등산 여행기.. 바라산은 ​경기도 의왕시와 성남,용인시에 걸쳐 있는 산. 높이는 해발 428m 그리 높지도 얕지도 않은 산 입니다. 백운산(567m)과 광교산 (582m) 능선으로 이어져 있으며. 의왕 바라산 전망대 정상까지 등산여행기 함께 합니다. 봄을 만나는 즐거운 등산 여행.. 경기도 의왕시 바라산에서 아내와 함께 힐링하며 상쾌한 등산 여행기 사랑하는 이웃님들과 함께 바라보는 바라산 정상까지 올라 볼까요. 바라산 자연휴양림을 거쳐..바라산 전망대 정상까지 등산코스..고분재를 거쳐 등산로 초 입구에서 부터 바라산 등반 시작 입니다. 이정표를 가리키고 있는 아내!~ 바라산은 백운산, 광교산과 능선으로 이어진 산으로 능선은 매우 한적한 편이더군요. 등,산행은..

14 2021년 04월

14

사진으로보는../사진속으로 수원 만석공원 꽃 소식 영화정(迎華亭)

아름다운 경관과 꽃 소식을 맞이하는 영화정(迎華亭) 영화정(迎華亭)...영화정이라는 이름은 만석거, 교귀정방죽 (일왕저수지) 아름다운 경관과 꽃 소식을 맞이 한다고 하여 맞을 영(迎)자에 빛날 화(華)자를 따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영화정은 원래는 만석거의 남쪽 언덕에 자리하고 있었으나, 옛날에 없어지고 공원을 조성하면서 원래의 위치에서 만석거저수지 주택가 옆으로 옮겨 복원시켰는데 이 소중한 한옥 영화정자를 방문하신 이웃님과 함께 조선시대 역사도 익히며 알아봅니다. 영화정은 대략 8칸인데 북쪽으로 세로로 2칸이 온돌이고, 남쪽으로 세로로 2칸은 포판인데, 3면과 온돌 뒤쪽은 모두 퇴를 반간씩 달고 하엽 난간으로 두르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병진년(1796년) 정조대왕이 능 행차시 영화정이란 편액을 달도록 ..